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광동성 광주조선족기업가협회 설립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8.01.31일 21:47

리영춘회장으로부터 광주시조선족기업가협회 회기를 전달받고 있는 김철용초대회장.

광동성 “광주시조선족기업가협회”가 지난 1월 27일 광주 건국호텔에서 180여 명의 광동성 조선족단체 및 기업가, 한인단체 임원들의 축하 속에서 고고성을 울렸다.

광주조선족기업가협회의 설립은 광주지역에서 새롭게 형성되는 3~4만여명의 조선족사회를 바탕으로 민족의 단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정보교류와 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이어나가며 기업의 경영활성화 지원에 주력하는 등 많은 기업인들이 동포 사회의 공익사업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여 국가와 민족의 경제 발전에 공헌하는 명실상부한 친선단체로의 활약을 의미한다.

광주조선족기업가협회의 창립이 더욱 반갑게 느껴지는 리유는, 광동성조선민족련합회 설립 14년간 동관, 중산, 혜주 등 도시는 이미 련합회 분회를 설립하여 지역사회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었지만 광동성 성소재지인 광주시는 여러가지 원인으로 분회 설립을 미루어왔었다.

다소 늦은 느낌이 있지만 이번 “광주조선족기업가협회”설립을 시작으로 광주조선족사회는 앞으로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민족사회에 유익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민족의 화합을 도모하며 광주 현지사회와 한인사회와도 윤활한 교류를 추진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광주조선족기업가협회” 초대회장으로 스피드진출입유한회사 김철용 대표가 당선되었으며 광동성조선민족연합회 리영춘 회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회기를 전해받았다.

김철용회장은 취임사에서 "회장직을 맡으며 부담감도 있지만, 훌륭하신 분들과 함께 똘똘 뭉친다면 얼마든지 잘해 나갈 것이라고 믿는다”며 “기업이 살아야 민족이 산다, 향후 조선족사회와 합심해 적극적인 참여와 충분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개개인의 사업이 번창하고 민족사회가 더 향상하는 협회로 거듭날것이다”고 밝히였다.

김철용초대회장은 2004년 광동성조선민족련합회 설립초부터 협회 부회장으로 활약하면서 민족적 자부심과 우리민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크고 작은 행사에 적극 참여해 왔다.

사회각계 래빈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이영춘, 박종한, 오재호,남기학,리화, 이민재 등 인사들이 축사를 통해 광주조선족기업가협회의 밝은 앞날을 기원하였다.

귀빈들의 케이크 컷팅식에 이어 광저우조선족기업가협회 1대 집행부 임원들의 임명장 수여식이 있었다.

협회 제1대 집행부의 명단은 아래와 같다.

임원진에 이경호, 유태국, 신영식, 김종식, 등 4명이 임명되었다.

고문에 박영걸(朴英杰,의료자문), 강룡운(과학기술자문), 주광춘(공상, 세무분야), 신영식(대외협력), 송동범(대외협력), 안금태(월드옥타광저우지회장), 리화(정책연구 및정부간교류), 김석봉, 김광휘(법률자문), 최기호(의료자문), 김병환(정책 및 민족사무)이 위촉되었다.

부회장에 홍봉술, 김미화, 이효화, 강기웅, 리호, 안호철, 김철군, 이현덕, 장걸, 김성, 이수림, 김기철, 박수영, 김민택, 김경철, 이귀남, 홍봉석, 허군철, 이성진, 장해준 등이 임명되었다.

사무국 비서실장에 이화빈과 윤상호가 임명되었다.

분과위원회에 광주조선족기업가협회 광주판위분회 회장 리화,광주조선족로인협회 회장 권덕용,광주조선족여성협회 회장 리정희, 광주조선족중년협회 회장 윤철수, 광주조선족청년협회 회장 장걸,광주조선족골프협회 회장 김기철, 광주조선족축구협회 회장 강기웅, 광주조선족배드민턴협회 회장 장해군 등 인사들이 임명되었다.

김철용 회장은 광주조선족기업가협회의 2018년도 사업계획으로 ‘한민족경제공동체 네트워크 구축', ‘광주 동포사회 각종 모임과 활동 개최', ‘회원간의 상호교류와 회원들 업종별 분과분리 및 관리', ‘인재양성, 인재교류', ‘동포 기업인들의 사업 발전 및 창업 지원', ‘경제 법률 자문 및 기타 서비즈 지원', ‘상,하반년 정기총회 소집', ‘2018년 제7회 광동성조선민족운동대회 참가',‘세계한상경제인대회 참가', ‘협회 사업 모색 및 발전' 등 다양한 내용들을 언급하며 광주조선족기업가협회의 본격적인 출항을 신고했다.

한편, 창립식날 자원 공유, 상호협조의 차원에서 ‘광주조선족기업가협회와 광주한국상공회', ‘광주조선족기업가협회와 중국아세아경제발전협회해외무역위원회 월드옥타심수지회', ‘광주조선족기업가협회와 중국아세아경제발전협회해외무역위원회 월드옥타광주지회'의 업무협약 체결 조인식이 있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3%
10대 2%
20대 2%
30대 27%
40대 27%
50대 5%
60대 0%
70대 0%
여성 37%
10대 0%
20대 3%
30대 26%
40대 5%
50대 3%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