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문화생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남성도 외모 가꿔야 하는 이유 7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8.02.08일 11:07
(흑룡강신문=하얼빈) 심리학에 '후광 효과'라는 게 있다. 외모에서 좋은 인상을 받으면 그 사람의 지능이나 성격 등도 좋게 평가받는다는 것이다.

  외모는 스스로의 노력으로 어느 정도 달라질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폭스 뉴스'가 남자도 스스로를 최대한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이게 하면 다음과 같은 7가지 장점이 있다고 소개했다.

  1. 면접에서 합격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미국의 한 이미지 컨설턴트 업체에 따르면 150명이 넘는 고용주에게 물어본 결과, 취업 지망생을 첫 면접에서 떨어뜨리는 가장 큰 이유는 "외모가 시원찮다"는 것이었다.

  2. 설득력이 커진다

  타인을 설득하거나 마음을 바꾸게 하는 최선의 방법은 확고하고 논리적인 방식으로 빈틈없는 주장을 펴는 것이라고 독자는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몇몇 연구에 따르면 외모만 좋아도 당사자의 설득력이 크게 높아진다. 매력적인 사람들은 그렇지 못한 사람들보다 오직 외모 덕분에 더욱 큰 설득력을 지니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광고를 하는 상황에서 그랬다. 기묘하게도 사람들은 매력적인 사람들에 대해 "부당한 영향을 받지 않고 객관적으로 생각한다"는 인상을 갖는 경향이 있다.

  3. 사람들이 더 신뢰한다

  외모가 매력적이면 더 믿을 만하며 신뢰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 경향이 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매력적인 사람들은 삶에 목적의식이 있으며 자신의 의지와 양심에 따라 행동하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있다. 그래서 더욱 신뢰할 만하다는 인상을 사람들에게 주고 있다.

  4. 실적을 더 좋게 평가 받는다

  매력적인 사람이라고 해서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 비해 일을 더 잘하는 게 아닌 것은 물론이다. 하지만 두 명의 경제학자가 펴낸 '미모가 중요한 이유'에 따르면 사람들은 세상을 그렇게 편견 없이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

  실제로 매력적인 사람들이 일을 더 잘할 것으로 기대하며 그들의 생산성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었다. 달리 말해, 외모를 향상시키기만 해도 당신이 하는 일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를 향상시킬 수 있다.

  5. 자신감이 커진다

  자신감이 남성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부인하는 사람은 없다. 사람들은 자신감이 있는 인물에게 끌리며 믿음을 가진다.

  자신감을 끌어올리는 방법 가운데 하나는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외부에 스스로를 표출하는 것이다. 그러면 기분이 좋아질 뿐 아니라 자신감도 커진다. 사람은 매일 여러 차례 거울이나 유리창 등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외모를 개선하는 데 시간과 노력을 조금 더 투입하면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은 훨씬 더 좋아진다. 스스로의 자신감과 행동은 여기에 커다란 영향을 받게 마련이다.

  6. 여성에게 좋은 첫 인상을 준다

  '맥심' 잡지가 "처음 만나는 남자에게 흥미를 잃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은?"이란 질문으로 설문 조사를 했다. 그 결과, 1위를 차지한 것은 36%의 여성이 제시한 '위생 불량'이었다.

  여기에는 많은 것이 포함될 수 있다. 입에서 나쁜 냄새가 난다거나,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입었다거나 머리가 헝클어져 있다거나 하는 것이다. 이 모두가 스스로가 표출할 수 있는 최선의 버전을 통해 제거할 수 있는 요소다.

  7. 인맥이 넓어진다

  자신을 최대한 매력적으로 보이는 따른 최대의 장점은 직업적 개인적 인맥을 넓힐 수 있다는 점이다. 우리는 인맥을 통해 새로운 사람들, 영향력이 크며 흥미로운 인물들을 알게 되기 때문에 이는 다른 모든 장점의 총합이라고도 볼 수 있는 요소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매력적인 인물에게서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특성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찾아보는 경향이 있다.

  힘과 용기, 감수성, 침착성, 겸손함, 좋은 품성 등의 특성이 그런 예다. 당신이 그런 평가를 받으면 인맥을 확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새롭고 흥미로운 삶의 기회가 열릴 수 있다.

/코메디닷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2%
10대 0%
20대 8%
30대 15%
40대 23%
50대 8%
60대 8%
70대 0%
여성 38%
10대 0%
20대 0%
30대 31%
40대 8%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