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관광흥주

[연변일보] | 발행시간: 2018.02.09일 08:54

2018년 2월 2일, 주당위와 주정부에서는 전 주 ‘관광흥주’동원대회를 소집했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서기인 강치영이 회의에 참석해 중요한 연설을 했다.

회의는 ‘관광흥주’전략을 크게 실시하고 ‘관광흥주’로 록색 전환 발전을 인솔할 것을 호소했다.

1, ‘관광흥주’전략은 왜 제기됐는가?

○‘관광흥주’는 새시대에 연변에서 새 발전 리념을 시행하는 필연적요구이다.

‘관광흥주’는 주당위, 주정부가 새시대 발전단계 특징, 비교우세, 시장수요와 지역경쟁 추세를 종합적으로 파악한 토대에서 내린 중대한 결책이며 주당위, 주정부가 사회 주요모순의 변화를 정확히 파악하고 새 발전리념과 고품질 발전의 요구와 포치를 깊이있게 실천하며 우리 주의 자원 특성과 실제 상황에 대해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연변의 미래 발전에 새 동력을 마련하는 데 착안하는 것을 전제로 해 내린 전략적포치이다.

○‘관광흥주’는 연변에서 록색 전환을 실현하는 필연적 선택이다.

2017년에 주내에서 맞이한 국내외 관광객은 연인수로 2140만명에 달해 15% 성장하고 관광총수입은 400억원을 초과해 20% 성장했다. 관광산업은 시종 두자리수 이상의 높은 성장을 유지하며 쾌속 발전했다.

이상의 수치가 증명하듯이 관광업은

● 우리 주의 명실상부한 기둥산업이고

● 당면 우리 주에서 조건이 가장 구비되고 토대가 가장 좋으며 견인능력이 가장 강한 산업이며

● 록색 전환 발전을 ‘탑재’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경로이며 가장 실행가능한 착력점이다.

○‘관광흥주’는 연변 관광 발전의 필연적추세이다.

연변은 관광자원이 풍부하고 요소가 구전하며 산업토대가 튼튼해 발전 장대하고 인솔 견인 할 수 있는 현실적 조건과 광활한 전망을 갖고 있다. 우리 주는 전국 첫패 관광개혁혁신선행구에 들었고 5개 현, 시가 ‘국가전역관광시범구’에 편입되였으며 GDP가운데서 관광업 증가액이 차지하는 비중이 17.5%에 달한다.

연변 관광의 5대 원소

생태풍광: 전국 첫패의 국가생태문명선행시범구이다. 전 주 4.33만평방킬로메터의 대지에 삼림, 습지, 산맥, 하천, 호수가 분포되여있고 삼림피복률이 80.9%, 한해 공기질 우량일이 340일을 초과하고 있다.

민속풍정: 전국에서 유일한 조선족자치주와 가장 큰 조선족 집거구이며 조선족 민속 문화 보존이 가장 완벽한 지역이다.

변경풍모: 구역우세가 독특하고 변방에 위치하고 바다와 가까우며 중국, 로씨야, 조선 3국이 잇닿아있고 일본해를 마주하고 있으며 변경 다국 관광을 발전시킬 수 있는 독특한 우세를 갖고 있다.

빙설운치: 눈이 쌓이는 기간이 길고 질이 좋으며 량이 많아 눈을 감상하고 눈과 어울리며 놀이를 하고 스키 운동을 할 수 있는 리상적인 지역이다.

홍색풍채: 연변은 영광스러운 혁명투쟁사를 갖고 있으며 ‘산마다 진달래, 촌마다 렬사비'라는 표현은 연변 인민들의 혁명사를 진실하게 반영하고 있다.

○관광업은 계보가 넓으며 전역 련동을 추진하고 여러 업종을 융합할 수 있는 우세를 갖추고 잉ㅆ어 지역발전에 새로운 공간을 개척하고 새로운 동력을 제공한다.

경제발전이 새 단계에 진입하고 사회주요모순이 새 변화를 가져오면서 관광업은 쾌속 발전의 새로운 ‘황금기회’를 맞이했다. 관광의 법칙성 인식을 깊이있게 리해하고 파악해야 한다. 관광업은

●인기경제, 소비경제이며 산업 인솔능력이 강해 관광 관련 업종은 모두 복사 견인 범위에 든다.

●투자, 수출 속성을 겸비하고 있다.

●전형적인 저탄소경제, 록색산업으로서 소모가 낮고 오염이 적으며 환경에 대한 방해가 작다.

●수입증대와 군중 치부의 경로로서 취업 류형이 많고 수용량이 크며 시장 진입 문턱이 낮고 방식이 령활할뿐만아니라 부동한 차원의 로동력을 수용할 수 있다.

2 ‘관광흥주’ 전략의 실시 요구, 목표, 원칙은?

○향후 5년간 전 주 관광업 발전의 총체적 요구

향후 5년간 전 주 관광업 발전의 총체적 요구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삼는것을 견지하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확고히 수립하고 실행하며 관광업을 전 주 경제 발전을 이끄는 선두산업으로 간주하고 ‘대관광, 대시장, 대산업’목표를 둘러싸고 자연풍광, 민속풍정, 변경풍모, 빙설운치, 홍색풍채를 뚜렷이 하며 전역관광을 주선으로 하고 건강 양생을 주제로 하며 개혁 혁신을 동력으로 하여 관광자원을 통합하고 공간분포를 최적화하며 대상의 인솔 역할을 뚜렷이 하고 융합 템포를 다그치며 관광산업의 시장화, 규모화, 집약화 및 국제화 수준을 전면 제고하고 관광산업 혁신능력, 발전능력과 경쟁활력을 전면 제고하며 국가관광개혁혁신 선행구를 다그쳐 건설하여 우리 주를 국내에서 유명한 관광 목적지와 레저 휴가 명승지로 건설하는 것이다.

○향후 5년간 전 주 관광업 발전 주요 예상 목표

년간 관광객 접대수가 연인수로 4000만명 웃돌게 해 년평균 15%이상 성장시킨다.

관광총수입이 1000억원을 넘게 해 년평균 20%이상 성장시킨다.

GDP에서 관광산업 증가액의 비중을 20%이상에 도달시킨다.

관광업의 직접 취업인수가 7만명에, 간접 취업인수가 21만명에 이르게 한다.

5개의 국제 유명 관광 브랜드를 창출한다.

입경(入境) 관광객 인수를 연인수로 260만명에 도달시켜 성내 1위를 확보한다.

○‘관광흥주’ 전략의 실시에서 지켜야 할 네가지 원칙

1 총괄 협조, 융합 발전의 원칙.

2 통일 기획과 전역 발전의 원칙.

3 생태 우선, 록색 발전의 원칙.

4 공동 건설 향유, 포괄적 민생혜택의 원칙.

3. ‘관광흥주’를 실시하는 기획 로선은?

‘관광흥주’는 하나의 체계적인 공사으로서 연변의 자체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고 높은 기점에서 기획하여 전반적으로 추진하며 관건적인 고리와 중점적인 령역에서 솔선적으로 돌파를 가져와야 한다.

○ 7가지 공사를 실시해 전 주 관광업 발전의 동량을 구축한다.

발전을 인솔하는 한부의 전역관광 전망계획을 편성한다.

일련의 거물급 중점 관광대상을 건설한다.

전국에서 성예를 떨칠 수 있는 한마디의 관광 선전 구호를 내놓는다.

영향력이 광범한 한차례의 관광축제활동 개최한다.

성숙되고 안정된 명소들로 한갈래의 관광 코스를 조성한다.

열렬히 환영 받는 일계렬의 특색 관광상품을 개발한다.

효과가 뚜렷한 한차례의 마케팅 추천 활동을 조직한다.

○‘ 관광+ ’행동을 실시해 연변 관광의 새 좌표를 힘써 구축

‘관광+문화’ 의 심층 융합 발전

‘관광+특색농업’의 심층 융합 발전

‘관광+공업’의 심층 융합 발전

‘관광+건강산업’의 심층 융합 발전

‘관광+도농 건설’의 심층 융합 발전

4. ‘관광흥주’전략을 실시하는 보장과 조치는?

관광업을 전 주 발전을 인솔하는 선두산업으로 정하는 것은 주당위, 주정부의 새 발전 리념을 심화하고 실천하는 가운데서의 재인식이고 우리 주의 친환경 전환 발전을 추동하는 가운데서의 새로운 실천이다. 전 주 각급 부문에서는 전반적인 합력을 결집해 전망 계획 정책 조치가 구체적으로 시달되고 효익을 보도록 추진하고 ‘관광흥주’의 전략적 목표를 견결히 실현해야 한다.

1 조직적 추진을 강화하는데 힘써야 한다.

2 협조와 련동을 강화하는데 힘써야 한다.

3 요소의 지탱역할을 강화하는데 힘써야 한다.

4 관광시장에 대한 감독 관리를 강화하는데 힘써야 한다.

5 독촉 검수를 강화하는데 힘써야 한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관광업의 도약과 발전을 추진하고 ‘관광흥주’의 분투목표를 실현하는것은 향후 한시기 연변의 발전에 관계된다.

우리는 전 주 상하의 끊임없는 노력과 한결같은 분투를 거쳐 연변의 관광업 발전 전망이 더욱 밝아지고 연변의 미래 발전의 동력이 더욱 강력해질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룡산에 악어형류 두개골 화석 발견

룡산에 악어형류 두개골 화석 발견

- 지금까지 16곳서 화석 발굴 11일, 연길시 룡산공룡화석 16호 화석지점에서 새로운 악어형류 두개골화석이 발견되였다. 중국과학원 고대척추동물과 고대인류연구소 고대생물동물 학자인 서성은 이번에 발견한 악어형류 두개골화석은 매우 완전히 보존된 상태인데 개체

훈춘-녕파 주산항 항선 첫 취항바인초루 개통식에 출석 및 출항지령 선포

훈춘-녕파 주산항 항선 첫 취항바인초루 개통식에 출석 및 출항지령 선포

로씨야 현지시간으로 14일 15시 48분, 기적소리와 함께 훈춘-자르비노항-녕파 주산항 국내무역화물 국제운수항선이 정식으로 개통되였다. 이는 길림성과 절강성이 손잡고 중-로 국제운수합작의 새로운 모델을 창조했음을 표징한다. 성당위 서기 바인초루가 개통식에 출

주택 토지사용권 70년, 그 후는 어떻게 될가?

주택 토지사용권 70년, 그 후는 어떻게 될가?

우리 나라의 주택용 토지 사용기간은 70년이다. 70년의 토지사용 기간이 지나면 주택과 별도로 토지에 대한 사용권은 어떻게 될 것인가? 중국 첫 민법전(초안)에서는 주택건설용지의 사용기간(70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연장하여 계약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전문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net 地址:北京市朝阳区望京
Copyright © Moyiza.com 2000~2018 All Rights Reserved.

ICP14047069号-1

모바일 뉴스 - 위챗공식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