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단독] "아이돌 가수에 성폭행 당했다"…6년 만에 꺼낸 눈물의 '미투'

[기타] | 발행시간: 2018.03.09일 08:01

[스포츠서울 권준영기자] "現 아이돌 가수에게 6년 전, 치욕스러운 성폭행을 당했다…제대로 된 사과조차 받지 못했다. 또한 가해자의 말도 안 되는 거짓 소문에 힘든 나날을 보내야만 했다."

2010년대 초에 데뷔했고 한 음악프로그램에서 가창력을 인정받은 아이돌 그룹 보컬인 A에 대해 여성 B씨가 "6년 전, 성폭행을 당했다"라고 스포츠서울에 피해를 주장했다.

B 씨의 목소리는 6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떨렸지만 6년 전 그날을 또렷이 기억하고 있었다.

이미지 원본보기A와 같은 고향 출신이라는 B씨는 "2012년 8월, 3명의 지인들과 서울에 놀러 간 적이 있다"고 힘겹게 말문을 열었다.

B씨의 주장에 따르면 고등학생 때부터 두 사람은 아는 누나-동생 사이였다. 당시 B씨는 자신의 SNS에 서울에서 놀던 사진을 올렸고, 이를 본 A가 B씨에게 만나자고 제안했다.

당시 B씨는 지인 4명과 술을 마시고 있었다. 지인들과 A가 데뷔 전부터 친분이 있어 B씨는 A를 이 자리로 불러 A까지 동석해 5명이 술을 마시게 됐다. 시간이 흘러 B씨가 지인들과 예약해놓은 숙소로 가려하자 A가 "벌써 가냐. 난 택시비가 2만원이 넘게 나오면서까지 여기 왔는데 택시비만 왕복 5만원이다. 누나들 있는 곳에서 나도 같이 있다가 다음날 아침에 지하철 타고 가면 안 되겠냐"고 물었다.

데뷔 전부터 다 같이 자주 놀았고, A에게는 오래된 여자 친구도 있었기 때문에 B씨를 포함한 지인들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판단, 그렇게 하라고 말했다.

그러나 A는 B씨 일행의 숙소에서 술에 취한 B씨를 상대로 성폭행을 했다. B씨는 당시 자신과 A 모두 하의가 벗겨진 상태였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피해 여성은 다들 잠든 상태에서 인기척에 눈을 떴고, 양쪽에 친구들이 같이 누워서 자고 있는데도, A가 강제로 성관계를 했다고 주장했다.

옆에 지인들도 자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랐던 B씨는 옆에 자던 친구 C를 꼬집었지만 별다른 반응이 없었다고 했다. 하지만 옆에 있던 또다른 친구 D를 꼬집었고, D는 그 상황을 목격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D 역시 너무 놀란 나머지 대처를 하지 못했다. B씨는 A의 강제 성관계를 저지하기 위해 몸을 이리저리 뒤척였다고 한다.

B씨는 "당시에 저희는 너무 어렸고 이런 상황은 TV에서나 있을 법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친했던 동생이었기 때문에 뭐라고 말하기도 민망하고 수치스러웠다. 막상 내 자신이 이러한 일을 겪으니 정말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두려웠다"고 설명했다.

그는 "해당 사건을 그냥 가슴속에 묻어두기로 했지만 저에게는 평생 잊을 수 없는 가장 수치스러운 날이다"라고 답답한 심경을 표했다.

B씨는 해당 사건후 A의 언행이 더 큰 문제였고 이로 인해 2차 피해까지 겪었다고 말했다. A가 B씨를 성폭행을 한 뒤 "(B는) 제 정신에 나랑 관계를 가졌다", "(B가) 친구들이랑 방에서 다 같이 술 먹고 둘이 나와서 따로 방 잡고 관계를 했다", "C(억지로 끌려간 친구)는 술먹고 내가 억지로 데려가서 관계한 것에 미안하게 생각하지만 B는 제정신에 관계를 해서 미안한 마음이 없다" 등의 말을 지인들에게 하고 다녔다는 것.

피해 여성은 그날이 너무도 수치스러워서 같이 있었던 친구들 외에 다른 친구들에게는 말을 못했다고 한다. 그러던 중 다른 친구에게 A와 관련된 또 다른 이야기를 들었다.

B씨의 주장에 따르면 자신의 친구 또한 같이 술을 마시다가 취하자 A가 억지로 모텔로 데려갔고, 친구가 계속 거부하자 A는 욕을 하며 강제로 성관계를 했다. B씨는 "그 이야기를 들으면서도 제가 겪은 일이 떠올라 괴로웠다"고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이어 "잊고 지내려고 노력해왔던 것들이 사실이 아닌 소문으로 돌아와서 더 괴로웠다. 뒤늦게 그런 거짓 소문들이 떠돌고 있는 걸 알고 따져보려고도 했지만, 내 입으로 그런 말을 하는 것이 너무 수치스럽고 용기가 없어 따지지도 못했다"라며 참담한 심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미투 운동' 뜨는 걸 계속 보다가 망설였던 나도 용기내어 이제서야 A에게 장문의 카톡을 먼저 보냈다"고 말했다.

충분히 사과할 수 있었고, 거짓으로 낸 소문을 바로잡을 수 있었던 지난 6년 동안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았던 A는 6년 만에 B씨의 카톡을 받고 그제서야 고개를 숙였다. 하지만 B씨는 " 현재 '미투 운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그것이 두려워 마지못해 한 사과는 진심어린 사과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6년이 지나서야 이같은 사실을 공개한 것에 대해 "제보를 한다고 해서 내가 얻을 것도 없지만 6년간 많이 힘들어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고, 가만히 있으면 바보가 된다는 것을 깨닫고 이번 '미투 운동'으로 이제라도 사실을 밝히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kjy@sportsseoul.com

사진ㅣ스포츠서울 DB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3%
10대 1%
20대 5%
30대 28%
40대 17%
50대 2%
60대 0%
70대 0%
여성 47%
10대 0%
20대 11%
30대 30%
40대 6%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아름답고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아름답고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호가복: 4대 ‘록화 미화’ 공정 실시, 5갈래 막힌 길 관통, 8개 왕훙 필수방문지 새 랜드마크 조성해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정교하고 아름다우며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2024년 ‘연길 록화 미화’ 행동사업추진회가 4월 15일 연길에서 거행됐다. 성

‘연길 록화 미화’대상건설 다그쳐 추진해 군중 행복감, 획득감 부단히 제고해야

‘연길 록화 미화’대상건설 다그쳐 추진해 군중 행복감, 획득감 부단히 제고해야

‘연길 록화 미화’행동은 연변주당위와 주정부가 전반 국면에 립각하여 결정하여 실시한 하나의 중대한 사업임무이며 수부 도시의 풍채를 보여주고 연변의 명예도와 영향력을 제고하는 중요한 담체이다. 2022년 12월 이래, 연변주는 ‘연길 록화 미화’행동의 전개를 중대

[연길 록화 미화] 연길,  올해 11개 유원광장 건설

[연길 록화 미화] 연길, 올해 11개 유원광장 건설

올해는 ‘연길 록화 미화’를 실시하는 관건적인 해이다. 연길시는 ‘연길 록화 미화’의 주요 전장으로 중점적인 역할을 두드러지게 발휘하여 올해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다지기 주제 유원지, 광진거리 포켓공원, 자형원 유원지 등 11개의 유원지를 건설할 예정이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