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결승, 빈곤해탈 위한 총공격 개시

[연변일보] | 발행시간: 2018.05.29일 07:26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도문 경험’ 탐색

2018년 말, 빈곤촌이 전부 빈곤모자를 벗게 하고 현행표준에 따라 농촌 빈곤인구를 전부 빈곤에서 해탈시키며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의 승리를 거두고 전 성에서 솔선적으로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련다고 도문시에서 장엄하게 승낙했다.

2017년, 전 시적으로 빈곤인구 가운데서 685세대, 988명이 빈곤에서 벗어나고 12개 빈곤촌이 빈곤촌 행렬에서 퇴출했으며 2017년 전 성 빈곤층부축 개발 성과 심사 결과 가운데서 도문시는 전 성 1위를 차지해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이 단계적 승리를 이룩했다.

최근 도문시에서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 특히 빈곤층부축 개발 중요 전략사상을 심층적으로 학습, 관철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의 승리를 거두는 것을 중대한 정치적 임무와 제1민생공사로 삼고 일련의 실속있고 효과적인 사업조치를 취해 한패의 전형적이며 대표적인 빈곤층부축 방식, 조치들이 출현했다.

◆정책적 조치로 빈곤해탈 토대 다져

빈곤해탈 난제를 해결하려면 반드시 정책 활력을 방출하고 ‘누구를 부축하고 누가 부축하며 어떻게 부축해야 하는가’는 문제를 잘 해결해야 한다.

도문시 농촌호적인구는 1만 9599명인데 2012년에 성당위, 성정부로부터 동부 고랭극빈지역(高寒连片特困地区)으로 확정, 전 시적으로 현재 서류카드를 작성한 빈곤인구가 1293세대, 1913명이 있다.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을 개시한 이래 도문시는 전 성적으로 첫패 빈곤해탈을 실현하고 고찰검수를 맞이하는 빈곤 해탈현으로서 앞당겨 틀어쥐는 것을 견지하고 모든 력량을 동원해 선후하여 ‘향촌진흥을 다그쳐 추진하고 전역관광으로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에 일조하는 실시의견’ 등 문건을 출범했으며 업종 빈곤층부축, 만족도 향상, 산업 빈곤층부축, 카드 한장 빈곤층부축 최저보장 , 사회 빈곤층부축 등 10가지 공사를 실행했다.

한편 전 성적으로 솔선적으로 6개 기제 담체를 혁신했다. 즉 솔선적으로 ‘촌 거주 간담’주제활동을 혁신해 인솔시범역할을 절실히 발휘하고 솔선적으로 ‘빈곤해탈 실적’ 간부 등용 기제를 혁신하여 간부 내생동력을 부단히 격발시켰고 솔선적으로 ‘질병 최저보장’보장기제를 혁신하여 병으로 인해 빈곤을 초래하는 위험을 전면적으로 없앴으며 솔선적으로 ‘정부 약방보장’운행기제를 혁신해 사회 빈곤층부축 자금으로 목록 외 약물을 구입하여 빈곤인원 청구비례를 95%로 제고했고 솔선적으로 ‘인정도 향상’특색담체를 혁신해 ‘애심슈퍼’, ‘포인트 은행’, ‘삼색 진달래’ 등 담체활동을 전개하여 광범한 군중들의 참여도와 인정도를 효과적으로 제고했으며 솔선적으로 ‘카드 한장’ 빈곤층부축 최종보장체계 시험사업을 완성하여 1289명 빈곤군중들이 도시직원 양로보험 대우를 향수하게 했으며 보험가입률이 98% 이상에 달하게 했다.

◆작전도 걸고 빈곤해탈 사업 지휘

도문시당위 상무위원회 회의실에 들어서면 배경벽 우에 걸려있는 거폭의 ‘도문시 빈곤해탈 난관공략 작전도’를 볼 수 있는데 여기에는 50개 행정촌에서 빈곤해탈 난관공략 난이정도에 따라 붉은색, 노란색, 파란색 세가지 색상으로 표기한 각 행정촌 기초정보와 지휘체계를 똑똑하게 볼 수 있다. 시당위 판공실 사업인원은 “작전도가 있어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이 일층 세분화되였고 사업직책이 더욱 명확해졌으며 부축 간부와 빈곤호는 존재하는 부족점에 근거해 단점을 하나하나 보완할 수 있게 되였습니다.”고 밝혔다.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 청사진을 잘 그리기 위해 도문시에서는 시급, 업종, 진급, 촌급 4급 지휘체계를 세우고 4개 등급의 50개 행정촌에서 지도 작전을 실현했는데 작전도 가운데서 구체 네트워크를 세분화하고 구역을 나눠 도맡아하고 구체임무 지표, 책임자와 완성기한을 명확히 했다.

“작전도는 벽에 걸고 타인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며 진정한 작전계획입니다.” 작전도에 표기된 작전임무에 따라 일전 석현진 하알촌 ‘제1서기’ 란승뢰는 매일 촌간부들과 함께 이들이 부축하는 빈곤호를 찾아 해당 정황을 료해한다.

“작전도는 벽에 걸고 타인에게 보여주기 위하한 것이 아니며 진정한 작전계획입니다.” 작전도에 표기된 작전임무에 따라 일전 석현진 하알촌 ‘제1서기’ 란승뢰는 매일 촌간부들과 함께 이들이 부축하는 빈곤호를 찾아 해당 정황을 료해한다. 빈곤호가 지난해 얼마만한 증수를 이룩했는가? 빈곤해탈 목표와 어느만큼 차이가 있는가? 어떤 수요가 있는가? 자신의 사업을 어떤면에서 개진해야 하는가? 등등은 이들의 중시해야 할 사항들이다.

작전도를 걸고 진행하는 작전은 시종 사람들이 ‘전투상태’에 처해있게 한다는 것이 사업대원과 그들의 ‘적수’인 빈곤호들의 공동인식이다. 올해 80세인 빈곤호 채사록은 뇌혈전, 지체장애 2급 환자로서 말을 할 수 없고 자체로 생활을 돌 보지 못해 년로한 안해가 일년내내 돌봐야 한다. 올해 2월 석현진정부에서는 각 촌의 빈곤호에게 신형 농촌합작의료보험 수속을 해주었는데 재료를 작성해야 할 뿐만 아니라 붉은 색 배경 사진 한장이 필요했다.

시간이 긴박하고 임무가 과중한 상황에서 란승뢰는 이 집 정황을 료해한 후 즉시 그의 집을 찾아 사진을 찍게 하고 사진관에 가 사진을 현상했다. 올해 78세나는 장숙분은 자녀가 옆에 없는 독거로인이다. 그녀의 가정을 방문할 때 란승뢰는 집안의 벽에 여러군데 금이 가 안전우환이 존재하는 것을 발견했다. 란승뢰는 제때에 이 정황을 단위에 반영해 도움을 요청했으며 도문시 발전및개혁국에서는 즉시 가옥보수대를 조률해 그의 집을 보수하도록 했다.

란승뢰는 “작전도는 간부의 마음속에 걸려있고 군중들의 마음속에 걸려있습니다. 매일 작전도를 보면 자신이 짊어진 책임이 무겁다는 것을 느끼게 되여 한시도 태만할 수 없습니다.” 간부들의 눈에 ‘작전지도’는 작전도이고 로선도이고 군령장인 동시에 더우기 승낙서라 한다.


대담한 패기로 인터넷지휘 체계 형성

“‘딩딩딩”’ 딩딩핸드폰소프트웨어(钉钉手机软件)에 촌주재 공작원사업일군이 사업일지를 올린다. “띠띠띠!” 윗채위챗사업단체방에서 빈곤층부축 간부들이 열렬히 사업을 토론하고 교류한다. 밤이 깊어가것건만 잔잔한 울림소리는 여기저기서 그치지 않는다. 빈곤층부축 간부들은 밤늦도록 지칠줄 모르게 사업에 몰두한다. 그들의 마음 한곳에는 언제나 어려운 농민들이 자리를 잡고 있다.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이 시작되면서 도문시에서는 대담히 혁신하는 패기를 보였다. 적극적으로 인터넷사고방식을 당건설사업에 도입하였다. 남먼저 아리바바집단의 “‘딩딩”’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촌주재 제1서기와 빈곤층부축 간부 관리에 들어서 “‘빈곤해탈난관”’에서 선두를 달리였다. 빈곤해탈 난관공략 선전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도문시당위 선전부 선전과 과장 류명은 컽보기에 “‘딩딩”’소프트웨어와 윗채위챗계정은 별다름이 없어 보이나 실지로 허다한 다른 점을 갖고 있다고 말한다. 얼마전까지만 하여도 시에서 빈곤층부축 사업회의를 소집하려면 일일히이 전화를 걸어 통지하고 문건은 윗채와위챗과 QQ를 통하여 보내다 보니 사업효능률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제때에 접수자들이 확인상황을 알수 없어 사업의 진척에 어려움이 있었으며 심지어 사업을 그릇치는 일도 종종 있었다. 하지만 “‘딩딩”’에 가입하고 나서는 사용호들이 송출한 정보를 접수하였는지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게 되였다. 일단 소식을 띄우면 소식란 옆쪽에 “‘아직 몇명이 미확인”’이라는 알림이 뜬다. 특히 단체방에서 정보를 올려 “‘n명 미확인”’단추를 누르면 즉시로 미확인한 사람과 이미 확인한 사람들의 상세한 정황을 알수 있어 미확인한 사람에게 다시 DING정보를 발신할 수 있게 한다. “‘딩딩”’의 확인상황과 DING공능으로 수시로 제1서기와 빈곤층부축 간부들의 대처상황을 료해할 수 있어 사업소통효능률이 훨씬 오르고 있다. 지금까지 도문시에서는 “‘딩딩”’으로 4개 단계 총지휘부, 빈곤해 탈판공실, 감독순찰판공실, 중점업종부문, 촌담당단위, 촌주재공작대 등 8개 단체, >>300여명의 책임자들과 사업일군들을 망라한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조직구도를 형성하였다.


생산 제1선에서 다 함께 분전

늘 그러하듯이 아침 7시에 일어나서 집집을 찾아다니며 정책을 알리고 농민들이 반영하는 문제에 귀를 기울이며 어려운 문제를 풀어간다. 저녘 6시 밥술을 놓기 바쁘게 밤마다 가지는 마당담론을 펼친다. 밤 9시를 넘겨 이야기를 듣고난 농민들이 다 흩어지면 촌주재 간부들은 하루동안 있었던 빈곤층부축 사업에 대한 총화를 짓는다.

이는 도문시교통국에서 장안시 룡가촌에 파견된 “‘당건설지도원”’ 서염곤의 하루 일과이다. 촌에 파견된 그날부터 그는 하동촌의 집집을 찾아다니면서 촌민들의 속마음을 료해하고 빈곤한 근원과 그 대책을 일일이 세우기에 바빴다. 그의 영향하에 이미 두가지 대상이 합작협의를 체결된 상황이다. 룡가촌 빈곤해탈에 강력한 자금적 지원을 가져다 줄 이 대상이 가동되면 해마다 촌집수입은 40만원이 늘어나게 된다.

지금 도문시에서 서염곤과 같은 성공적인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빈곤의 모자를 벗어버리는 표준에 조속하게 도달하기 위해 도문시에서는 빈곤해탈 난관공략 일선사업제도를 다각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시급 지도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미 4개 향진에 지휘부를 설립하였으며 시 인대주임, 정협주석, 조직부장,선전부장이 지휘관을 맡고 있으며 향진당위 서기가 상무 부지휘관을 맡고 있다. 4명의 지휘관들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이며 진에 내려가 시지휘부의 요구에 따라 각항 사업을 통일적으로 틀어쥔다. 기타 시급 지도자들은 촌에 내려거 촌의 사업을 책임지며 문제가 반영되는 족족 해결책을 강구하여 각 항 임무가 에누리없이 집행되도록 담보한다. 아울러 전 시의 촌사업담당 단위에서는 업무의 80% 시간을 촌주재 사업에 돌리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각 단위 빈곤층부축 책임자들은 집집이 찾아다니며 촌사업 업무를 총괄적으로 틀어쥐고 있는데 이들은 낮에는 촌에서 밤에는 기관에 돌아와 업무를 보고있는데 사업이 딸리며 휴식일도 쳐져놓고 빈곤해탈난관공략사업에 몰두하고 있다. 감독검사강도를 높이기 위해 감독순찰사업일군들은 사전에 련락을 가지지 않고 소리없이 농가들을 찾아 폭넓은 감독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낮에는 농가를 방문하여 문제를 찾아내고 밤에는 조사한 상황을 귀납하여 독착보고와 문제목록을 작성하여 지휘부문에 회보한다. 동시에 추종감독처리제도를 건립하여 원칙상에서 그날 일은 당일에 넘기며 다음날에는 일처리결과를 돌려받는다. 간혹 문제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았을 경우 “‘도문시빈곤해탈 난관공략 문책방법”’에 조차 엄숙하게 문책한다.

지금 도문시의 촌마을 둘러보노라면 그제날의 빈곤촌은 생기가 넘치고 있으며 활력으로 가득하다. 빈곤해탈사업에서 빈틈없는 사업작품이 형성되면서 보다 효과적인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이 펼쳐지고 있으며 보다 나은 우혜정책, 보다 나은 빈곤층부축 자금, 보다 좋은 산업대상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도문시는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을 조금도 드팀없이 진행하고 있다.

등신평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1%
10대 0%
20대 0%
30대 29%
40대 29%
50대 14%
60대 0%
70대 0%
여성 29%
10대 0%
20대 0%
30대 7%
40대 21%
50대 0%
60대 0%
70대 0%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음식 구걸하려고 다리 다친 척 연기하는 개

음식 구걸하려고 다리 다친 척 연기하는 개

배고픈 유기견이 음식을 구걸하려고 다친 척 연기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12일 베트남 빈즈엉성의 한 거리에서 촬영된 영상에는 크게 다친 듯 뒷다리를 질질 끌며 걷는 유기견의 모습이 담겼다. 유기견은 같은 지점을 왔다갔다 돌아다니며 애처로운 표정을 짓는다. 유기

9월 소비자물가 2.5% 상승

9월 소비자물가 2.5% 상승

지난 9월 소비자물가지수가 동기대비 2.5%, 전달에 비해서는 0.7%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국가통계국이 밝혔다. 지역별로는 도시가 2.4% 상승, 농촌이 2.5% 상승했다. 품목별로는 식품이 3.6% 오르고 비식품 가격이 2.2% 올랐으며 소비품 가격은 2.7% 올랐다. 1~

후룬 ‘中 여성 기업가 부호 순위’ 1위는?

후룬 ‘中 여성 기업가 부호 순위’ 1위는?

중국판 포브스 후룬(胡润) 연구원이 발표한 ‘2018 후룬 여성 기업가 순위’에서 부동산 기업 비구이위안(碧桂园, 컨트리가든)의 양후이옌(杨惠妍, 37세) 회장이 지난해에 이어 1위에 올랐다. 중재망(中财网)은 16일 후룬연구원이 발표한 중국 여성 부호 순위에서 양후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net 地址:北京市朝阳区望京
Copyright © Moyiza.com 2000~2018 All Rights Reserved.

ICP14047069号-1

모바일 뉴스 - 위챗공식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