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축구
  • 작게
  • 원본
  • 크게

‘2경기 8골’ 포항, 막강화력으로 5위 노린다

[기타] | 발행시간: 2012.08.21일 11:21
[인터풋볼] 포항 스틸러스가 5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광주FC전 승리를 다짐했다.

포항은 22일 포항스틸야드에서 광주와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29라운드 경기를 한다. 포항은 19일 대구전에서 4골을 몰아 넣으며 4-2 승리를 거뒀다. 최근 포항은 2경기에서 8골을 득점하며 막강 화력을 뽐내고 있다. 이 기세를 광주전까지 이어간다는 각오다.

그룹A(1~8위 상위리그)를 확정한 포항은 2경기를 남겨둔 현재 승점 44점으로 6위에 올라있다. 포항이 이날 승리하고 5위 부산(승점 45점)이 패하거나 비기면 5위로 올라설 수 있다.

반면 승점 27점으로 12위에 머물러있는 광주는 승리가 절실하다. 이미 광주는 그룹A가 좌절됐지만 남은 경기에서 승점을 쌓고, 그룹B(9~16위 하위리그)에서 반전의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 상승세의 포항과 부진을 탈출을 노리는 광주의 치열한 승부가 기대를 모은다.

◆ FLASH BACK : 2012년 6월 20일, '노병준 2골' 포항, 광주에 3-1 승.. .FA컵 8강행

경기 초반부터 포항은 광주를 거세게 몰아붙였다. 황진성을 중심으로 한 패스 플레이와 신광훈의 우측 돌파가 위력을 발휘했다. 계속해서 공격한 포항은 전반 22분 선제골을 넣었다. 노병준이 상대 볼을 가로채 후 우측으로 침투패스 했다. 신광훈이 광주의 우측을 무너뜨린 후 크로스를 올렸고 노병준이 오른발 발리슛으로 골문을 갈랐다. 하지만 전반 43분 박정민에게 동점골을 내줬다. 후반 들어 포항은 맹공을 펼쳤다. 후반 15분 노병준이 상대 왼쪽을 파고들어 크로스를 올렸고 고무열이 오른발을 툭 갖다 대며 광주의 골망을 흔들었다. 종료직전 노병준이 상대 골키퍼 키를 넘기는 슈팅으로 승부의 쐐기를 박으며 3-1로 이겼다.

◆ MATCH FOCUS : '2경기 연속골' 박성호, 광주전서도 진가 드러낸다

포항의 공격력이 용광로처럼 활활 타오르고 있다. 그 중심에 장신 공격수 박성호가 있다. 박성호는 전남전에서 황진성의 크로스를 머리로 꽂아 넣었다. 이어 대구전에서는 상대 페널티지역 모서리 부근에서 감아 차는 슈팅으로 득점했다. 시즌 초반 부진을 털어내며 노병준과 함께 환상의 호흡을 선보이고 있다.

포항은 광주전에서도 박성호의 활약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측면 수비수인 박희철, 신광훈이 적극적인 공격 가담에 이은 크로스로 박성호의 높이를 활용해야 한다. 골문을 향하는 헤딩슛은 물론 동료들에게 세컨볼을 제공한다면 좋은 기회가 생길 것이다. 여기에 최근 절정의 컨디션인 황진성의 킥을 활용한 세트피스 득점도 노려야 한다. 박성호는 높이뿐만 아니라 유기적인 움직임이 돋보인다. 상대 진영에서 동료들과 패스 플레이를 펼친 다음 과감한 슈팅도 필요하다.

◆ OPPONENT FILE : 살아난 주앙파울로와 복이 경계하라

광주는 2연승을 달리다 18일 대전에 일격을 당하며 주춤한 상태다. 하지만 대전과의 경기에서 후반 광주의 공격은 매서웠다. 최근 부진했던 주앙파울로와 복이의 움직임이 살아났다. 주앙파울로는 전후방을 오가는 폭 넓은 움직임으로 공격의 물꼬를 튼다. 빠른 발을 활용한 드리블 돌파와 슈팅력이 뛰어나다. 202cm의 K리그 최장신 복이의 높이는 일품이다. 복이는 골문으로 향하는 헤딩슛과 동료를 향한 패스가 뛰어나다.

◆ HOT COMMENTS

"상승세를 이어가 상위권과의 격차를 좁히는데 주력하겠다." (포항 황선홍 감독)

"포항전에 모든걸 쏟아 부어 승리하겠다." (광주 최만희 감독)

◆ STATS

양팀 상대 전적 : 3승 1무(FA컵 포함) 포항 우세

2012년 상대전적 : 1승 1무(FA컵 포함) 포항 우세

포항 최근 5경기 전적 : 대구(4-2승/28R), 전남(4-3승/27R), 전북(0-2패/26R), 성남(3-1승/25R), 부산(0-0무/24R)

광주 최근 5경기 전적 : 대전(1-2패/28R), 제주(2-0승/27R), 상주(1-0승/26R), 부산(0-2패/25R), 강원(0-0무/24R)

◆ SUSPENSION

포항 이명주(경고누적) 8/22(수) 포항-광주

광주 정우인(경고누적) 8/22(수) 포항-광주

◆ MATCH BEST XI

◆ TV

SPOTV+(생)

CMB광주(생)

이현민 기자

사진=포항 스틸러스

◎주요 기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