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기상천외
  • 작게
  • 원본
  • 크게

中아나운서 장웨이제 실종 16년, 인체표본 전시?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4.07.21일 10:15
장웨이제가 인체 표본으로 전시됐다?

7월 20일 방송된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는 전 세계를 놀라게한 한 임산부의 인체 표본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졌다. 이 인체 표본이 중국 최고의 아나운서 장웨이제라는 주장이 제기된 것.

충칭시 당 서기로 중국의 차세대 지도자로 주목받던 보시라이는 2011년 아내가 저지른 살인사건을 은폐하려 했다가 몰락했다. 이후 보시라이와 관련된 또 하나의 사건이 터졌다. 보시라이의 내연녀이자 중국 최고 아나운서였던 장웨이제가 갑자기 실종된 후 인체 표본이 됐다는 소문이 퍼졌기 때문.




2012년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는 신비로운 인체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인체 표본 전시회가 열리고 있었는데 중국인 관람객은 한 인체 표본 앞에서 경악했다. 해당 인체 표본은 8개월 된 태아를 뱃 속에 품고 있었는데 관람객들은 인체 표본이 중국 최고의 아나운서였던 장웨이제라고 입 모아 말했다.

다롄 방송사에서 아나운서로 일했던 장웨이제는 인기 프로그램 '태양비' 진행자로 활약하며 중국 최고 아나운서로 주가를 올리고 있었다. 하지만 1998년 장웨이제는 갑자기 실종됐고 그 후 어디에서도 그녀를 본 사람은 없었다.

이 과정에서 2012년 놀라운 주장이 제기됐다. 인체 신비전의 인체 표본으로 장웨이제가 전시되고 있다는 것. 해당 소식을 최초로 보도한 중국 언론사 보쉰 측은 "얼굴 형태와 눈 코 입의 비율, 키와 발 사이즈 등 신체 조건이 놀라울 정도로 장웨이제와 닮았다"며 "장웨이제는 실종 당시 임신 8개월의 몸을 하고 있었는데 인체 표본 역시 마찬가지다"고 전했다.

장웨이제는 당시 다롄시 시장이었던 보시라이와 내연 관계였다. 보시라이는 부정부패와 범죄척결에 앞장서며 중국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었고 장웨이제는 그런 보시라이와의 관계를 과시하며 유세를 떨어 방송사 직원들의 눈총을 샀다. 장웨이제는 아내와 이혼하고 자신과 결혼할 것이라 믿었다. 하지만 보시라이 아내 구카이라이는 이혼해 줄 생각이 전혀 없었다.

정치적 야망이 컸던 보시라이 역시 아내와 이혼할 수 없었다. 유명 변호사 출신 구카이라이가 정치적으로 필요했기 때문이다. 이에 보시라이는 장웨이제에게 결별을 선언했고 몇 달 후 장웨이제는 갑자기 실종됐다.

인체 표본 소식이 전해진 후 장웨이제 실종사건은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고 중국인들은 재수사를 촉구했다. 얼마 후 장웨이제 실종 사건을 취재하던 미국 중화권 방송사에 쑨 더창이라는 남자는 "장웨이제 시신을 인체 표본 공장에 공급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제보해 중국을 뒤흔들었다.

이에 인체 독일인 해부학자 군터 폰 하겐스는 불법적으로 시신을 매입해 인체 표본을 만든다는 비난이 받아야 했다. 특히 다롄 시장을 역임했던 보시라이는 외자유치사업 일환으로 인체 표본 공장 설립을 허가했고 그의 아내 구카이라이는 하겐스의 법률 자문을 맡앗다. 하겐스는 보시라이 부부 협조 아래 중국 다롄에 인체 표본 공장을 세울 수 있었다.

보쉰 측은 세 사람의 밀접한 관계를 보도하며 인체 표본 전시장에 전시된 시신이 장웨이제라고 확신했다. 중국인들은 하겐스에게 표본의 정체를 밝히라고 요구했다. 하지만 하겐스는 "장웨이제가 인체 표본 됐다는 주장은 사실 무근이다. 유족이 신분을 밝히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표본의 신상명세는 공개할 수 없다"고 일축했다.

하겐스는 임산부 표본은 자신의 아내와 절친했던 중국인 친구이며 불의의 사고로 사망한 시신이라고만 말했다. 장웨이제가 사라진지 16년이 지난 현재까지 실종을 둘러싼 의혹은 계혹되고 있다.(사진= MBC '서프라이즈' 캡처)

[뉴스엔 조연경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1%
10대 0%
20대 10%
30대 38%
40대 19%
50대 0%
60대 5%
70대 0%
여성 29%
10대 0%
20대 5%
30대 10%
40대 10%
50대 5%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 길림일보사와 한국강원일보사,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 5월17일, 길림일보사와 한국 강원일보사는 한국 강원도에서 친선관계 체결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을 체결, 쌍방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올해는 길림성과 한국 강원도가 우호적인 성도(省道)관계를 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7년째 기러기 아빠" 윤다훈, 부인·딸·손녀 '캐나다 뒷바라지' 충격 근황

"7년째 기러기 아빠" 윤다훈, 부인·딸·손녀 '캐나다 뒷바라지'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레전드 시트콤 '세 친구'의 주역이었던 윤다훈이 이동건과 만나 기러기 아빠 근황을 공개했다. 최근 방송한 SBS '미우새'에서는 윤다훈이 오랜만에 출연해 오랜 인연 이동건과 만남을 가졌다. 윤다훈은 "7년째 기러기 아빠, 할아버지로 지내고 있다. 큰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사진=나남뉴스 배우 이동건이 드라마 업계 불황을 언급하며 제주도 카페 창업 의지를 드러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오는 19일 방송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카페 창업에 나선 이동건의 도전기가 공개된다. 이날 이동건은 진지하게 카페 창업에 대한 열정을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사진=나남뉴스 배우 고현정이 신세계 회장 정용진과의 신혼 생활을 최초로 고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 고현정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고현정'에 일본 도쿄를 방문한 브이로그를 올리며 신혼 생활을 회상했다. 영상 속 고현정은 여러 행사장을 오가며 바쁘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