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여행/레저
  • 작게
  • 원본
  • 크게

춘천여행의 '새로운 발견'…'연휴 후유증' 한 방에 치유

[기타] | 발행시간: 2014.09.10일 07:01

【춘천=뉴시스】박혜림 기자 = 추석연휴 사흘째인 9일 오후 강원 춘천시 김유정 문학촌에 고즈넉한 연못 정자에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2014.09.09. hlpark@newsis.com

【춘천=뉴시스】박혜림 인턴기자 = 유난히도 길었던 추석 연휴가 막바지에 다다르면서 약도 없다는 '연휴 후유증'을 호소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연휴 후유증'은 과도한 육체 피로나 심리적 중압감이 두통, 속 쓰림 등 신체 질환으로까지 이어지면서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것을 말한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연휴 후유증'을 겪는 직장인들의 특효약, '힐링 여행'이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서울 도심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강원 춘천시가 여행 명소로 떠오르면서 행락객들의 발걸음을 부추기고 있다.

◇몸도 마음도 '봄봄' 김유정 문학촌



【춘천=뉴시스】박혜림 기자 = 추석 연휴 나흘째인 9일 오후 강원 춘천시 캠프페이지 일대에 해바라기 꽃이 활짝 피어있다. 2014.09.09. hlpark@newsis.com

소설 '봄봄', '동백꽃' 등 숱한 문학 작품을 남긴 김유정 작가의 온기가 서려 있는 김유정 문학촌은 강원 춘천이 자랑하는 대표 여행 명소로 알려졌다.

소설 '봄봄'의 배경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듯한 정겨움이 물씬 풍기는 김유정 문학촌에는 그의 작품을 기리기 위한 전시관을 비롯 김유정 작가의 고향이기도 한 실레 마을과 생가를 둘러 볼 수 있다.

또 김유정 문학촌에 명물 레일 바이크는 북한강을 따라 펼쳐지는 전경들을 만끽하며 8㎞의 레일바이크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춘천을 방문한 이들이라면 반드시 거쳐 가야 하는 필수 코스로 꼽힌다.

◇노란 물결이 '방긋' 캠프페이지 해바라기 단지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즐거워지는 꽃, 해바라기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지금 당장 춘천 가는 기차에 오르는 것이 좋겠다.

춘천역에 내리자마자 탁 트인 캠프페이지 전경 속 수천 송이 해바라기 꽃무리가 행락객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춘천=뉴시스】박혜림 기자 = 추석 연휴 나흘째인 9일 오후 강원 춘천시 송암동 물레길 카누 체험장에 나들이 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2014.09.09. hlpark@newsis.com

특히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도 유명한 해바라기 단지가 춘천을 찾은 방문객들에 손짓을 보내고 있다.

◇물 위에 '행복' 물레길

제주도에는 올레길이 있고 지리산에는 둘레길이 있듯 춘천에는 '물레길'이 있다.

물레길은 의암호수를 끼고 수상 레포츠를 즐기며 천혜의 자연 그대로를 몸소 체험할 수 있어 휴식이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여행지가 바로 물레길이다.

특히 호반 위에서 즐기는 카누 체험은 함께한 연인이나 친구, 가족들이 '행복'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이색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아울러 물레길은 각박한 일상속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즐기는 여유를 통해 그야말로 '힐링 여행' 최적의 장소로 손색이 없다.



【춘천=뉴시스】박혜림 기자 = 추석 연휴 나흘째인 9일 오후 강원 춘천시 효자동 낭만골목에 관광객들을 위한 벽화그림이 그려져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014.09.09. hlpark@newsis.com

◇사진으로 담는 '자유' 춘천 낭만골목 벽화마을

낭만의 도시 춘천에도 그 명성에 걸맞는 벽화마을이 있다.

춘천시 효자동에 위치한 낭만골목은 골목 어귀마다 아기 자기한 벽화들이 즐비해 있어 하나의 거대한 갤러리를 옮겨놓은 듯 하다.

전국 각지에서 벽화마을이 관광 명소로 큰 인기를 끌면서 춘천에도 낭만골목은 행락객들이 꼭 한번 들렀다 가는 장소로 알려졌다.

반갑지않은 손님 '연휴 후유증'이 찾아온 당신, 올 가을 연휴 스트레스를 한방에 씻겨줄 춘천으로 낭만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hlpark@newsis.com

뉴시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트로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김호중'이 최근 교통사고를 내고 달아낸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그의 소속사 대표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매니저에 김호중을 대신해 경찰에 출석하라고 지시한 이가 자신이라고 주장했다. 김호중은 지난 9일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기주입식 놀이기구와 관련돼! 7월부터 강제 실시!

공기주입식 놀이기구와 관련돼! 7월부터 강제 실시!

일전에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국가표준위원회)은 강제성 국가표준인 '공기주입식 놀이기구 안전규범'을 발표했다. 이 표준은 2024년 7월 1일부터 시행된다. 에어캐슬, 에어미끄럼틀 등은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놀이기구다. 최근 몇년동안 이러한 류형의 시설의 전

‘모멘트'를 확대하여 새로운 협력 추진

‘모멘트'를 확대하여 새로운 협력 추진

- 길림일보사와 한국강원일보사,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 5월17일, 길림일보사와 한국 강원일보사는 한국 강원도에서 친선관계 체결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을 체결, 쌍방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올해는 길림성과 한국 강원도가 우호적인 성도(省道)관계를 수

'동계아시안게임과 동행·생명 보호' 대회 자원봉사자 훈련 시작

'동계아시안게임과 동행·생명 보호' 대회 자원봉사자 훈련 시작

할빈 2025년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은 북경 동계올림픽에 이어 중국이 개최하는 또 다른 중대한 국제 종합성 빙설대회로 할빈시적십자회는 동계아시안게임 보장에 참가하는 14개 대학의 6600명 자원봉사자에 대한 긴급 구조 훈련 임무를 수행했다. 5월 12일 첫번째 동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