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한약으로 하는 한방 다이어트가 진짜 다이어트

[기타] | 발행시간: 2013.07.06일 11:21

본격적으로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늘 이 방법 저 방법으로 눈물겨운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내도 어김없이 요요현상과 함께 다시 찾아오는 살들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흔히 TV에 나오는 뚱뚱한 연예인들을 보면 살찐 이유가 어렸을 적 보약을 잘못 먹어서 살이 쪘다는 우스갯소리를 하는데 오히려 보약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는 한의원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다. 강남구 신사역 사거리에 위치한 붓기한의원에서 장석원원장을 만나 인터뷰했다.

Q. 다이어트 한약의 주성분은 식욕억제 성분이 아닌가?

A.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대다수의 다이어트 한약에는 마황이라는 식욕억제 성분이 들어가지만, 식욕억제 성분을 쓰게되면 당장의 체중 감량의 효과는 나타날지 몰라도 약에 대한 내성과 의존성으로 인해, 약을 끊었을 때 요요현상을 동반하게 되어 다시 체중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욕억제제를 쓰지 않는 한방다이어트가 필요한 것입니다.

Q. 그렇다면 보약을 통한 한방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이 없다는 말인가?

A. 붓기한의원 한방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체지방 위주의 감량법으로 근육량을 온전히 보전하면서 체지방만 빼주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현명한 한약, 현명한 식이법, 현명한 운동법을 통해 근육량을 유지하고 체지방 위주로 건강하게 감량하여 요요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Q. 근육이 유지되면서 체지방만 빠지려면 강도 높은 운동 등 힘든 과정을 거쳐야 하지 않나?

A. 그렇지 않습니다. 칼로리 제한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어지러움과 두통은 현명한 한약에 함유된 보약제 성분이 해결해 줍니다. 식이법은 칼로리에만 제한을 둘 뿐 원하는 음식종류는 어떤 것을 드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근육량 유지를 위해 무리한 운동을 자제하고 웨이트 운동이나 강도 높은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에 오히려 방해가 됩니다. 이런 운동보다는 오히려 산책을 권해드립니다.

Q. 근육량이 아닌 체지방 위주로 감량된다는 말인가?

A. 그렇습니다. 붓기한의원 한방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체지방 연소에 초점을 둔 프로그램이며 근육량이 줄어들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모든 환자분들은 정기적으로 체성분검사를 하게 되는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근육량의 변화 없이 체지방 위주로 감량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Q. 보약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쓰인 보약은 일반적인 보약과 같은 것인가?

A. 아닙니다. 일반적인 보약제들로 구성되어 있긴 하지만 단순히 몸을 보해주고 입맛을 좋게 해주는 약제들이 아니라 지방분해에 도움이 되는 약제들로 구성되어 있고 또한 다이어트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해주는 약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내장지방을 제거해주는 생약분말제 해감산은 어떤 약인가?

A. 내장지방을 제거해주는 해감산은 효능과 관련하여 동물실험, 인체실험을 실시했는데 동물실험 결과 체중증가와 지방축적 속도가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고, 인제대 백병원에서 실시한 인체시험 결과 12주간 복용후 내장지방이 평균적으로 20%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Q. 다이어트한약 외에 내장지방 분해제를 따로 복용할 필요가 있나?

A. 모든 분들이 다 복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내장지방은 당뇨병, 대장암,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등 대사증후군의 주요원인이 됩니다. 그만큼 건강과 큰 상관관계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를 해도 피하지방은 쉽게 빠지지만 내장지방은 잘 빠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내장지방분해 효과가 큰 해감산을 같이 복용하는 것입니다.

인터뷰가 끝난후 장석원 원장은 실제 붓기한의원에서 한방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감량한 환자의 인바디 결과지를 보여 주었다. 32세 여성의 경우 한방다이어트 프로그램 한달 동안 체중 7.0kg 감량, 체지방 7.6kg 감량되었으며 27세 남성의 경우 한달반 동안 체중 11.9kg 감량, 체지방 11.5kg 감량되었으며 내장지방은 43.6cm2 감소된 결과가 나와 있었다.

박찬웅 객원기자

한국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채널A 예능 '하트시그널2' 출신 배우 송다은(32)이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28)과의 열애설에 또 다시 불을 지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6일 송다은은 자신의 SNS에 방탄소년단 지민을 연상하게 하는 게시물을 올렸다가 논란이 되자 이를 삭제했다. 그녀가 올린 게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미니영화 《결혼등기》...황혼재혼에 대한 사색의 여운

미니영화 《결혼등기》...황혼재혼에 대한 사색의 여운

연변영화드라마애호가협회에서 올들어 네번째 작품으로 내놓은 미니영화 《결혼등기》가 5월16일 오전 연길한성호텔에서 시영식을 가졌다. 연변영화드라마협회 부회장 김기운이 감독을 맡고 전영실이 극본을 쓴 미니영화 《결혼등기》는 리혼한 부모의 재혼을 둘러싸고

장편소설 《위씨네 사당》 한문판 신간 발표 및 작가 허련순 기자간담회 장춘서

장편소설 《위씨네 사당》 한문판 신간 발표 및 작가 허련순 기자간담회 장춘서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한창인 가운데 연변인민출판사는 2024년 5월 18일 오전 9시, 국가길림민족문자출판기지 전시구역에서 장편소설 《위씨네 사당》 한문판 신간 발표 및 저명한 조선족 녀작가인 허련순의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위씨네 사당》한문판 신간발

뉴진스 멤버 부모, 탄원서 제출에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 선임

뉴진스 멤버 부모, 탄원서 제출에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 선임

뉴진스 멤버 부모, 탄원서 제출에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 선임[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의 법적 분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그룹 뉴진스 멤버의 부모들이 탄원서 제출에 '연예인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를 선임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가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