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건/사고
  • 작게
  • 원본
  • 크게

분초를 다투어 생명 구조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3.07.25일 15:48
(흑룡강신문=하얼빈)간쑤(甘肃) 민현(岷县)과 장현(漳县) 인접 지역에서 규모 6.6지진이 발생한 후 지금까지 2일간 구조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민현, 장현, 리현(礼县),옌창현(宕昌县), 린탄현(临潭县), 줘니현(卓尼县) 등 많은 지역이 지진 피해를 입었다. 전문가들은 이번 지진으로 약 1만6천340제곱킬로미터의 지역이 피해를 입었으며 이재민은 9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이중 피해가 심각한 민현 메이촨진 융광촌(梅川镇的永光村)은 진도가 8에 이르렀다. 진도는 지진 발생으로 받은 영향과 파괴 정도를 표시하는데 12급으로 나눈다. 7 이상이면 파괴성이 심각한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민현 메이촨진 융광촌은 이번 지진에서 피해가 가장 심각한 지역 중 하나이다. 융광촌은 지진으로 많은 가옥이 무너졌고 촌민들이 땅 속에 묻혔다.융광촌 와무츠자연촌(挖木迟)은 지진으로 산사태까지 발생해 6가구의 12명이 땅 속에 묻혔다. 소방대, 무장경찰 등 구조팀은 생명탐측기와 인명구조견 등을 이용해 수색에 나섰다.

  민현 허퉈향 라루촌(禾驮乡拉路村)도 피해가 심각하다. 전촌 196가구 중 90%의 초가집이 무너졌으며, 촌민 20여 명이 땅 속에 매몰됐다. 이중 7명이 사망했고 8살의 어린이가 실종 돼 사람들이 마음을 졸였다.

  실종된 어린이 이름은 샤오제(小杰)이다. 부모는 외지에서 일하고 샤오제와 그의 여동생은 할아버지가 돌보고 있었다. 지진 발생 전 샤오제는 할아버지의 심부름으로 집과 100미터 떨어진 가게에 물건을 사러 나갔다. 가게 주인은 샤오제가 가게에서 떠난지 3-5분 만에 지진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구조팀은 샤오제의 걷는 속도로 구조의 중점구역을 계산해 냈다.

  무장경찰 황금부대의 40명 무장관병과 무장경찰 딩시지대의 20명 관병이 구조 작업에 나섰다. 구조과정에서 대형 기계에 샤오제가 상처를 입는 것을 피면하기 위해 구조팀은 손으로 파는 방식으로 샅샅히 수색했다.

  지진이 발생해서부터 23일 새벽 3시 반까지 구조팀은 샤오제가 갈만한 곳에 대해 3번이나 꼼꼼히 수색했으나 샤오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없었다. 아침 9시쯤 되어서야 샤오제를 발견했지만 모두가 기대하던 기적은 없었고 8살난 샤오제는 불행하게 숨을 거두었다.

  구조작업 진생중, 공안부 소방국 항진구조작업팀 팀장은 이번 지진피해가 근년에 발생한 몇 차례 지진과 다소 차이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번 지진으로 인해 강철과 벽돌을 섞어 지은 아파트나 단층집은 많이 무너지지 않았고 오히려 흙벽돌집이 많이 무너져 생존공간이 별로 없고 생명구조작업에도 불리하다고 전했다.

  현재 많이 다친 사람은 란저우로 이동시켜 치료를 받도록 했다. 민현중의원이 이번 지진 후 가장 많은 부상자를 받아 치료한 병원이다. 지진발생후 민현중의원의 총 400여 명 의료진이 모두 근무하여 연이어 400여 명의 부상자를 치료했다.

  22일 오후 4시, 간쑤성 중의원의 17명 골과전문의도 민현중의원으로 가 서둘러 구조작업에 나섰다. 다친 상태가 비교적 심각한 사람은 당일 밤 란저우로 이동시켜 치료를 했다. 밤 11시 6명의 부상자를 실은 구호차량이 란저우 군관구 총병원에 도착했고 오래 전부터 대기하고 있던 의료진이 서둘러 부상자를 응급실로 이송했다.

  또 중국지진국에서 발표한 소식에 따르면 이번 지진은 주진이 10시간 동안 진행되는 사이에 잇따라 여진이 400여 차례 발생했고, 그 중 7차례가 3급 이상이었다. 앞으로 일주일간 역시 여진이 빈번하게 발생하게 되고 5급 이상의 여진일 가능성도 있기에 재해지역인원과 구조팀원들은 더욱 철저하게 방비해야 한다고 전문가가 주의를 줬다. 현재 재해 지역에는 천막, 이불, 식품, 식용수, 발전설비, 조명설비 및 의료설비와 약품이 급히 수요되고 이런 물자들이 질서있는 구조작업의 추진에 따라 부단히 재해지역으로 조달되고 있다.

  출처:중국인터넷방송 본사편역:김세영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5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 길림일보사와 한국강원일보사,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 5월17일, 길림일보사와 한국 강원일보사는 한국 강원도에서 친선관계 체결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을 체결, 쌍방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올해는 길림성과 한국 강원도가 우호적인 성도(省道)관계를 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7년째 기러기 아빠" 윤다훈, 부인·딸·손녀 '캐나다 뒷바라지' 충격 근황

"7년째 기러기 아빠" 윤다훈, 부인·딸·손녀 '캐나다 뒷바라지'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레전드 시트콤 '세 친구'의 주역이었던 윤다훈이 이동건과 만나 기러기 아빠 근황을 공개했다. 최근 방송한 SBS '미우새'에서는 윤다훈이 오랜만에 출연해 오랜 인연 이동건과 만남을 가졌다. 윤다훈은 "7년째 기러기 아빠, 할아버지로 지내고 있다. 큰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사진=나남뉴스 배우 이동건이 드라마 업계 불황을 언급하며 제주도 카페 창업 의지를 드러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오는 19일 방송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카페 창업에 나선 이동건의 도전기가 공개된다. 이날 이동건은 진지하게 카페 창업에 대한 열정을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사진=나남뉴스 배우 고현정이 신세계 회장 정용진과의 신혼 생활을 최초로 고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 고현정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고현정'에 일본 도쿄를 방문한 브이로그를 올리며 신혼 생활을 회상했다. 영상 속 고현정은 여러 행사장을 오가며 바쁘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