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드라마
  • 작게
  • 원본
  • 크게

종영앞둔 '응답', 쓰레기vs칠봉이 남편증거 총정리

[기타] | 발행시간: 2013.12.27일 10:20
[스타뉴스 최보란 기자]



(왼쪽부터) 정우, 고아라, 유연석 / 사진=tvN '응답하라1994' 방송화면

쓰레기(정우 분)냐, 칠봉이(유연석 분)냐.

케이블 채널 tvN '응답하라1994'가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둔 가운데 성나정(고아라 분)의 남편이 누구인지 여전히 아리송하다.

지금까지 남편의 정체를 추측할 수 있는 많은 복선들이 등장했다. 이는 힌트가 되기도 하지만 알면 알 수록 헷갈리는 이유가 되기도 했다.

시청자들이 가장 유력한 남편감으로 지목하고 있는 것은 역시 나정의 첫 사랑으로 극의 로맨스 라인을 이끌어 온 쓰레기다.

1회에서 2013년 현재, 나정이 남편에게 집 위치를 설명해 주는 장면이 등장했다. "약수역에서 6호선으로 갈아타고 DMC역에서 내리라"는 설명을 들은 시청자들은 이를 역추적해 쓰레기가 남편이라고 지목했다. "연세대학교 의대생인 쓰레기가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에서 DMC 역으로 오려면 약수역으로 갈아타야 된다"는 것.

하지만 2화에서는 이사 온 첫 날임에도 나정의 집에서 유난히 익숙해 보이는 칠봉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쓰레기를 비롯한 다른 남자들은 모두 정장차림이지만 칠봉이는 혼자 편한 캐주얼 차림이었다. 또 피곤한 듯 보이는 칠봉이에게 친구들이 쉬라고 얘기하자 자연스럽게 방을 찾아 들어가는 모습도 의심스러웠다.

6회 방송분에서 칠봉이가 나정에게 "근데 쑥쑥이는 이 시간에 어디 갈 데가 있나? 요새 자주 늦네"라며 묻는 장면이 등장하기도 했다. 시청자들은 '칠봉이 나정과 같은 집에 살고 있지 않는다면 쑥쑥이가 자주 늦는지 아닌지 어떻게 알겠느냐'며 칠봉에게 한 표를 더하기도 했다.

그러나 6회 방송에 나왔던 나정의 결혼식 장면은 반대 증거를 제시했다. 2002년 한일월드컵 8강전이 치러지는 날 결혼식 날짜를 잡은 남편 때문에 결혼식장은 텅 비었고 나정은 "하필 이런 날짜에 결혼식을 잡았냐"며 타박했다. 센스 없는 행동으로 늘 핀잔을 듣는 쓰레기가 할 만한 일이라는 시청자들의 추측이다.

12회에서는 쓰레기의 큰 형 결혼식에 참석한 나정의 식구와 신촌 하숙집 친구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 가운데 큰 형의 이름이 김재석, 작은형으로 특별출연한 조재윤의 극중 이름 김재현인 것으로 드러나 눈길을 모았다. 나정의 남편이름이 김재준으로 알려졌기에 '재'자가 돌림이라면 쓰레기가 남편일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

반면 칠봉이 또한 김씨이고 이름 끝자가 준이라는 점도 여전히 의심을 거두지 못하게 하고 있다. 제작진은 칠봉이의 야구 유니폼에서 일부러 가운데자만 가려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더욱 높이기도 했다.

14회에도 결정적인 장면들이 많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눈을 바쁘게 했다. 2013년 현재 나정의 집 책장에 놓인 의학 전문서적들과 야구공이었다. 칠봉이가 소중한 사람에게 주고 싶다고 한 그 야구공, 그런데 이를 발견한 친구들의 반응이 또 의미심장했다.

쓰레기는 야구공을 보고 소리친 삼천포를 향해 핀잔을 줬고 칠봉은 아련한 눈빛으로 야구공에 다가갔다. 칠봉이 현재 나정의 남편이라면 다른 친구들이 당황할 이유는 없다는 것이 대다수 시청자들의 추측. 복잡해 보이는 칠봉의 표정도 시청자들을 헷갈리게 만들었다.

이후에도 19회에서 쓰레기 옆에 걸려 있는 수건이 시청자들의 '매의 눈'에 포착됐다. 이날 방송에서 하숙집 식구들이 삼천포(김성균 분)와 조윤진(도희 분)이 언제 결혼할지 궁금해 하자 나정의 엄마 이일화는 "결혼 할 인연은 다 따로 있는 것. 진짜 인연이면 언제든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이후 병원 숙직실에 앉아있는 쓰레기가 등장했고, 그 옆에 '인연입니다'라고 적힌 수건이 걸려 있어 결정적 단서라는 추측이 제기됐다.

20회에서 나정의 엄마 이일화가 가족들에게 하나씩 선물한 빨간 장갑을 성동일이 쓰레기에게 주는 장면이 등장했다. 앞서 장갑을 본 해태(손호준 분)는 "가죽 장갑이 아닌 가족 장갑이네요"라고 말했다. 이는 쓰레기가 앞으로 가족이 될 것이라는 복선이 아닐까하는 의심을 불러 일으켰다.

시청자들을 궁금하게 만들었던 남편의 정체는 오는 28일 방송을 통해 마침내 드러난다. 수많은 증거와 복선들 중 진짜 남편을 지목하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현재까지는 쓰레기를 향한 증거들이 더 많은 상황. 하지만 힌트란 결국 해석하기 나름이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최보란 기자 ran@mt.co.kr

스타뉴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33%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33%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다이아수저 맞다" 신슬기, 아버지가 성형외과 원장이라고?

"다이아수저 맞다" 신슬기, 아버지가 성형외과 원장이라고?

서울대 음대생 출신 방송인 신슬기가 자신을 두고 '다이아 수저' 라고 밝혀 화제다. 지난 1일 방송된 MBC '라디오 스타' 에서는 윤성빈, 양준혁, 신슬기, 정대세, 김홍남(구 다나카)가 출연해 입담을 펼쳤다. 이날 신슬기는 "오늘 아버지 친구분이 계셔서 마음이 편하

"여친=이복동생 발언은 거짓" 작곡가 유재환, 사과문 보니... 충격

"여친=이복동생 발언은 거짓" 작곡가 유재환, 사과문 보니... 충격

최근 결혼소식을 발표했던 작곡가 유재환이 일각에서 터진 논란들에 대해 사과했다. 지난 1일, 유재환은 자신의 SNS를 통해 장문의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죄송하다. 모든 게 제 불찰이다. 아무리 생각해도 저는 지금이 인생의 마지막 기로에 서있다고 생각한다"며 입

“여친 바람 2번 겪어” 이진호 전여친과 헤어진 이유

“여친 바람 2번 겪어” 이진호 전여친과 헤어진 이유

코미디언겸 방송인 이진호(나남뉴스) 코미디언겸 방송인 이진호(38)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전 여자친구와 헤어졌던 일화를 털어놨다. 이진호는 지난 4월 30일(화)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특히 이진호는 이날 방송에서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