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장려리교사, 전 사회적인 관심과 축복을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2.05.15일 14:45
장려리 '전국우수교사' 칭호 수여받아

  (흑룡강신문=하얼빈) 교육부는 14일 공고를 내여 흑룡강성 가목사시 제19중학교 장려리교사에게 '전국우수교사' 영예칭호를 수여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8일 가목사시 제19중학교 교문어구에서 갑자기 버스 한대가 통제를 잃어 다른 차량과 추돌하면서 학교문을 나와 큰길을 건너려던 학생들을 덮쳤다. 위급한 순간 장려리교사는 자신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학생들을 구하였지만 그 자신은 차에 깔리여 분쇄성 골절상을 입었으며 현재는 고위절지수술을 한 상황, 아직까지 쇼크상태에 있다.

  교육부는 공고에서 장려리동지는 업무에 심혈을 기울여 사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을뿐만 아니라, 위급한 관두에 자신을 희생하여 다른 사람을 구하였다. 그는 사심없는 사랑으로 생명의 찬가를 써 새로운 시기 인민교사의 빛나는 이미지를 만들었으며 고상한 사덕과 사회주의 핵심가치를 표현하였다고 밝혔다. 장려리동지의 선진모범사적을 사회에 널리 알리고 교사대오 건설을 추진하기 위하여 장려리동지에게 '전국우수교사'칭호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전국 광범한 교사들과 교육일군들이 장려리동지를 본보기로 삼아 당과 인민의 교육사업에 충성할것을 호소했다.

장교사가 몸을 담그고 있는 가목사시 제19중학교 학생들이 사랑의 마음을 그리며 건강을 기원했다.

  장려리 흑룡강성 ‘3.8’붉은기수 칭호 수여받아

  14일 흑룡강성부련회는 장려리교사에게 전성 '3.8'붉은기수 영예칭호를 수여했다. 흑룡강성자선총회, 흑룡강성복지복권센터는 10만원의 위문금을 보내였으며, 흑룡강성정부 부녀아동사업위원회와 흑룡강성장애자사업위원회는 각각 2만원의 위문금을 보내였다.

  민정부문, 성정부 부녀아동사업부문, 장아자사업부문은 장려리동지의 대공무사한 공헌정신과 자신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다른 사람을 구한 고귀한 지조를 따라배울것을 호소했다.

  중국장애자련합회 장해적주석 '장려리는 진정한 녀여웅'

  14일, 흑룡강성장애자련합회 사업일군이 중국장애자련합회 장해적주석의 위문신을 전달했다.

  장해적주석은 편지에서 장교사가 위급한 시각에 자신을 돌보지 않고 용감히 학생들을 구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매우 놀랐다. 그가 지금도 혼미상태에서 깨여나지 못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매우 감동되면서도 마음이 아프다고 했다.

  장해적주석은 편지에서 '장려리교사가 위급한 관두에 자신을 돌보지 않고 학생들을 구한것은 인민교사의 숭고한 정신을 체현했다, 그는 실제행동으로 무엇이 고상한 품덕이고 용감한 정신인가를 학생들에게 가르쳤다. 그는 진정한 녀영웅이며 우리들이 따라배워야 할 본보기이다'고 했다.

중환자 병실에서 혼수상태에 처해 있는 장려리 교사

  할빈시사범학교 부속소학교 교사들 6666원 기부

  14일 오후 할빈사범학교 부속소학교 수치민부교장과 교사대표 및 학생대표들이 전교 5000여명 사생들의 축복과 기부금을 가지고 할빈의과대학을 찾아 장려리교사를 위문했다.

  수치민부교장에 따르면 장려리교사의 사적은 교정에서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켰으며 5000여명 사생들이 미술시간을 리용하여 천개의 학과 복을 기원하는 카드를 만들어 장교사가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할것을 축원했다고 말했다. 또한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6666원을 기부하였는데 이 상서로운 수자가 장교사에게 좋은 운을 가져다줄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할빈시 송뢰중학 고3학생 "장교사와 같은 교사가 되련다"

  14일 11시경, 할빈시의과대학 장려리교사의 치료실 앞에 생화를 든 두 녀학생이 나타났다.

  이들은 할빈시 송뢰중학교 고중 3학년 학생, 장려리교사의 사적을 듣고 너무나 감동되여 위문하러 왔다고 했다. 그들은 16송이의 카네이션을 사들고 왔으며 그들의 축복속에 장교사가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할수 있기를 기원했다. 한악기라는 이름의 녀학생은 "어려서부터 교사가 되는것이 리상이였습니다. 나도 장교사와 같은 훌륭한 교사가 되렵니다"고 말했다. /본사종합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67%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33%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트로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김호중'이 최근 교통사고를 내고 달아낸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그의 소속사 대표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매니저에 김호중을 대신해 경찰에 출석하라고 지시한 이가 자신이라고 주장했다. 김호중은 지난 9일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동계아시안게임과 동행·생명 보호' 대회 자원봉사자 훈련 시작

'동계아시안게임과 동행·생명 보호' 대회 자원봉사자 훈련 시작

할빈 2025년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은 북경 동계올림픽에 이어 중국이 개최하는 또 다른 중대한 국제 종합성 빙설대회로 할빈시적십자회는 동계아시안게임 보장에 참가하는 14개 대학의 6600명 자원봉사자에 대한 긴급 구조 훈련 임무를 수행했다. 5월 12일 첫번째 동계

특색농산물 '대외진출' 추진! 룡강 농산물 광동에 모습을 드러내

특색농산물 '대외진출' 추진! 룡강 농산물 광동에 모습을 드러내

5월 15일, 2024 빈곤퇴치지역 농부산물 생산판매련결행사가 광동성 혜주시 광동-향항-오문 경제권 록색농산물생산공급기지에서 개막되였다. 행사는 '832 플랫폼의 생산과 판매 련결 역할을 발휘하여 향촌의 전면적인 진흥을 추진하는데 조력하자'라는 주제로 중서부 22

총 가치 1800억원 초과! 룡강의 이런 '금자 간판' '톱3갑' 에 입선

총 가치 1800억원 초과! 룡강의 이런 '금자 간판' '톱3갑' 에 입선

흑룡강성 농업농촌청에 따르면 5월 11일에 발표된 '2024 중국 브랜드 가치 평가 정보'에 흑룡강성의 오상입쌀, 가목사입쌀, 동녕목이버섯, 경안입쌀, 방정입쌀, 통하입쌀, 연수입쌀, 93콩, 해륜콩, 태래입쌀, 수화 신선옥수수 등 11개 지리표시 브랜드가 입선되였고 목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