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슈스케 김은비, 'YG 연습생' 그만 둔 결정적 이유 공개되자 모두 경악했다 (와인바, 근황올림픽)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4.17일 20:50
김은비, YG 연습생 3년→위스키 바 사장



출처 - 김은비유튜브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2'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던 김은비가 근황을 전했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는 '[김은비를 만나다] 18살에 '슈스케2' 씹어먹고 YG 갔던 여고생... 31살 위스키 바 사장님 된 근황'이라는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인근 와인바에서 일하고 있는 김은비의 모습이 담겨 있다.



출처 - 김은비유튜브

요즘 근황에 대한 질문에 김은비는 최근 위스키 바를 차렸다며 근황을 전했고, “제가 일단 술을 되게 좋아한다. 잘은 못 마신다. 소주 한 병 반? 원래는 소주파였는데 위스키에 눈을 뜨게 됐다”며 근황을 전했고,. 이어 “아르바이트로 시작했다가 ‘아 나도 가게를 차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차리게 됐다. 가게는 다 빚”이라고 웃으며 가게를 차리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제작진이 “김은비를 알고 방문하는 손님들이 많을 것 같다”고 하자 김은비는 “알고 오시는 분은 없고, 우연히 오셨다가 알아보는 분들이 종종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슈스케 시즌2' 당시를 회상하기도 했는데, 김은비는 "촬영하는 동안에는 핸드폰이고 인터넷도 아무것도 못했다"며 "가사를 뽑으려고 인터넷을 켰는데 '존박-김은비' 열애설이 실검에 올라있었다. 그때 좀 놀랐다"고 이야기했다.

더불어, 이문세 특집 때 가사 실수에 대해 "아직도 그 무대를 못 보고 있다"고 부끄러워했다. 그는 "그때는 눈 앞에 심사위원 분들도 안 보였다. 평이 안 좋았는데 이문세 선생님이 '그래도 예쁘긴 했다'고 해주셨다"고 덧붙였다.

김은비 YG와 전속계약 확정… “기초부터 다시 교육”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와이지엔터테인먼트

그는 '슈스케' 끝나고 러브콜이 들어오면 미팅을 시켜주셨다. 원래 YG를 좋아했었다"고 이야기했다. 김은비는 2010년 방송된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2'에서 귀여운 외모의 고등학생임에도 불구하고, 슈퍼스타K2'에서 수준급의 노래 실력은 뽐내며 톱6까지 진출했던 김은비는 '슈퍼스타K2' 동료였던 강승윤과 함께 YG와 계약을 맺었다.

이후 김은비는 YG에서 실력을 더욱 갈고 닦았고, 이번에 마침내 그 잠재력과 능력을 인정받아 YG의 새 걸그룹 멤버가 됐다. 김은비는 허각 장재인 김지수 등 '슈퍼스타K2' 출신의 다른 스타들과는 달리, 그 간 거의 외부에 모습을 비치지 않았다. 이에 그녀의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한 팬들의 관심도 컸다.

김은비, YG엔터테인먼트..연습생... 지적 너무 많이해..힘들어..



출처 - 슈퍼스타 k , 온라인커뮤니티

그러나, 김은비는 2011년 YG엔터테인먼트에 소속돼 신인 걸그룹 후보로 거론되기도 했으나 김은비는 허리 건강 문제로 2014년 회사를 떠났다. 그 당시 네티즌들의 반응은 "김은비, 어떻게 이런 일이" "김은비, 상당히 기대를 많이 했는데 충격이다" "김은비, 건강상의 문제가 있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어 김은비는 YG엔터테인먼트 자진 탈퇴후 한 언론사의 인터뷰에서 탈퇴 후 심경을 밝혀 화제가 된 바가 있다. 김은비는 "몸치라 춤 지적을 많이 받았고, 이제 목각인형이 약간 춤을 출 수 있게 됐었다"고 전했다. 다른 친구들이 마르고 해서 살도 연습생 시절에 엄청 독하게 빼 한 달에 8kg를 뺐다"라고 설명했다.



출처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또한, 그는 “허리가 많이 안 좋았고, 심적으로 지치기도 했다. 나와서 한 1년 정도는 아쉬움과 후회, 미련 같은 게 컸다”며 “다른 곳에서 러브콜이 왔지만 하고 싶지 않았다. YG를 나온 순간 ‘아이돌 말고 그냥 내 음악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오히려 제가 오디션을 보러 다녔다”고 말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SM엔터테인먼트를 창립한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가 약 9개월 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 이목을 끌었다. 이날 30일 이수만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서 주도한 '2024 국제저작권관리단체연맹(CISAC) 세계 정기총회'에 기조연설자로 참석했다. 이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허근, "당의 규률건설혁신리론을 깊이 터득하고 근렴룡강건설에 진력하여 진흥발전을 추진해야"

허근, "당의 규률건설혁신리론을 깊이 터득하고 근렴룡강건설에 진력하여 진흥발전을 추진해야"

허근 성위 리론학습중심조 집단학습에서 다음과 같이 강조 당의 규률건설혁신리론을 깊이 터득하고 근렴룡강건설에 진력하여 진흥발전을 추진해야 5월 30일, 흑룡강성위 서기 허근은 성위 리론학습중심조 제24차 집단학습을 소집, 사회하였다. 그는 습근평 총서기의 당

동계아시안게임 법무자원봉사자 할빈에서 첫 전문교육 실시

동계아시안게임 법무자원봉사자 할빈에서 첫 전문교육 실시

5월 29일, 동계아시안게임 집행위원회 안전보위와 법률사무부는 흑룡강대학에서 전체 법무자원봉사자들을 조직하여 첫 전문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특별히 전문변호사를 초청하여 동계아시안게임 권익보호와 법률분쟁처리의 전문지식을 강의하였다. 2025년 제9회 동계아시

학부모들, 대학입시 앞두고 이런 5가지 말 조심해야

학부모들, 대학입시 앞두고 이런 5가지 말 조심해야

대학입시가 가까워지고 있는데 이 시기에 일부 학부모는 실지로 수험생보다 더 긴장해한다. 하지만 이러한 긴장감이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모르고 있다. 따라서 시험전 학부모들은 이런 5가지 말을 조심해야 한다. 이에 상응한 말을 할 때의 기교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