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스타
  • 작게
  • 원본
  • 크게

수지부터 윤호까지, 2013년에도 '연기돌 ★' 풍년이오!

[기타] | 발행시간: 2013.01.10일 16:33

사진 : 리뷰스타 DB

올해 드라마에도 어김없이 아이돌 스타들의 활약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KBS 2TV 월화드라마 ‘학교2013’ 후속으로 방송되는 ‘광고천재 이태백’(극본 설준석, 연출 박기호 이소연)에 걸그룹 시크릿 한선화가 캐스팅됐다. 한선화는 극중 이태백(진구 분)의 여동생이자 여배우를 꿈꾸는 내레이터 모델 이소란 역을 맡아 수다스럽고 오지랖이 넓은 철부지 역할로 매력을 뽐낸다.

한선화가 이러한 역할에 캐스팅 된 가장 큰 이유는 그녀가 MBC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제국의 아이들 광희와 함께 철부지 막내 신혼부부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걸그룹 활동과 각종 예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던 한선화는 ‘광고천재 이태백’을 통해 연기자로 첫 발을 내딛는다. 이에 한선화는 “처음 연기에 도전하는 거라 긴장도 되고 많이 떨리는데, 현장에서 많이 배우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내비쳤다.

또한 ‘광고천재 이태백’에는 달샤벳 아영도 첫 정극 연기에 도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영은 극중 마진가(고창석 분)가 운영하는 인쇄 광고대행사에서 일하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 공선혜 역할을 맡았다. 특히 요즘 고등학생들의 신조어 말투를 달고 사는 개성강한 4차원 캐릭터로 분하는 아영은 드라마에서 톡톡히 감초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BS 수목드라마 ‘전우치’ 후속으로 방송되는 첩보액션 드라마 ‘아이리스2’(극본 조규원, 연출 표민수 김태훈)에도 아이돌이 곳곳에 숨어있다. 비스트 윤두준은 극중 자신감 넘치는 밝은 성격의 NSS 요원 서현우 역할을 맡아 장혁을 돕는 조력자 역할로 극의 활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윤두준은 최근 영화 ‘가문의 영광5-가문의 귀환’에서도 코믹한 모습으로 출연하며 연기자의 입지를 다졌다.

또한 ‘아이리스2’에는 가수 데뷔 전부터 할리우드 액션영화 ‘닌자어쌔신’을 통해 얼굴을 알린 엠블랙 이준도 출연한다. 그는 시즌1에서 많은 활약을 보인 빅뱅 탑에 대해 “너무 멋지고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보여주셨다. 하지만 나는 오히려 부담감이나 압박이 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며 여유있는 촬영 소감을 전했다.

‘아이리스2’에 출연을 확정했던 카라의 막내 강지영은 촬영에 대한 일부 이견으로 인해 하차를 결정했다. 9일 카라의 소속사 DSP미디어 측은 “‘아이리스2’에는 출연하지 않지만 계속 드라마, 영화 등 출연 제의가 이어지고 있어 신중히 검토, 결정해 연기 도전에 나설 예정”이라며 연기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연기자로서 계속 도전할 것을 전했다.

한편 강지영의 하차로 인한 빈자리에 대해 ‘아이리스2’ 제작사 측은 티아라 멤버 중 한 명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 측은 9일 리뷰스타에 “아직 확실하게 그 캐릭터의 라인업이 나오지 않았다”며 캐스팅 과정에서의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또한 작년 한 해 ‘건축학개론’을 통해 신인상을 휩쓴 무서운 연기신인, 미쓰에이 수지는 MBC ‘마의’ 후속으로 방송되는 ‘구가의 서’(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의 여주인공으로 발탁됐다. 이에 작년 ‘더킹 투하츠’로 위엄있는 모습을 보였던 이승기와 호흡을 맞출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오는 14일 SBS에서 첫 방송되는 ‘야왕’(극본 이희명, 연출 조영광 박신우)에는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가 자신의 본명 정윤호로 정극연기에 도전한다. 앞서 ‘맨 땅에 헤딩’, ‘포세이돈’ 등 연기자로 모습을 보인 유노윤호는 이번 드라마 ‘야왕’에서 백학그룹 회장의 끔찍한 아들이자 퍼스트레이디 주다해(수애 분)를 사랑하는 남자 백도훈 역할을 맡아 지금까지 보였던 연기와는 또 다른 진중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온다.

이처럼 아이돌의 연기 도전은 2013년에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아이돌의 출연은 극의 활력을 주며 ‘아이돌 팬덤’으로 인한 시청률 보증수표가 되기도 하지만 연기력 부족, 부정확한 발음, 감정표현 미숙 등 극의 몰입을 떨어뜨린다는 한계점도 동시에 지니고 있다. 올해 아이돌의 연기 도전에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지만 한 사람의 배우로서연기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인다면,충분히 극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돌의 연기 도전은 계속된다.

신소원 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67%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레전드 시트콤 '세 친구'의 주역이었던 윤다훈이 이동건과 만나 기러기 아빠 근황을 공개했다. 최근 방송한 SBS '미우새'에서는 윤다훈이 오랜만에 출연해 오랜 인연 이동건과 만남을 가졌다. 윤다훈은 "7년째 기러기 아빠, 할아버지로 지내고 있다. 큰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왜 피해자 행세하냐" 최병길PD, 전처 서유리 저격 '억울하다' 고백

"왜 피해자 행세하냐" 최병길PD, 전처 서유리 저격 '억울하다' 고백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서유리와 이혼 소식을 알리면서 충격을 주었던 최병길 PD가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19일 최병길 PD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참고만 있으려니 내 앞길을 계속 가로막는다"라며 "싸우고 싶진 않지만 내 상황이 너무 좋지 않으니 최소한 방

"술 마셔도 무죄" 김호중, '이창명 음주 사건' 혐의 입증 어렵다 왜?

"술 마셔도 무죄" 김호중, '이창명 음주 사건' 혐의 입증 어렵다 왜?

사진=나남뉴스 뺑소니 혐의를 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이 국과수에서 음주 소견을 받았음에도 무죄 가능성이 제기돼 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현재까지 김호중이 접촉사고를 일으키기 전 술을 마신 것으로 의심되는 정황이 계속해서 포착되고 있다. 먼저 지난 17

미니영화 《결혼등기》...황혼재혼에 대한 사색의 여운

미니영화 《결혼등기》...황혼재혼에 대한 사색의 여운

연변영화드라마애호가협회에서 올들어 네번째 작품으로 내놓은 미니영화 《결혼등기》가 5월16일 오전 연길한성호텔에서 시영식을 가졌다. 연변영화드라마협회 부회장 김기운이 감독을 맡고 전영실이 극본을 쓴 미니영화 《결혼등기》는 리혼한 부모의 재혼을 둘러싸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