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칼럼 > 칼럼
  • 작게
  • 원본
  • 크게

폐병 치료 파이프담배, 알고보니 ‘뻥’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3.09.26일 15:46
(흑룡강신문=하얼빈)흡연이 건강에 해로운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최근 흡연으로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신기한 파이프담배를 발명했다며 이것을 사용해 흡연하면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정말 이렇게 신기한 제품이 존재할까요? 또 이런 제품은 무엇으로 만들어졌을까요?

  “흡연이 건강에 해로운 것을 뻔이 알면서도 남편에게 담배를 권하는 아내가 있습니다. 정말 이렇게 희한한 일이 있을까요? 그럼 ‘흡연으로 발생한 희한한 일’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알고보니 류씨의 남편은 오랜 흡연자로 갖은 방법을 써도 담배를 끊지 못했습니다.이에 대해 류씨는 담배를 피우고 싶으면 반드시 칭옌치(清烟器)를 사용해야 한다는 규정을 정했습니다.”이것은 최근 인터넷 등 여러 매체에서 쉴 새 없이 방송되고 있는 광고입니다.

  광고에서 나오는 희한한 물건이 바로 칭옌치입니다. 그럼 칭옌치란 무엇일까요? 정말 그렇게 신기한 효과가 있을까요? 광고는 칭옌치를 ‘영국에서 들여온 최고 기술,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테아닌(茶氨酸)과 안토시아노사이드를 함께 파이프담배에 넣은 혁신적인 발명’이라고 주장했습니다.또 ‘칭옌치로 흡연하면 피운 것은 담배지만 폐에 들어간 것은 담배 연기가 아니다’ ‘아빠, 담배를 끊지 못하면 칭옌치로 폐를 청소하세요’등의 광고어가 눈에 띄었습니다.

  10분가량의 광고중에는 ‘칭옌치를 사용하면 담배를 끊을 필요가 없습니다. 담배를 한번 피우면 폐를 한번 청소해 담배중독도 완전히 해결됩니다’라는 광고어가 여러번 반복됐습니다. 광고는 칭옌치를 아주 신기한 제품으로 홍보하면서 흡연자가 쉽게 담배를 끊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폐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신기(神器)’로 과장되게 표현했습니다.


  이밖에 칭옌치의 관영 사이트에서의 제품의 효과는 더욱 많고 신기했습니다.기자는 판매 전화로 칭옌치 한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칭옌치의 주요 부속품은 파이프담배 모양의 제품이었습니다.담배 파이프를 열고 칩을 밀어넣은 다음 다시 파이프를 닫고 담배를 파이프에 꽂으면 완성입니다. 파이프담배에 넣은 칩이 바로 광고에서 홍보하던 테아닌과 안토시아노사이드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겉보기에는 별로 특별한 것이 없었으며 또 그 원리도 사람들을 의문에 빠뜨리게 했지만 칭옌치는 광고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천 위안 넘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흡연자들은 담배를 끊는데 급급해 앞다투어 구매했습니다. 그럼 이 칭옌치는 도대체 무엇으로 만들어 졌을까요? 정말 그렇게 신기한 효과가 있을까요?

  칭옌치의 제품 포장에는 시페이랑(西菲朗)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했으며 시페이랑국제(영국)유한회사에서 기술 권한을 부여했다고 표시했습니다. 판매 고객센터에서도 이와 같은 대답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기자가 영국 관영 기업등록정보사이트에서 조회한 결과 시페이랑이라는 회사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영국에서 시페이랑이라는 브랜드와 기술을 도입했다는 말이 성립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기자는 또 중국국가공상총국의 기업등록정보와 상표등록정보를 조회했지만 여전히 시페이랑이라는 기업과 브랜드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그럼 많은 권위적인 기구의 추천과 승인을 받았다는 것은 정말일까요?


쉬구이화(许桂华) 중국흡연통제협회 상무부회장은 흡연통제협회는 그 어떤 금연 보조 제품도 인정한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의심스러운 것은 이 뿐만 아닙니다.세계금연협회 등 듣기에는 그럴듯한 권위적인 기구는 사실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이 모든 면을 볼 때 판매 호황을 누리고 있는 칭옌치에 더욱 많은 의문이 생겼습니다. 그럼 이 칭옌치의 진정한 주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비록 그들은 애써 덮고 숨기려 했지만 기자는 여러 개 인터넷 사이트의 판매 고객센터를 통해 일부 단서를 찾아냈습니다. 인터넷 판매 고객센터에 따르면 그들이 판매하고 있는 칭옌치는 모두 위야오시(余姚市) 훠룽흡연도구제조유한회사(火龙烟具制造有限公司)의 제품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기자는 저장(浙江)성 위야오(余姚)시를 찾아 위야오시 기술감독국의 인원과 함께 도시 변두리에 있는 세맡은 공장에서 그 회사의 생산지를 발견했습니다. 두칸의 초라하고 어수선한 물품창고에는 인터넷 판매중인 칭옌치 포장박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그 외에 아직 채 조립하지 못한채 널려져 있는 부속품과 소량의 완성품도 있었습니다.

  훠룽회사에 따르면 그들이 생산한 칭옌치는 창춘(长春)유바이(优佰)과학기술회사의 위탁으로 가공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완성된 제품은 창춘회사가 지정한 주소에 따라 전국 각지의 각 판매처로 출하됩니다.

  왜 칭옌치의 진정한 주인은 지금까지 나타나지 않고 숨어만 있을까요? 그렇다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칭옌치는 과연 첨단 기술 제품이 맞을까요? 또 이른바 신기한 효능은 있을까요? 칭옌치의 광고에서는 테아닌(茶氨酸)과 안토시아노사이드(青花素)가 주요성분이라고 합니다.

  합의 약정에 의하면 이런 담배 파이프의 내심은 창춘 유바이회사에서 구입한 것으로서 우선 창저우(常州)시 카이구(开谷)찻잎회사에서 주문하면 카이구 찻잎회사가 직접 훠룽회사로 발송하여 다시 조립합니다.


그럼 창춘회사가 창저우 찻잎회사에서 구입한 원재료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기자는 한 원료적하수령증에서 물품명칭에 찻잎이라고 적힌 것을 발견했습니다. 더 상세한 조사를 위해 기자는 창저우시 경찰과 함께 창저우 카이구 찻잎회사의 판매원을 찾았습니다. 판매원은 상대방이 산 제품이 분명히 찻잎가루라고 밝혔습니다.

  위야오시 기술감독국은 칭옌치 내심에 들어간 물건에 대해 검측해본 결과 확실히 찻잎이었습니다. 게다가 품질도 비교적 낮은 찻잎으로 이른바 테아닌과 안토시아노사이드는 실은 모든 일반 찻잎이 함유하고 있는 두 가지 성분일 따름이었습니다.

  이 광고에서 추이전스(崔真实)라고 자칭하는 사람이 유명한 흡연반대투사라는 권위적인 신분으로 테아닌과 안토시아노사이드의 담배 파이프에 대한 특수효능을 과대 홍보했습니다.이에 전문적으로 안토시아노사이드 등 항산화(抗氧化)제에 대해 연구하는 유명한 자오진위안(赵金垣)씨는 이는 터무니없는 헛소리라고 지적했습니다. 쉬구이화(许桂华) 중국흡연통제협회 상무 부회장도 십여년동안 금연사업에 종사해 왔지만 추이전스라는 이름은 처음 듣는다고 했습니다.

  이로 보아 이른바 권위적인 수입제품이고 첨단기술제품이라는 것은 모두 속임수였습니다. 그들의 합의약정에 의하면 칭옌치 하나의 원가가 20여위안 밖에 되지 않지만 인터넷에서는 몇배나 되는 값을 올려 몇백 위안에서 천위안 넘는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속임수를 폭로하자면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라고 전문가들이 말했습니다. 양옌(杨焱) 중국 질병예방통제센터 금연연구원은 "한가치의 담배가 점화된 후 7000여종의 화학물질을 방출하는데 지금까지 발견한 인체에 해로운 것만 수백종이 되고 또 그중에서 암을 유발하는 것은 지금까지 확정된 것만 해도 69가지가 되는데 이 조그마한 담배 파이프가 모든 것을 제거할수 있다는 것은 불가능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추이전스의 이름을 한자의 뜻대로 해석하면 '진실'인데 이 사람의 신분이 진짜인지 가짜인지는 모르겠지만 그가 말한 것은 그의 이름과 정반대로 거짓이었습니다. 첫번째는 수입제품이라고 거짓말을 했고, 두번째는 첨단기술이라고 거짓말 한 것입니다. 원가가 20원밖에 되지 않는 물건을 천원까지 값을 올려 판매하는 것은 이른바 간 큰 행위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담량만 있어서는 돈을 벌 수가 없습니다. 상식을 뒤엎고 사실을 왜곡한 광고를 홍보하고 방송하고 믿어주는 사람이 있어야 하는 동시에 또 그런 행위를 관계하는 사람이 없어야만 돈을 속여낼 수 있는 것이죠. 다시 말하면 사기꾼이 틈새를 노릴 수 있는 것은 우리들이 많은 사업을 모양만 냈을 뿐 착실히 실행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유형의 사기행위를 막으려면 해당 부서들에서 흉내만 내지 말고 책임지고 진정으로 좋은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출처:중국인터넷방송 본사편역:윤선미 김세영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33%
여성 33%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 길림일보사와 한국강원일보사,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 5월17일, 길림일보사와 한국 강원일보사는 한국 강원도에서 친선관계 체결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을 체결, 쌍방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올해는 길림성과 한국 강원도가 우호적인 성도(省道)관계를 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7년째 기러기 아빠" 윤다훈, 부인·딸·손녀 '캐나다 뒷바라지' 충격 근황

"7년째 기러기 아빠" 윤다훈, 부인·딸·손녀 '캐나다 뒷바라지'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레전드 시트콤 '세 친구'의 주역이었던 윤다훈이 이동건과 만나 기러기 아빠 근황을 공개했다. 최근 방송한 SBS '미우새'에서는 윤다훈이 오랜만에 출연해 오랜 인연 이동건과 만남을 가졌다. 윤다훈은 "7년째 기러기 아빠, 할아버지로 지내고 있다. 큰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사진=나남뉴스 배우 이동건이 드라마 업계 불황을 언급하며 제주도 카페 창업 의지를 드러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오는 19일 방송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카페 창업에 나선 이동건의 도전기가 공개된다. 이날 이동건은 진지하게 카페 창업에 대한 열정을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사진=나남뉴스 배우 고현정이 신세계 회장 정용진과의 신혼 생활을 최초로 고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 고현정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고현정'에 일본 도쿄를 방문한 브이로그를 올리며 신혼 생활을 회상했다. 영상 속 고현정은 여러 행사장을 오가며 바쁘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