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여행/레저
  • 작게
  • 원본
  • 크게

베이징의 하늘과 바다를 한번에…중앙방송탑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6.02.24일 20:48

▲ 베이징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중앙방송탑

서울에 N서울타워가 있다면 베이징에는 중앙방송탑이 있다. 중앙방송탑은 베이징의 8개 텔레비전채널, 라디오 전파 송수신을 담당하고 있는 곳으로, 정식 명칭은 ‘중앙방송탑’이지만 ‘CCTV 타워’로 도 불린다.

중앙방송탑은 노천전망대부터 실내전망대, 레스토랑, 1·2층 실내전시실까지 4곳으로 나뉘어 있다. 전 코스 관람료는 70위안, 1·2층 실내전시실은 35위안으로 층별 관람 요금이 다르다.

그 중 중앙방송탑에서 반드시 가봐야 할 곳은 바로 전망대다. 이곳의 전망대는 높이 405m로 세계에서 6번째, 중국에서 3번째로 높다. 덕분에 전망대에 오르면 중국의 수도 베이징 시내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전망대에는 레스토랑, 전시회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베이징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꼽힌다.

▲ 노천전망대에 있는 데시벨 측정 나팔(상) 망원경(하)

타워 입구에서 소지품 검사를 마치면 전망대 엘리베이터까지 연결된 레드카펫이 눈에 들어온다. 카펫을 밟으며 천천히 엘리베이터로 발길을 옮기면 마치 시상식장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면 238m 높이의 전망대까지 단숨에 올라간다. 일반 건물 79층 높이에 위치한 전망대는 실외전망대로 시원한 바람을 그대로 느끼며 베이징 시내의 조망이 가능하다.

전망대에서는 베이징 시내뿐만 아니라 독특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목소리의 데시벨을 측정해보는 체험이 그것. 이 체험 덕분에 전망대에서는 관광객들이 “아~~” 하는 소리를 쉽게 들을 수 있다. 커다란 나팔에 소리를 지르면 데시벨이 측정되니 직접 체험해보자. 소리를 지르다 보면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재미도 있다.

▲ 중앙방송탑 내에 방송국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

한층 아래로 내려가면 실내 전망대가 있는데, 이곳에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날씨와 관계없이 편안하게 베이징 시내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곳에는 뉴스 앵커룸, 일기예보 스크린 등 방송국 스튜디오를 재현해 놓은 공간이 있어 기념촬영도 가능하다.

실내 전망대 아래층의 360도 회전 레스토랑은 높이 238m 지점에 있어 명실상부 북경 최고의 전망을 자랑한다. 특히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저녁 식사 시간은 로맨틱한 분위기로 연인들뿐만 아니라 관광객에게도 큰 인기다.

▲ 해저터널은 상어, 바다거북, 대형가오리 등이 헤엄치는 모습을 사방으로 볼 수 있다.

이곳까지 와서 CCTV 타워만 보면 아쉬우니 광장 계단을 통해 태평양해저세계(太平洋海底世界)로 가보자. 이곳은 상어부터 희귀종까지 약 180종 2만 마리의 다양한 해양생물을 만날 수 있다.

수중 동물원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해양생물관 담수생물관 두 곳으로 전시관이 나뉘어 있다. 특히 유리관으로 만들어진 해저터널은 상어, 바다거북, 대형가오리 등이 헤엄치는 모습을 사방으로 볼 수 있어 마치 대형 어항에 들어와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해저터널 근처 인사공무(人鲨共舞) 테마존에서는 하루에 두 번 잠수부가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는 장관이 펼쳐진다. 덕분에 이곳은 해저터널과 함께 해저세계의 큰 볼거리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 잉어 먹이 주기체험(상), 다양한 해양생물이 있는 태평양해저세계(하)

또한 전시관 중앙에서는 물고기 먹이 주기 체험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물고기 먹이를 주듯 뿌리는 것이 아니라, 먹이를 녹인 물을 젖병에 담아 직접 주는 방식이다. 막대기에 달린 젖병을 수족관에 담그면 수십 마리의 잉어떼가 달려드는데, 그 장면이 가히 놀라울 따름이다. 잉어가 젖병을 빠는 힘이 생각보다 대단하니 젖병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여행Tip

중앙방송탑(中央电视塔, Zhōngyāng diànshìtǎ, 중양뎬스타, CCTV 타워)

주 소: 北京市 海淀区 西三环中路11号

전 화: 010-68450715、68478643

입장료: 70위안

태평양해저세계(太平洋海底世界, Tàipíngyáng Hǎidǐshìjiè)

주소: 北京市海淀区西三环中路11号中央电视塔下

입장료: 900위안

시 간: 08:00~18:00(여름)/ 08:30~17:30(겨울)

전 화: 010-68461172

사이트: http://www.haidishijie.org/


붐업아시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25%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김호중이 지난 9일 뺑소니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자신에게 불거진 '음주운전' 의혹에 결국 음주운전을 시인했다. 19일, 김호중은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를 통해서 사과문을 냈다. 먼저 그간 김호중은 음주운전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던 생각엔터테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길림화학섬유 년간 5만톤 신형인조견사 프로젝트 가동

길림화학섬유 년간 5만톤 신형인조견사 프로젝트 가동

5월 17일, 길림화학섬유 년간 5만톤 생산량 바이오매스(生物质) 신형인조견사 프로젝트가 정식 가동되였다. 이 프로젝트는 35억원을 투자하여 36만평방메터의 부지에 원액플랜트 1개, 방적플랜트 3개, 산성플랜트 3개, 화학수플랜트 3개를 2단계로 나누어 건설할 계획

“600샷 때렸더니 얼굴 부어” 송지효 시술 고백

“600샷 때렸더니 얼굴 부어” 송지효 시술 고백

배우 송지효(나남뉴스) 배우 송지효(43)가 방송에서 레이저 시술을 고백했다. 송지효는 지난 5월 19일(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서 부은 얼굴로 출연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본격적인 진행에 앞서 제작진은 ‘런닝맨’이 가장 영향력 있는 TV 예능 프로그

“유애나의 사랑 담아” 아이유 생일 맞아 2억 기부

“유애나의 사랑 담아” 아이유 생일 맞아 2억 기부

가수겸 배우 아이유(나남뉴스) 가수겸 배우 아이유(31)가 지난주 자신의 생일을 맞아 사회 취약 계층에 기부하면서 훈훈함을 주고 있다. 아이유는 최근 대한사회복지회를 비롯해 한국미혼모가족협회, 사랑의 달팽이 등 복지시설에 총 2억 원을 기부했다. 특히 아이유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