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뷰티/패션
  • 작게
  • 원본
  • 크게

피부에 대한 오해와 진실 10가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6.06.02일 09:45

(흑룡강신문=하얼빈) 당신은 볼에 이상한 뾰루지가 잘 난다. 당신은 이것을 없애는 방법을 인터넷에서 검색해 볼 것이다. 이곳에는 무한한 정보가 있다. 그러나 잘못된 정보도 넘쳐난다.

  미국 라이프스타일웹진 퓨어와우가 피부에 대한 오해와 진실 10가지를 소개했다.



  1. 물을 많이 마실수록 피부가 좋아진다?

  연예인들에게 투명한 피부의 비결을 물어보면, 보통 “물을 많이 마신다”고 대답한다. 실제로는 당신의 피부가 극도로 건조한 상태가 아니라면 물 섭취가 피부 수분 보충에 진짜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니다. 그러니 하루에 권장섭취량(8컵) 정도만 물을 마시자.



  2. 일주일에 한 번 얼굴을 ‘숨 쉬게’ 해야 한다?

  좋은 피부를 위해 뻔뻔스럽게도 일주일에 한 번은 민낯으로 거리를 활보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것은 실제로 당신의 피부를 좋게 만들어주지는 않는다. 화장품 자체가 당신의 피부를 악화시키지는 않는다. 하지만 잘못된 클렌징은 그럴 수 있다. 정말 깨끗하게 화장을 지우려면, 클렌징 오일로 모든 화장의 잔해까지 녹여야 한다.



  3. 맑은 피부를 위해 정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야 한다?

  각질 제거는 실제로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각질을 벗겨내는 것은 일주일에 두 번(최대한 세 번)으로 제한해야 한다. 각질을 제거할 때는 적절한 유형의 것을 선택해 사용해야 한다. 평범한 지성 피부를 가졌다면, 클렌징 브러시 또는 스크럽제 같은 신체 각질제거제를 선택하라. 민감하거나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를 가졌다면, 글리콜산 또는 젖산이 포함된 화학제품을 사용하라.



  4. 적절한 치료로 모공을 축소할 수 있다?

  모공의 크기는 대부분 유전적 요인으로 결정된다. 모공은 더 커지거나 작아지거나 하지 않는다. 만약 모공이 막혀있으면 더 커 보인다. 적절한 클렌징과 각질제거가 당신의 모공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5. 땀을 빼서 독소를 배출해야 한다?

  지나친 운동은 당신의 몸에 있는 ‘독소'를 없애주지 않는다. 결국 땀은 99%의 물과 나머지 나트륨, 칼륨, 질소 함유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것은 유산소 운동이 피부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핫요가가 당신의 모든 독소를 제거해 줄 것이라는 믿음을 버리라는 것이다.



  6. 보톡스가 나중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보톡스 주사가 주름이 생길 가능성을 줄여줄 수 있긴 하지만, 아직 주름이 형성되지도 않은 곳에 너무 이르게 맞을 경우 외모를 망가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노화의 징후가 나타날 때까지 시작하지 말라. 대신 그동안에 자외선 관리에 신경을 써라.



  7. 천연 화장품이 덜 자극적이다?

  천연 제품에는 화학 물질이 들어있지 않지만 페퍼민트, 생강, 계피, 녹차 등 어떤 사람들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가능하면 양질의 재료를 찾고, 얼굴 전체에 제품을 듬뿍 바르기 전에 패치 테스트를 해보라.



  8. 당신의 피부는 제품에 익숙해진다?

  당신의 피부가 제품에 익숙해진 것이 아니라, 피부가 날씨나 호르몬 변화와 같은 내·외적인 요인에 의해 다른 것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평소보다 건조하다고 느껴지는가? 당신의 보습제를 바꿔야 할 시기이다.



  9. 추운 날씨가 피부를 건조하게 한다?

  사실 실내 난방이 당신의 피부를 건조하게 한다. 이것은 당신의 얼굴뿐만 아니라 공기 중의 모든 수분을 빨아들인다. 그렇다고 히터를 끊을 필요는 없다. 당신이 잠을 자는 동안 가습기를 틀어 수분을 보충하자.



  10. 립밤은 입술을 촉촉하게 해준다?

  완전히 그렇지는 않다. 당신은 어딜 가나 항상 립밤을 가지고 다닌다. 그리고 립밤 없는 삶은 상상할 수 없다. 아마도 당신은 립밤에 정서적으로 의지하고 있을 것이다.

  립밤은 입술을 부드럽게 해준다. 그것은 입술 수분을 유지할 수 있는 막을 만들어낸다. 이 막은 입술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한다. 하지만 입술에 수분을 더 공급해주지는 않는다. 당신이 원하는 효과를 최대한 보기 위해서는, 입술에 더 잘 흡수되는 점성이 있는 립밤을 선택하라.

  /세계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3%
10대 0%
20대 11%
30대 11%
40대 11%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7%
10대 0%
20대 0%
30대 48%
40대 19%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반려견 훈련 전문가로 수많은 인기를 끌었던 보듬컴퍼니 대표 '강형욱'이 직장 내 괴록힘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온라인 곳곳에서 폭로가 이어지고 있어 화제다. 이에 강대표가 출연하고 있는 KBS2 '개는 훌륭하다'는 20일 결방했다. '개는 훌륭하다'가 방송되는 시간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포트시티 건설 10년...중국·스리랑카 협력 대표 모델

포트시티 건설 10년...중국·스리랑카 협력 대표 모델

[신화망 콜롬보 5월22일] 스리랑카 수도 콜롬보 포트시티(Port City)가 건설된 지 10년이 됐다. 이는 스리랑카와 중국의 '일대일로' 공동건설 중점 협력 프로젝트다. 지난 10년간 포트시티는 간척 사업에서 기업∙자본 유치까지 진행되며 활기찬 신도시의 면모를 갖춰가

장백현 파출소 경찰, 인삼농들 위한 봉사로 절찬

장백현 파출소 경찰, 인삼농들 위한 봉사로 절찬

장백산아래 고한산구에 위치한 장백조선족자치현 마록구진 이도강 일대는 5월 초순이면 인삼 재배가 가장 적합한 계절이다. 사진은 파출소 경찰들이 인삼농들을 도와 인삼밭에서 일하는 장면이다. 이 시기를 리용해 장백현 룡강변경파출소의 경찰들은 5.1절 황금련휴 기

푸틴 러 대통령, 中 하얼빈공대 방문..."러∙중 양국 청년 교류 강화 기대"

푸틴 러 대통령, 中 하얼빈공대 방문..."러∙중 양국 청년 교류 강화 기대"

[신화망 하얼빈 5월18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7일 하얼빈(哈爾濱)공업대학(이하 하얼빈공대)에서 연설하고 교육∙과학기술 협력, 문화 교류∙상호 학습, 청년의 성장∙발전 등을 놓고 교수∙학생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