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대학입시 수험생들의 영양과 음식 어떻게 할가?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2.05.15일 17:11

수험생 아미노산주사 바람직하지 않다

대학시험이 다가오면서 일전 호북성 효감의 한 고중 3학년에 《링게르반》이 출현, 전 학급 학생들이 아미노산주사를 맞으며 체력을 유지하고있었다. 이 소식은 전국을 들썽했다.

수험생들의 아미노산주사에 대해 북경시영양학회 부녀아동학생영양분회 비서장 리영진은 대학입시 준비기간 아미노산링게르주사를 맞는것은 불필요한 일이라고 지적했고 저명한 영양사 고중일도 수험생에게 있어 아미노산주사는 실제적인 작용을 하지 못하며 오히려 부작용이 올수 있기 때문에 즉시 정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과학적으로 영양소 따져야

대학입시가 가까워오면서 학부모들은 자식들에게 DHA, EPA와 우술폰산(牛磺酸) 등 뇌보조성분들을 먹이고있는데 이 영양소들은 신경발육 유지 등 면에 일정한 작용을 한다. 하지만 평소 물고기류와 닭알류를 좀 더 먹으면 DHA, EPA와 우술폰산의 정상적인 수요를 만족시킬수 있다.

그리고 음식물중의 각종 영양소들은 지력에 모두 중요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음식을 골고루 먹는것이 중요하다.

커피 마시는것 바람직하지 않다

긴장한 대학입시 준비기간 적지 않은 학생들은 사유가 둔감하고 쉽게 졸며 자면서 코까지 곤다. 정신을 차리기 위해 커피를 자주 마신다.

이에 대해 중국질병예방통제중심 영양및식품안전소 부소장 마관생은 학생들이 아침 일찍 일어나 밤 11시, 12시까지 공부하니 머리가 둔감하고 피곤한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하루이틀 일이라면 키피가 작용을 하겠지만 장시간 일이라면 커피는 큰 효과를 보지 못한다고 지적, 그는 이럴 때 진짜 효률를 높이려면 아이들이 푹 휴식하게 하는것이 가장 명지한 처사인바 대학입시가 가까워올수록 아이들이 충족하게 수면을 취하도록 할것을 권장했다. 특히 생장발육 단계에 있는 아이들이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건강에 해롭다고 강조했다.

영양가 높은 음식 대량 섭취 바람직하지 않다

북경영양학회 리영진 비서장은 대학입시 준비기간 수험생들이 좋은 음식을 대량 먹는것을 찬성하지 않았다. 그는 적당한 개선은 필수적이지만 청소년기의 음식원칙에 따라야 한다면서 우선 음식이 다양하고 곡류(谷类)를 위주로 현미와 정제미를 배합하며 야채와 과일, 감자류를 많이 먹으며 매일 우유, 콩이거나 콩제품을 먹고 늘 적당한 량의 물고기, 가금류와 살코기를 먹으며 인공조미료의 량을 감소하고 담백하게 먹으며 소금을 적게 먹는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고중일은 수험생들의 영양보충은 우선 배불리 먹는것으로 매일 닭알 1알, 신선한 야채 6량-1근, 과일 0.5근 좌우, 유제품 300밀리리터, 일주일에 간장(肝脏) 0.5량을 먹을것을 권장했다. 그리고 음식습관에서 아침을 잘 먹으며 간식과 단음료를 적게 마실것을 조언했다.

그외 전문가들은 아침에 공급하는 열량 및 음식량은 하루 총 열량의 25%~30%여야 하고 점심은 30%~40%, 저녁은 30%~40%여야 한다고 말한다.

강조할것은 수험생들의 음식위생이다. 긴장한 시험준비 상태에서는 저항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불결한 음식물은 소화도질병을 초래, 복습에 영향줄수 있다.

마관생은 시험을 앞두고 학생들의 식단을 크게 바꾸지 말것을 요구했다. 새로운 식단은 위장에 일정한 적응기가 수요되게 하기 때문에 수험생 건강에 영향줄수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시험치기 3일전부터 시험기간동안 일상생활 규률을 개변하지 말고 돌연히 평소에 익숙하지 않은 음식물이거나 경상 먹지 않던 식품을 먹지 말며 될수록 부추(韭菜), 고구마, 탄산음료 등 쉽게 기체거나 산(酸)을 발생하는 음식을 적게 먹음으로써 시험칠 때 위장이 불편해 현장발휘에 영향주지 않도록 할것을 조언했다.

시험기간 탄수화물이 풍부한 쌀밥, 국수 등 주식을 먹어 체내에서 포도당으로 이전되게 함으로써 대뇌에 열량을 공급토록 한다. 닭알, 콩류식품과 철함량이 풍부한 음식물들은 기억력 제고에 리롭다.

닭알, 콩제품, 물고기류, 호두, 참깨, 락화생, 간, 검정귀버섯 등도 먹으면 좋다. 우유류와 수산물류, 고기류들은 단백질이 풍부해 수험생이 충만한 정력과 인내력으로 거대한 소모에 대응하게 할수 있다.

야채와 과일도 매우 중요하다. 특히 신선한 록색야채를 매일 400~500그람 섭취토록 한다.

한편 수험생은 음식을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한다. 너무 배불리 먹으면 인체는 많은 음식물 소화에 바빠 해나른해 지기 때문이다. 음식은 적당히 먹어야 한다. 될수록 비게, 튀김, 크림(奶油), 샐러드 등 고열량음식을 먼저 먹지 않음으로써 위장부담을 경감시킨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트로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김호중'이 최근 교통사고를 내고 달아낸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그의 소속사 대표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매니저에 김호중을 대신해 경찰에 출석하라고 지시한 이가 자신이라고 주장했다. 김호중은 지난 9일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특색농산물 '대외진출' 추진! 룡강 농산물 광동에 모습을 드러내

특색농산물 '대외진출' 추진! 룡강 농산물 광동에 모습을 드러내

5월 15일, 2024 빈곤퇴치지역 농부산물 생산판매련결행사가 광동성 혜주시 광동-향항-오문 경제권 록색농산물생산공급기지에서 개막되였다. 행사는 '832 플랫폼의 생산과 판매 련결 역할을 발휘하여 향촌의 전면적인 진흥을 추진하는데 조력하자'라는 주제로 중서부 22

총 가치 1800억원 초과! 룡강의 이런 '금자 간판' '톱3갑' 에 입선

총 가치 1800억원 초과! 룡강의 이런 '금자 간판' '톱3갑' 에 입선

흑룡강성 농업농촌청에 따르면 5월 11일에 발표된 '2024 중국 브랜드 가치 평가 정보'에 흑룡강성의 오상입쌀, 가목사입쌀, 동녕목이버섯, 경안입쌀, 방정입쌀, 통하입쌀, 연수입쌀, 93콩, 해륜콩, 태래입쌀, 수화 신선옥수수 등 11개 지리표시 브랜드가 입선되였고 목

북대황, 농기계 스마트화가 몰고 온 봄 경작의 새바람

북대황, 농기계 스마트화가 몰고 온 봄 경작의 새바람

중국 최대 개간지역인 북대황그룹의 넓고 기름진 옥토에 북두 위성항법시스템(BDS)을 갖춘 신형 농기계 장비, 온습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센서 등 현대 농기계·농업 기술이 적극 투입됐다. '과학기술'을 탑재한 스마트 봄갈이가 본격적으로 펼쳐지고 있는 것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