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여행/레저
  • 작게
  • 원본
  • 크게

겨울 여행의 매력에 풍덩!

[온바오] | 발행시간: 2016.12.28일 15:47
[Korea.net] 추위로 몸이 움츠러드는 겨울이지만 마음까지 움츠러들 필요는 없다.

설경, 겨울 스포츠, 맛있는 먹거리 등 겨울여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겨울여행주간’이 기다리기 때문이다.

‘겨울여행주간’은 ‘우리의 겨울은 뜨겁다!’라는 슬로건 아래 내년 1월 14일부터 30일까지 열라며 겨울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공동 실시하는 여행주간행사는 그동안 여름과 가을에 주로 진행됐으나 겨울에 실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201년 1월 14일부터 30일까지 실시되는 ‘겨울여행주간’에는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과 최대 70% 할인행사 등을 즐길 수 있다.

‘겨울여행주간’의 핵심은 다양한 행사와 할인 프로그램이다. 먼저 4대궁과 종묘, 국립생태원 등의 입장료가 50% 할인된다. 전국의 박물관, 미술관 80곳에서도 무료입장이나 입장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등 놀이공원과 오션월드, 테딘리조트 같은 실내 워터파크도 입장료를 최대 50%까지 할인하며 전국의 숙박업소 2백34곳, 굿스테이 89개, 한옥스테이 1백4개도 최대 70%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 겨울여행주간에는 강원도의 주요 지역 축제와 함께 평창 알펜시아 스키장, 동계올림픽 체험관 등을 기차로 돌아볼 수 있다. 스키점프대에서 바라본 평창 알펜시아 스키장 전경.

겨울여행주간 행사로 가장 눈에 띠는 지역은 강원도이다. 강원도는 코레일과 함께 알펜시아 스키경기장, 동계올림픽 체험관과 평창 윈터 페스티벌(12/23~2/12), 화천 산천어축제(1/7~1/29), 춘천 로맨틱 페스티벌(12/23-1/29), 인제 빙어축제(1/14~1/22) 등 지역축제 및 전통시장을 기차로 방문하는 ‘올림픽 로드투어’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 평창에서는 16일과 17일 동계올림픽 사전점검대회인 ‘극동컵 회장배 국제스키대회’가 열리며 사전 신청을 하면 참가할 수 있다. 아울러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는 18일부터 29일까지 ‘화이트 로즈가든’ 이벤트가 열려 1만여 송이의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장미가 방문객들을 반길 예정이다.

▲ 겨울여행주간에는 평창 알펜시아 스키경기장, 동계올림픽 체험관, 인근 지역축제를 기차로 방문할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강원도 평창의 동계올림픽 체험관을 찾은 방문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겨울여행주간에 열리는 화천 산천어축제에서는 얼음낚시뿐만 아니라 썰매, 스케이트 등 다양한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부산에서도 겨울여행주간을 즐길 수 있다. 부산에서는 겨울바다 풍등날리기, 수도권과 부산을 오가는 시티투어 게릴라버스, 전통시장 순환버스 등을 운영한다. 특히 부산 전통시장에서는 기장시장의 대게, 서면시장의 돼지국밥, 부평 깡통시장의 어묵과 유부주머니 등 시장마다 유명한 별미를 맛볼 수 있다.

▲ 2017 겨울여행주간 지역별 추천 여행지와 프로그램.

겨울여행주간에는 설 연휴(27일~39일)도 포함되어 귀성객을 위한 설맞이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설 연휴 기간 경북 안동 하회마을, 충남 서산 해미읍성 등 전국 14개 지역 23개 주요 관광지를 찾는 방문객들은 투호, 윷놀이, 연날리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를 비롯,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수 있다.

해양수산부에서 추천한 어촌마을 체험 프로그램도 겨울여행주간에 참가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12개 지역에서 운영되며 남해 문항마을 굴 따기, 울산 기성마을 홍게 피자 만들기 등 겨울철에 맛볼 수 있는 별미와 어촌 체험이 어우러져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다.

▲ 2017 겨울여행주간 지역별 추천 여행지와 프로그램.

▲ 겨울여행주간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대표 프로그램, 지역별·추천 여행 코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겨울여행주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inter.visitkorea.or.kr/)에서 얻을 수 있다. 이곳에는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 지역별, 주제별 추천 여행 코스 등이 상세히 소개되어 있다. 아울러 12개어로 운영되는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http://english.visitkorea.or.kr/)에서도 다양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겨울여행주간은 여행수요 분산, 국내여행 참가율 확대 등 내수관광을 이끄는 동력이 될 수 있다”며 “처음 시도되는 겨울여행주간이니만큼 정부부처, 지자체, 유관기관, 민간이 협업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할인 행사를 마련했으니, 방학을 활용하여 가족 단위로 다양한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소정 코리아넷 기자

사진 전한 코리아넷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화천 산천어축제

arete@korea.kr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 길림일보사와 한국강원일보사,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 5월17일, 길림일보사와 한국 강원일보사는 한국 강원도에서 친선관계 체결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을 체결, 쌍방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올해는 길림성과 한국 강원도가 우호적인 성도(省道)관계를 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문 닫을까 싶어" 피식대학, 상처받은 '영양군'에 결국 장문의 사과

"문 닫을까 싶어" 피식대학, 상처받은 '영양군'에 결국 장문의 사과

30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측이 최근 경상북도 '영양' 지역에 방문해 촬영한 영상에서 지역 비하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이들이 방문해서 혹평을 했던 백반집 사장 A씨가 심경을 고백했다. 피식대학 측은 논란 이후 약 일주일이 지나서야 영

"기업리뷰 1.7점" 강형욱 회사평점 논란에 네티즌 갑론을박 무슨 일?

"기업리뷰 1.7점" 강형욱 회사평점 논란에 네티즌 갑론을박 무슨 일?

지난해에 비해 영업이익이 3배 늘었다고 알려져 있는 개통령 '강형욱'의 회사 '보듬컴퍼니'의 잡플래닛 기업리뷰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들을 통해 보듬컴퍼니의 전 직원들이 남긴 회사 리뷰가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긴급체포 해달라" 김호중, 계속된 거짓말 정황에 분노한 시민 '직접 신고'

"긴급체포 해달라" 김호중, 계속된 거짓말 정황에 분노한 시민 '직접 신고'

사진=나남뉴스 뺑소니 및 음주운전 정황이 속속 드러나면서 거짓말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김호중을 긴급체포해달라는 시민의 신고가 접수됐다. 이날 18일 한 누리꾼은 경남 창원시에 콘서트를 진행 중인 김호중을 긴급체포 해달라고 신고한 사실을 밝혔다. 글쓴이는 "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