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조선 현송월 점검단, 서울 잠실학생체육관 장충체육관 찾아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8.01.22일 14:17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평창동계올림픽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방남 이틀째인 22일 오후 공연장 후보 시설인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 도착하고 있다.2018.1.22/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현송월, 시민 환영인사에 웃으며 손 흔들기도

잠실체육관 점검, 10여분 만에 끝내

(서울=뉴스1) 공동취재단,문대현 기자 = 현송월 북한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평창동계올림픽 북한 예술단 방문을 위한 사전점검단이 22일 서울 두번째 일정으로 장충체육관에 도착했다.

현 단장 일행이 탄 버스가 오후 1시42분께 장충체육관에 도착했고 이들은 1분 뒤 체육관 내부로 입장했다.

이들이 도착하기 전 체육관 관계자들은 내부로 딸기, 포도, 사과, 오렌지, 떡 등이 담긴 접시를 들고 들어가기도 했다.

현 단장이 도착하기 전부터 장충체육관 앞에는 한 남성이 '현송월 단장과 북한 점검단! 뜨겁게 환영한다'고 적힌 A4용지를 들고 있었다. 이 남성은 현 단장이 도착하고 내부로 들어가려 할 때 "현송월 단장님, 국민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라고 말했고 현 단장은 웃으면서 손을 흔들었다.

반면 장충체육관 인근에 위치한 지하철 동대입구역 5번 출구 앞에서는 일부 태극기 부대가 경찰에 둘러쌓인 채 항의 집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앞서 현 단장 일행은 서울 첫번째 일정이었던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체육관(잠실체육관) 점검을 13분 만에 마쳤다.

이날 오후 1시9분께 잠실체육관으로 입장한 현 단장 일행은 시설을 둘러본 뒤 1시22분께 체육관을 나와 버스에 올라탔다.

현 단장 일행은 이날 잠실체육관, 장충체육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워커힐호텔 등을 방문할 것으로 전해졌다.

현 단장은 체육관에 도착한 이후 취재진으로부터 "서울 오신 기분이 어떠냐"는 질문을 받았지만 역시 답을 하지 않았다.

체육관 주위로는 경기장 관계자들과 취재진이 모여 인산인해를 이뤘다. 관계자들은 현 단장이 입장하자 가지고 있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며 관심을 표했다.

현장에 있던 한 관계자는 다른 직원에게 "과장님 떠시는 거 아냐"라고 말을 하기도 했다.

현송월 도착 전 취재진과 대화를 나눈 경기장의 한 시설관리자는 "공연을 여기서 하면 외부시설이 많이 들어와야 한다. 여기는 그냥 체육관이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관리자는 "공연을 많이 했지만 주로 체육경기를 한다"고 언급했다.

이들의 말은 잠실체육관이 북한 예술단의 공연이 이뤄지기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뉘앙스로 비친다.

현 단장 일행은 이 곳에서 20분도 채 되지 않은 짧은 시간을 보내고 자리를 뜨면서 북한 예술단의 서울 공연장소는 잠실체육관을 제외한 다른 곳으로 결정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한편 이 곳에서는 현 단장 일행을 취재하는 데 있어서 통일부와 국정원·경찰 간 협조가 이뤄지지 않은 듯한 모습이 연출됐다.

통일부 출입기자단에서 구성돼 취재가 승인된 풀(POOL)기자단이 잠실체육관 로비에서 현 단장 일행을 취재하려 했으나 경찰측이 폴리스라인을 치겠다고 했고 이 과정에서 취재진과 경찰 간 고성이 오갔다.

이후 폴리스라인은 풀렸으나 경찰 5명이 경기장 내부로 들어가는 문을 지키고 있어 현 단장 취재는 제한될 수 밖에 없었다.

현 단장 일행은 이날 공연 장소를 둘러보고 우리측 관계자들과 예술단의 공연 내용과 형식에 대해서도 논의를 진행할 것으로 관측된다.

서울에서 시설점검을 마친 북한 점검단은 오후 경의선 육로를 통해 귀환할 예정이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평창동계올림픽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방남 이틀째인 22일 오후 공연장 후보 시설인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을 둘러본 뒤 체육관을 나서고 있다. 2018.1.22/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1%
10대 0%
20대 14%
30대 14%
40대 4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9%
10대 0%
20대 14%
30대 14%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