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 정치국 민주생활회의 소집, 명년 사업방향 명확히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12.28일 11:40
중공중앙 정치국 민주생활회의

명년 사업방향 명확히

중공중앙 정치국이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민주생활회의를 소집했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회의를 주재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회의는 〈2020년 중앙정치국이 중앙 8가지 규정을 관철, 집행한 상황에 관한 보고〉와 〈형식주의 문제를 지속적으로 해결하고 기층 부담감소사업 심화확대 상황에 관한 보고〉를 심의했다. 이어 중앙정치국의 동지들은 차례로 발언하면서 요구에 따라 대조 점검을 진행했다.

2020년 사업

2020년은 새 중국 력사상, 중화민족 력사상, 또 인류 력사상 극히 평범치 않은 한해이다. 코로나19 역정이 갑자기 들이닥치고 홍수, 가뭄 재해가 여러 지방에서 발생하였으며 경제발전이 심각한 충격에 직면하고 외부 환경이 풍랑에 부대꼈다. 정치, 경제, 문화, 군사, 사회, 국제, 자연 등 령역으로부터 도전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걸려왔다.

태산같은 압력이 내리치는 위기의 시각에 당중앙은 높이 서서 멀리 내다보며 정세를 살피며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인솔하여 어려움을 이겨내고 난관을 돌파하여 극히 평범치 않은 년도에 극히 평범치 않은 휘황을 창조하였다.

력사는 중대한 력사적 관두에 중대한 시련 앞에서 령도력은 가장 관건적인 조건이고 당중앙의 판단력, 결책력, 행동력은 결정적 작용을 일으킨다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하였다. 습근평 총서기의 당중앙의 핵심, 전당의 핵심 지위를 확고하게 수호하고 당중앙의 권위와 집중통일령도를 확고히 수호하는 것은 초요사회 전면 실현의 결승,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전면 건설의 새 승리를 이룩하는 근본적 담보이다.

8가지 규정 실시 상황

끊임없는 노력을 거쳐 우리는 과거 제지할 수 없다던 일부 그릇된 풍조와 나쁜 기풍을 제지하고 장기간에 걸쳐 해결하려 했지만 해결하지 못했던 일부 고질병들을 해결하여 당의 기풍과 정치 기상이 일신되였다. 당중앙은 형식주의, 관료주의의 돌출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기층을 위해 부담을 덜어주는 작풍건설의 중점으로 삼고 힘을 들여 기층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정밀하게 시책하고 정확하게 치료하며 조합된 정책을 실시하여 량호한 효과를 거두었다.

‘네가지 기풍’ 문제의 뿌리가 아직 남아있고 토양이 아직 존재하고 있다. 정신을 도사리는 정력과 반복적으로 틀어쥐는 강인성, 못을 박는 정신으로 중앙의 8가지 규정과 그 실시세칙, ‘네가지 기풍’을 정돈하고 기층을 위해 부담을 경감하는 각항 규정을 실시하여 건전하고 장기적인 효과를 내는 기제를 세워야 한다. 중앙 정치국의 동지들은 특히 계속 노력하여 전당에 좋은 본보기를 보이고 시범을 보여야 한다.

2021년 사업방향

명년은 ‘14차 5개년 전망계획’을 실시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전면 건설의 새 로정을 시작하는 첫 해이며 우리 당 창건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모든 사업은 모두 국면을 잘 열고 스타트를 잘 떼는 것을 둘러싸고 전개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당 창건 100주년을 경축해야 한다.

습근평, 이번 회의 총화

습근평은 연설에서 중앙정치국 모든 동지들의 대조검사 발언을 평가하고 성과를 긍정해주었으며 요구를 제기하고 회의를 총화했다.

―우리 당은 당 창건으로부터 새 중국 창건 천지개벽의 변화, 개혁개방의 참신한 면모 그리고 18차 당대회에 이르기까지 당과 국가 사업은 력사적 성과와 력사적 변혁을 이룩했으며 그 근본원인은 바로 우리 당이 중국인민을 위해 복지를 마련하고 중화민족의 부흥을 이루는 초심과 사명을 시종일관 고수했기 때문이다.

―당이 인민을 령도하여 국정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정치방향을 견지하고 우리 당의 정치본색을 시종일관 확보하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길을 따라 줄곧 전진하는 것이다.

―정치를 론함에 있어서 반드시 정치판단력을 높여야 한다. 정치를 론함에 있어서 반드시 정치리해력을 높여야 한다. 정치를 론함에 있어서 반드시 정치집행력을 높여야 한다. 정치를 론함에 있어서 반드시 자신을 엄격히 단속해야 한다.

―정치적 주동이 가장 유리한 주동이고 정치적 피동이 가장 위험한 피동이다.

―정치판단력을 증강하려면 국가의 정치적 안전을 가장 큰 대사로 삼고 인민대중의 리익을 중점으로 두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형세 변화를 과학적으로 파악하고 현상의 본질을 정확하게 식별하며 행위시비를 명확하게 분별하고 위험부담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능력을 증강해야 한다.

―중앙정치국 동지들은 중대한 문제와 관건적인 고리에서 명석한 두뇌와 명철한 안광을 유지해야 한다.

―지도간부는 책임의식을 강화하고 책임을 감당하며 문제에 직면하여 모순을 회피하지 말고 문제를 감추지 말며 문제가 생기면 대담하게 책임을 감당해야 한다.

―중앙정치국 동지들은 생명을 아끼듯이 자신의 절개를 지켜야 하며 인품이 고상하고 욕구에 물들지 않은 사람으로 되여야 하며 솔선수범하여 가정을 다스리고 특권을 반대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명년부터 성, 시, 현, 향급 지도부에서 륙속 기바꿈 절차가 집중적으로 전개된다. 각급 당위는 기바꿈 사업을 잘 조직하고 청렴한 기풍을 확보해야 하며 지도간부 특히는 고위급 간부들이 솔선수범하여 기바꿈 관련 규률을 준수해야 한다.

/CCTV넷

https://view.inews.qq.com/a/TWF2020122601185300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지난해 8월 비연예인과 결혼했던 가수 백아연이 이번에는 임신소식을 전해 많은 축하를 받고 있다. 지난달 30일, 백아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임신 5개월 차 초음파 사진을 공개했다. 그녀는 "저희 가족에게 선물같은 아기천사가 찾아왔다"며 임신소식을 전했다. 이어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5살때 母 교통사고, 얼굴 몰라" 선예, 안타까운 가정사 고백

"5살때 母 교통사고, 얼굴 몰라" 선예, 안타까운 가정사 고백

원더걸스 출신 선예가 자신의 가정사를 언급해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지난 2일 오후 방송된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에서는 2000년대를 강타한 걸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예가 출연했다. 이날 선예는 자신의 가정사를 언급하며 할머니의 손에 자랐다고 해

"자식들이 날 돈으로 봐" 전원주, 금 10억원치 있지만 '마음은 공허'

"자식들이 날 돈으로 봐" 전원주, 금 10억원치 있지만 '마음은 공허'

재테크 고수로 알려져 있는 배우 전원주가 "가족들이 나를 돈으로만 보는 것 같아 속상하다"는 고민을 털어놔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억대 자산가 국민 배우 전원주가 방문해 근황을 전했다. 이날 전원주는 오은영 박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