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中 부흥호 스마트 고속렬차 내부 모습은 어떨까?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3.15일 14:00
  중국국가철도그룹은 올해 7월 1일 전까지 경호(북경-상해), 경빈(북경-할빈), 경광(북경-광주), 성유(성도-중경) 등 고속철 구간에 부흥호 스마트 고속렬차를 일관 배치해 려행객들이 더 높은 수준의 려행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부흥호 스마트 고속렬차는 현재 이미 경장(북경-장가구) 고속철 구간에서 운행 중이다. 부흥호 스마트 고속렬차의 내부 모습을 함께 알아보자!

   1、똑똑함에 인성화함까지

  이 ‘똑똑한’ 부흥호는 북두(北斗) 위성 내비게이션과 련계되여 역 자동 출발, 구간 자동 운행, 운행 시간 계획에 따른 자동 조절, 도착역 자동 정차, 차문 자동 개폐 등 기능을 갖추고 있다.



  버튼 하나로 렬차의 자동 가속과 감속, 도착 후 자동 정차 및 문 열림 등이 가능해 기관사의 로동 강도를 대폭 줄였다.



  현재 운행 중인 스마트 고속렬차는 표준 배치와 올림픽 배치 두 종류로, 표준 배치는 현행 부흥호에 스마트 기능을 더해 산간 지대와 고랭지에서 더 잘 운행하도록 했고, 올림픽 배치는 표준 배치에 일부 기능을 더해 올림픽 기간 시합 관련 요구를 만족시키도록 했다.



  비쭉한 렬차 앞머리는 대자연 속 매와 돛새치를 닮았고, 외관도 더욱 유선형 설계를 살렸으며, 차칸 련결부분과 차 상부 팬터그래프도 공기 저항을 최대한 고려해 유연하게 설계했다.



  이렇듯 설계 개선으로 렬차 전체 공기 저항이 10% 줄어들었고, 종합 에너지 절감도 7%에 달한다. 뛰어난 소음 절감 효과로 승객들이 조용한 환경에서 더 나은 승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부흥호 스마트 고속렬차가 숭례(崇禮)철로 장가구시 하화원(下花園) 구간을 지난다.

  부흥호 스마트 고속렬차 견인력이 대폭 증강되여 3% 경사도가 있는 언덕에서도 운행과 정차에 문제가 없을 뿐만 아니라 령하 40도 강추위에도 운행할 수 있다.



  터널을 진입하면 조명이 자동으로 켜져 시각적 충격을 덜어준다. 음량, 풍량, 조명, 내부온도, 외부온도 등 각종 지표가 차칸 제어판에 표시된다.



  해당 렬차의 스마트 환경 감지조절기술은 온도, 조명, 창문 색깔 등을 자동 조절해 승객들이 더욱 쾌적한 승차감을 느낀다.



  차칸마다 대형 스크린을 상부에 설치했고 다양한 콘텐츠를 담을 수 있어 프로그램 방송과 렬차 운행정보 알림이 동시에 가능하다.

  2、좌석 안내

  - 비즈니스 좌석



  비즈니스 좌석은 무선 충전 장치가 마련되여 휴대폰 무선 충전이 가능하고 좌석에 가열과 안마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좌석은 90도~180도로 조절이 되고, 360도 회전도 가능한데, 승객들은 좌석 안쪽 조절 버튼으로 자동 조절이 가능하고, 좌석 손잡이 뒤로 독서등이 있고 그 아래로 작은 탁자가 설치되여 있다.



  - 1등석



  1등석 머리 받침대는 쿠션감을 높이고 개인 공간을 더욱 확보했으며, 허리 받침도 더욱 편안해졌다.



  좌석 등받이 조절 버튼이 있어 손잡이 안쪽에 설치되여 조절이 가능하고, 앞 좌석 뒤로 발 받침대를 설치했으며, 손잡이 위로 충전구가 있어 전자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 2등석







  장애인을 위한 차칸이 있다.

  좌석 등받이 조절 버튼으로 조절이 가능하고, 좌석 아래 충천구 2곳, 콘센트 3구와 USB 련결구가 설치되여 있다.

  -다기능 좌석





  철로 12306에서 스마트 고속렬차표를 산다면 특별한 좌석, 다기능 석을 볼 수 있다.





  좌석이 미끄럼틀 모양으로 설계되여 분해와 조립이 쉽게 이루어진다. 작업대 면적을 넓게 해 최대 80cm까지 사용할 수 있고, 하단부에 다기능 각종 전자기기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다.







  식당 카운터를 개방식으로 설계해 시각적으로 확 트여있는 느낌을 준다.





  장애인 전용 화장실은 4호 차칸에 위치하고, 손잡이, 긴급호출 버트, 영아 보호대 등이 설치되여 있다.



/인민망 한국어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반려견 훈련 전문가로 수많은 인기를 끌었던 보듬컴퍼니 대표 '강형욱'이 직장 내 괴록힘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온라인 곳곳에서 폭로가 이어지고 있어 화제다. 이에 강대표가 출연하고 있는 KBS2 '개는 훌륭하다'는 20일 결방했다. '개는 훌륭하다'가 방송되는 시간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다 행복하다" 구성환 덕에 '나 혼자 산다' 시청률 대박... 무슨 일?

"다 행복하다" 구성환 덕에 '나 혼자 산다' 시청률 대박... 무슨 일?

그간 연예인들의 인맥 자랑, 화려한 삶을 보여주는 프로로 변질됐다며 시청자들에게 쓴소리를 들었던 MBC 예능 '나 혼자 산다'가 배우 구성환을 통해 다시금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배우 구성환은 지난 17일 '나 혼자 산다'에 단독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위약금 얼마나 될까?" 김호중, 음주운전 후폭풍... 퇴출 청원까지?

"위약금 얼마나 될까?" 김호중, 음주운전 후폭풍... 퇴출 청원까지?

가수 김호중이 최근 '음주운전', '사고 후 미조치' 등으로 경찰 조사를 받은 가운데, 오는 23일과 24일에 KSPO돔에서 펼쳐질 '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클래식 김호중&프리마돈나' 무대에 출연료를 받지 않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1일, 관련 업계 측에서는

"장군님 살려주세요" 박철, 23년 피하다 결국 '신내림' 받아 무슨 일?

"장군님 살려주세요" 박철, 23년 피하다 결국 '신내림' 받아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배우 박철이 신내림을 받았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무속인 전문 채널인 '베짱이엔터테인먼트'에서는 배우 박철이 신병을 호소하며 결국 신을 받는 장면이 공개됐다. 어두운 표정으로 등장한 박철은 "무거운 마음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