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최초로 신종코로나페염백신 접종지침 발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3.30일 14:24
  29일,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을 발부했다. 이왕의 감염자는 언제 백신을 접종하고 18세 이하와 임신기 녀성들은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지 등 문제에 대해 명확한 규정을 했다.

  5가지 부류 사람들 접종 부적합 명확히 해

  국가위생건강위원회가 3월 29일 발부한 제1판 신종코로나백신 접종기술지침은 5가지 부류의 군체는 접종하지 말 것을 건의했다.

  1. 백신 활성성분, 임의의 한가지 비활성성분, 생산공예에서 사용한 물질에 과민하는 사람, 혹은 전에 같은 류형 백신 접종시 과민반응이 있었던 사람들.

  2. 전에 백신 접종시 엄중한 과민반응이 발생한 사람(례하면 급성과민반응, 혈관신경성수종, 호흡곤난 등).

  3. 간질병 혹은 기타 엄중한 신경성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례하면 관성척추염, 길랭-바레증후군, 탈수질환 등).

  4. 현재 발열증상이 있는 환자, 혹은 급성질병을 앓고 있거나 만성질병의 급성발작기에 처했거나 혹은 엄중한 만성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

  5. 임신기 녀성.

  6가지 특정군체 접종시 주의해야 할 점은?

  60세 이상 로인

  60세 이상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후의 중증, 사망 고위험군체이다. 당면 조건부 비준을 거쳐 출시된 4가지 신종코로나백신Ⅲ기 림상실현연구는 이 년령대 군체에 대한 연구가 제한적이여서 이런 군체에 대한 보호효력데터가 없다. 하지만Ⅰ/Ⅱ 기 림상실험 연구데터에 의해 이 군체의 백신접종 안정성은 량호한바 18~59세 군체와 비교했을 때 접종후 중화항체농도가 비교적 낮지만 중화항체 양성전환률이 비슷하기에 백신이 60세 이상 로인에 대해서도 일정한 보호작용이 있다. 그러므로 접종을 건의한다.

  18세 이하 군체

  현유의 백신은 이 년령층에 대한 림상실험데터가 없기에 18세 이하 군체의 접종을 잠시 추천하지 않는다.

  만성병 군체

  만성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후 중증, 사망 고위험군체이다. 건강상황이 안정적이고 약물통제가 량호한 만성병 사람들은 신종코로나백신 접종금지군체에 속하지 않기에 접종을 건의한다.

  가임기, 수유중인 녀성

  만약 접종한 후 임신했거나 혹은 임신을 모르는 상황에서 백신을 접종했다면 상술한 백신안전성에 관한 리해에 따라 백신접종때문에 특수의학조치(례하면 가임기 중단)를 취하는 것을 건의하지 않고 임신기간 검사를 잘 진행하면 된다. 임신계획이 있는 녀성은 백신접종으로 인해 임신계획을 연기하지 않아도 된다. 비록 현재 수유중인 녀성이 백신을 접종했을 때 영유아에 대한 영향 관련 림상연구데터는 없지만 백신안전성 리해에 근거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 고위험지역 수유기 녀성(례하면 의료진 등)은 백신을 접종할 것을 건의한다. 모유가 영유아 영양과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고려해 국제상 통행방법에 따라 수유중인 녀성이 백신을 접종한 후 계속하여 모유를 먹일 것을 건의한다.

  면역기능 손상 군체

  면역기능이 손상받은 군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중증, 사망 고위험군체이다. 현재 신종코로나페염백신이 이런 군체(례하면 악성종양, 간병증후군, 에이즈 환자), 인류면역결함바이러스(HIV) 감염자에 대한 안정성과 유효성 데터가 없다. 이런 군체는 백신접종후 면역반응과 보호효과가 저하할 수 있다. 불활성화 백신과 재조합단위백신에 대해 이왕의 같은 류형 백신 안정성 특점에 근거해 접종을 건의한다. 아데노바이러스매개체 백신에 대해 비록 매개체바이러스가 복제결함성이지만 이왕에 같은 류형 백신의 사용안정성 데터가 없기 때문에 충분히 고지를 거친 후 접종할 것을 건의하고 리익과 위험을 자체로 잘 가늠한 후 접종해야 한다.

  이왕의 신종코로나페염 환자 혹은 감염자

  현재 데터로 보면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6개월내에 재차 감염되는 상황이 존재했다. 이왕의 신종코로나페염 바이러스감염자(환자 혹은 무증상감염자)들은 충분히 고지한 기초에서 6개월이 지나서 첫번째 접종을 할 수 있다.

  /인민넷-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제5회 아오모리동계아시안게임페막식에서 당시 축업정 장춘시장이 아시아올림픽리사회 곽진정 제1부주석으로부터 대회기를 넘겨받아 동계아시안게임이 본격적인 '장춘사긴'에 진입했다. 제6회 동계아시안게임 시간: 2007년 1월 28일 ~ 2007년 2월 4일 장소: 중국 장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부부 일은 아무도 몰라" 윤민수, 파경 충격 '윤후 부모로서 최선' 왜?

"부부 일은 아무도 몰라" 윤민수, 파경 충격 '윤후 부모로서 최선' 왜?

사진=나남뉴스 '아빠 어디가' 윤후의 아빠, 가수 윤민수가 결혼 18년 만에 파경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이혼 사유에 관해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21일 윤민수 아내 김민지는 윤민수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자신의 이혼 소식을 알렸다. 김민지는 "안녕하세요 윤후

'중·러 박람회' 할빈서 열려... 중국 동북서 기회 포착하는 한국 기업

'중·러 박람회' 할빈서 열려... 중국 동북서 기회 포착하는 한국 기업

4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온 120여개 대표단이 참가한 '제8회 중·러 박람회' 개막식이 지난 17일 흑룡강성 할빈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첫 공식 개방일인 18일에는 무려 7만 5천명(연인원)에 달하는 일반인 관람객이 입장했다. 한국 바이어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중

U17 녀자축구 아시안컵: 중국 1-2로 한국에 패해 U17 녀자축구 월드컵 진출 실패

U17 녀자축구 아시안컵: 중국 1-2로 한국에 패해 U17 녀자축구 월드컵 진출 실패

5월 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4년 U17 녀자축구 아시안컵 3위결정전에서 중국이 한국에 1-2로 패해 최종 4위를 차지함으로써 올해 열리는 U17 녀자축구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이번 경기에서 중국팀은 수비진의 실수로 두 번이나 골을 먹었다.13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