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축구
  • 작게
  • 원본
  • 크게

손흥민의 '시크릿 메디컬 테스트', 비밀 풀렸다

[기타] | 발행시간: 2013.06.15일 08:33

<조이뉴스24>


[최용재기자] 손흥민이 독일 분데스리가 '명가' 레버쿠젠 유니폼을 입는다.

레버쿠젠은 지난 13일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5년, 이적료는 밝히지 않았지만 약 150억원 정도로 추정되고 있다.

손흥민의 레버쿠젠행으로 뜨겁게 달궈졌던 손흥민의 이적설은 막을 내렸다. 손흥민은 "레버쿠젠으로 확정이 됐고 기대를 많이 받는 만큼 새로운 팀에서 잘 하고 싶다"며 새로운 팀, 새로운 인생을 향한 각오를 전했다.

손흥민의 레버쿠젠 이적이 확정됐지만 풀리지 않은 의문 하나가 있다. 바로 메디컬 테스트다. 선수와 구단이 계약서에 최종적으로 사인하기 전에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이 메디컬 테스트다. 입단 전 선수의 몸상태를 전체적으로 체크하는 것이다. 메디컬 테스트에서 문제점이 발견돼 이적이 무산된 경우도 많다.

손흥민의 레버쿠젠 이적이 확정됐다는 것은 손흥민이 메디컬 테스트를 받았고 통과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의문점은 여기서 생긴다. 손흥민은 지난달 27일부터 국가대표팀에 소집됐다. 이후 줄곧 파주 국가대표팀 트레이닝센터(파주NFC)에서 지냈다. 레바논 원정을 다녀온 후에도 손흥민은 파주NFC를 벗어나지 않았다.

파주NFC에 소집되는 선수들은 개인적인 일로 훈련장을 벗어날 수 없다. 단체생활이기에 대표 소집 기간 중 파주NFC를 벗어나는 행위는 용납되지 않는다. 이전에도 대표팀 소집 기간 중 선수가 이적이나 입단을 위해 메디컬 테스트를 받는 경우는 없었다.

그렇다면 손흥민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레버쿠젠의 메디컬 테스트를 받은 것일까.

언제? 손흥민이 파주NFC를 벗어날 수 있었던 단 하루의 시간이 있었다. 바로 우즈베키스탄과의 최종예선 7차전이 끝난 후였다. 지난 12일 대표팀 선수들은 하루 외박을 받았고 13일 다시 파주NFC로 복귀했다. 손흥민은 외박 당시 메디컬 테스트를 받았다.

어디서? 장소는 파주NFC와 가까운 일산 백병원이었다. 손흥민은 하루 동안의 외박을 통해 근처 병원으로 가 메디켈 테스트를 받은 것이다.

어떻게? 방법은 이랬다. 레버쿠젠의 팀 닥터를 포함한 관계자 2명이 직접 독일에서 한국으로 날아와 모든 과정을 처리했다. 레버쿠젠의 팀 닥터는 일산 백병원에서 손흥민의 메디컬 테스트를 실시했고 손흥민은 말끔히 통과했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의무팀 1명도 따라가 그 과정을 지켜봤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손흥민의 레버쿠젠 이적을 위한 메디컬 테스트가 벌어졌는지 그 비밀이 풀렸다. 손흥민이 메디컬 테스트를 받는다는 것은 철저히 비밀로 부쳐졌다. 대표팀 동료 아무도 몰랐다고 한다. 레버쿠젠 관계자는 파주NFC 근처에도 오지 않았다. 독일에서 한국으로 와 일산 백병원에서 손흥민을 만나 일을 처리하고 다시 조용히 독일로 돌아갔다.

대표팀 한 관계자는 "대표팀 선수들 아무도 손흥민이 메디컬 테스트를 받는지 몰랐다. 어제 선수들이 알고 모두들 놀랐다. 이전 대표팀 소집 기간 중 메디컬 테스트를 받는 경우는 없었다. 손흥민은 외박 기간 동안에 메디컬 테스트를 받았다. 개인에게 주어진 시간에 메디컬 테스트를 받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레버쿠젠의 일 처리에 놀라움과 칭찬을 보냈다. "역시 선진 축구, 명문 클럽다운 일처리였다. 일류 팀다웠다. 독일에서 관계자 2명이 한국까지 날아와 메디컬 테스트만 하고 갔다. 파주NFC 근처에도 오지 않았다. 한국이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있어 손흥민과 대표팀에 방해되지 않게 아무도 모르게 깔끔하게 일만 처리하고 갔다. 다른 팀 같았으면 관계자가 파주NFC로 찾아와 명함 돌리고 인사하고 그랬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 길림일보사와 한국강원일보사,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 5월17일, 길림일보사와 한국 강원일보사는 한국 강원도에서 친선관계 체결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을 체결, 쌍방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올해는 길림성과 한국 강원도가 우호적인 성도(省道)관계를 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7년째 기러기 아빠" 윤다훈, 부인·딸·손녀 '캐나다 뒷바라지' 충격 근황

"7년째 기러기 아빠" 윤다훈, 부인·딸·손녀 '캐나다 뒷바라지'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레전드 시트콤 '세 친구'의 주역이었던 윤다훈이 이동건과 만나 기러기 아빠 근황을 공개했다. 최근 방송한 SBS '미우새'에서는 윤다훈이 오랜만에 출연해 오랜 인연 이동건과 만남을 가졌다. 윤다훈은 "7년째 기러기 아빠, 할아버지로 지내고 있다. 큰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사진=나남뉴스 배우 이동건이 드라마 업계 불황을 언급하며 제주도 카페 창업 의지를 드러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오는 19일 방송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카페 창업에 나선 이동건의 도전기가 공개된다. 이날 이동건은 진지하게 카페 창업에 대한 열정을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사진=나남뉴스 배우 고현정이 신세계 회장 정용진과의 신혼 생활을 최초로 고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 고현정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고현정'에 일본 도쿄를 방문한 브이로그를 올리며 신혼 생활을 회상했다. 영상 속 고현정은 여러 행사장을 오가며 바쁘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