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당중앙 18기 6차 전원회의 10월 24일―27일 북경서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6.10.03일 11:35
◆ 중공중앙정치국 회의 소집

◆ 18기 6차 전원회의에 제청할 문건 토론

◆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 회의 사회

9월 27일, 중공중앙 정치국은 회의를 소집하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격히 관리하는 중대 문제를 연구했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에서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북경에서 중국공산당 제18기 중앙위원회 제6차 전원회의를 소집하기로 결정했다.

중공중앙 정치국은 당내외 일정한 범위에서 “새로운 형세하에서 당내 정치생활에 관한 약간의 준칙”, “중국공산당 당내 감독조례” 원고에 대해 의견을 구한 상황 보고를 청취하고 이번 회의에서 토론한 의견에 따라 문건원고를 수정한후 당중앙 18기 6차 전원회의에 제청하기로 결정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당중앙이 전원회의의 두개 문건을 당내 일정한 범위에서 의견을 구한 목적은 민주를 충분히 발양하고 전당의 지혜를 집중시키며 전당의 공동인식을 집결시켜 문건원고를 훌륭히 수정하기 위한것이다. 각지 각 부문에서 여러 면의 많은 가치 있는 의견과 건의를 제기했다. 이런 의견과 건의는 전당 동지들이 당을 전면적으로 엄격하게 관리하고 당내 정치생활을 강화, 규범하며 당내감독을 강화하는데 대한 인식과 사고를 반영했는바 문건을 훌륭히 수정하려는 중요한 의거이다. 전면적으로 분석하고 한조항 한조항 연구하면서 문건을 훌륭히 제정함으로써 새로운 형세하에서 당내 정치생활을 강화하고 규범하며 당내감독을 강화하는데 정확한 지도를 제공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력사경험이 표명하다싶이 맑스주의정당으로서 우리 당은 반드시 립장이 분명하게 정치를 말하고 당내 정치생활을 엄숙하고 착실하게 전개해야 한다. 새로운 형세하에서 당내정치생활을 강화하고 규범하려면 반드시 당규약을 근본준칙으로 하고 당의 정치로선, 사상로선, 조직로선, 군중로선을 견지해야 하며 당내 정치생활의 정치성, 시대성, 원칙성, 전투성을 강화하기에 진력하고 당의 자기정화, 자기완성, 자기혁신, 자기능력제고를 강화하기에 진력해야 한다. 당의 령도수준과 집권수준을 제고하고 부패거부와 리스크저항 능력을 강화하는데 진력하고 당중앙의 권위를 수호하고 당의 단결통일을 보증하며 당의 선진성과 순결성을 유지하는데 진력함으로써 전당적으로 집중이 있고 민주도 있으며 규률이 있고 자유도 있으며 통일된 의지가 있고 개인 심정도 유쾌한 생동하고 활발한 정치국면을 형성하기에 노력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당내감독은 당규약을 준수하고 규칙에 따라 당을 관리하며 당내감독과 인민군중감독의 상호 결합을 견지함으로써 당이 시종일관 중국특색사회의사업의 강경한 령도핵심이 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당내감독의 임무는 전당에서의 당규약, 당규칙, 당규률의 효과적인 집행을 확보하고 당의 단결통일을 수호하며 당의 령도가 약화되고 당의 건설이 결핍하며 전면적인 당관리가 무력하고 당관념이 랭담하며 조직이 이완되고 규률이 해이하며 당관리가 연약한 문제를 중점적으로 해결함으로써 당조직이 직능을 충분히 리행하고 핵심작용을 발휘하도록 보증하고 전체 당원이 모범작용을 발휘하도록 보증하며 당의 령도간부들로 하여금 충성하고 깨끗하며 책임지도록 보증하는것이다.

당내감독은 민주집중제를 락착하고 규칙과 규률에 따라 진행되며 상명하달의 조직감독을 강화하고 하의상달의 민주감독을 개선하며 동급의 상호 감독 작용을 발휘해야 한다. 당내감독은 금지구역이 없고 례외가 없다. 각급 당조직은 신뢰와 격려를 엄격한 감독관리와 결부시키고 당의 령도간부들로 하여금 권리가 있으면 반드시 책임이 있고 책임이 있으면 과감히 짊어지도록 하고 권리가 있으면 감독을 받고 실책하면 반드시 추궁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이 두 문건원고는 전원회의에서 심의하여 통과된후 잘 틀어쥐고 락착해야 한다. 중앙정치국의 동지들은 앞장서서 깊이 있게 학습하고 심각하게 터득하며 선두에 서서 문건규정에 따라 자신을 엄격히 요구해야 한다. 한조항 한조항씩 학습하고 한조항 한조항씩 터득하여 단단히 기억하고 행동에 락착해야 한다. 특히 리상신념을 확고히 하고 당의 기본로선을 견지하며 당의 중앙권위를 수호하는것을 견지하고 당의 정치규률을 명확히 하고 당과 인민군중의 혈육련계를 유지하며 민주집중제원칙을 견지하고 청렴결백의 정치본색을 유지하며 당내 감독과 인민군중의 감독을 자주적으로 받아들이는 등 면에서 새로운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준칙과 조례를 락착하는 실제행동으로 전당에 본보기를 보여주고 자신이 관리하는 부문과 분야, 자신이 있는 지역의 광범한 간부들의 모범으로 되여야 한다.

회의는 기타 사항도 연구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0%
30대 67%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33%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최 회장과 함께 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오른쪽)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는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한중경제협력센터에서 중국 산동성 청도시총상회(회장 최작)와 경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에서 권기식 회장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