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버전 | | 즐겨찾기
뉴스 > 경제 > 국제경제
  • 작게
  • 원본
  • 크게

세계관광연맹 설립, 전 세계 관광업 대표들 중국을 추켜세우다

[기타] | 발행시간: 2017.09.22일 15:21

9월 11일, 중국 주도로 설립된 세계관광연맹(WTA)의 첫 회의가 성도에서 개최되었다. 본 연맹은 중국여행협회가 설립한 최초의 전세계적, 종합적, 비정부적, 비영리적인 국제 관광 조직으로서 ‘여행이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든다’라는 핵심 슬로건을 내걸었다. 또한 여행을 통한 발전, 빈곤 구제, 평화 실현을 목표로 전 세계 관광 업계의 국제적인 교류를 증진하고 의견의 일치를 이루고자 한다. 그리고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을 심화하는 등 전 세계 관광업의 지속 가능하고도 포용적인 발전을 추진하려고 한다.

세계관광연맹의 전체 회의가 개최되면서 전국적인 여행 협회, 영향력 있는 여행 기업, 싱크탱크 등 기관을 포함한 89곳의 설립 회원 기업 명단이 공개되었다. 전 세계적인 여행 기관 및 관련 민간인 사이의 협력을 도모하는 비정부적, 비영리적인 국제 조직으로서 세계관광연맹은 관광업계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향후 세계관광연맹은 회원국을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에 힘 쓸 것이며, 이들 간의 대화, 교류 및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업무에서의 협력 및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더욱 구체적인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중요한 국제 조직과의 협력, 국제 관광 협력, 고차원적인 관광 연구 및 컨설턴트 기관 설립, 전 세계 여행 발전 현황 연구, 여행 관련 데이터 수집Ÿ분석Ÿ발표, 계획된 서비스 제공, 업계 자문 및 서비스 교육, 정부 및 기업이 관광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자문 제공, 회원들이 여행 시장에서 상호적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구축, 여행 시장의 홍보 매개체 설립, 자원 공유 추진, 국제적인 협력, 연맹 연간 회의 및 정상회담 개최, 박람회 등 여행 홍보 행사 개최, 일반인과 정부가 교류 및 협력할 수 있는 플랫폼 건설.

세계여행연맹의 부주석, 호주 여행 상업연맹 CEO 제이슨 웨스트버리(Jason Westbury)는 전 세계 관광 업계가 모두 중국을 주목하고 있으며, 비정부 조직인 세계관광연맹의 설립은 미래를 내다보는 결정이며 국제화된 소통 플랫폼을 건설함으로써 각 나라의 상호적인 이해 및 여행 교류를 증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통해 전세계가 중국 시장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 및 관광 협력을 추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호주 정부는 줄곧 중국 시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으며 세계관광연맹의 설립으로 인해 양국이 여행 및 경제 및 여행 분야에서 더욱 긴밀하게 협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스페인 관광청 국장 마누엘 버틀러(Manuel Butler)는 세계관광연맹의 설립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스페인 여행 기업은 중국 측이 세계여행연맹을 설립한 것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최근 스페인은 중국 여행 시장을 주시하고 있으며, 중국-스페인 여행과 관련하여 협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며, 스페인의 관광 기관도 세계관광연맹의 구성원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세이셸(Seychelles) 여행, 민간항공, 항구 및 해운부장 모리스 로스토 놀란(Morris Rostow Nolan)은 향후 세계관광연맹을 통해 중국과 세이셸이 여행 분야에서의 협력 및 교류를 추진할 수 있으며 세계관광연맹의 일원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세이셸 및 중국은 여행 시장 확대를 포함해, 여행 서비스 교육, 여행 안전 등 측면에서 더욱 심화된 협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내비쳤다.

남아공 관광청 장관 토코즐레 자사(Tokozile Xasa) 역시 세계관광연맹을 통해 각국이 상호적인 협력 관계를 맺으며 관광업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우수한 플랫폼으로 거듭나 진정으로 여행을 통해 세계가 이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상하이디즈니랜드 CEO 필립 가스(Philippe Gas)는 본 상하이 디즈니랜드 측이 설립 회원으로서 세계관광연맹의 첫 번째 회의에 참석할 수 있어 매우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디즈니는 전 세계적으로 이미 60년이 넘는 성공적인 경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의 업계 전문가 및 전문 기관들과 국제 관광업의 성공적인 경험과 현황을 공유하고, 중국 및 전세계 관광업의 발전을 추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클럽메드(Club Med) 중국지역 CEO 지노 안드레타(Gino Andreetta)는 중국이 주도한 세계관광연맹이 세계 관광업의 발전에 있어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일대일로’의 실현에도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스터카드(MasterCard) 중국 지역 총재 창칭(常靑)은 자신들이 세계관광연맹에 들어간 것은 굉장히 영광스러운 일이며, 전국 각 정부 및 여행 기구와 긴밀히 협조하고 전 세계 사람들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는 포부를 드러냈다. 또한 오늘날, 세계관광연맹은 자신들을 위해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해 주었기 때문에 정부, 기업, 전문가들과 협력하고 업계의 혁신을 이끌어내 전 세계적으로 관광업이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했다.

세계관광연맹에 대한 이해

세계관광연맹(WTA)는 국제 교류 및 협력을 주관하는 여행 기구이며 업계 인물들과 협력하는 비정부Ÿ비영리적인 국제 조직이다. ‘여행은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한다’를 핵심 슬로건으로 내걸어 여행을 통한 발전, 빈곤 구제, 평화 실현을 목표로 전세계 관광 업계의 국제적인 교류를 증진하고 및 의견의 일치를 이루고자 한다.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을 심화하는 등 전 세계 관광업의 지속 가능하고도 포용적인 발전을 추진하려고 한다.

세계관광연맹 연맹 본부 및 사무처는 향후 중국 베이징(北京, 북경)을 근거지로 할 것이며 사용 언어는 유엔(UN)과 마찬가지로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아랍어 및 스페인어로 구성되어 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3%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7%
10대 0%
20대 33%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33%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변체육 새 국면 개척에 지도적 역할

연변체육 새 국면 개척에 지도적 역할

주체육국서 19차 당대회 개막식 생방송 적극 시청 18일 오전 9시, 주체육국에서는 주체육운동학교 5층 시청각회의실에서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 개막식 생방송 시청 활동을 마련, 100여명 사업일군들이 적극적으로 이번 활동에 참여하여 진지하게 생방송을 시

IS 멸망 멀었다…전문가들 '더 치명적 변신' 우려

IS 멸망 멀었다…전문가들 '더 치명적 변신' 우려

거점 근처에 은신한 것으로 추정되는 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의 수괴 아부 바크르 [AP=연합뉴스 자료사진] 권토중래 전략엔 거점 게릴라·서방테러 원격조종 "사상·네트워크 건재"…6년전에도 패퇴 후 급성장 전력 (서울=연합뉴스) 장재은 기자 = 극단주의

월드옥타,제22차세계한인경제인대회 10월 30일~11월 2일 서울서 개최

월드옥타,제22차세계한인경제인대회 10월 30일~11월 2일 서울서 개최

- 국내외 경제인 73개국 1천100명 글로벌 네트워크 결성 및 해외시장 진출에 힘모아 - 차세대 해외 취업 및 청년 글로벌 창업 지원 프로그램 지원 및 육성 강화 세계한인무역협회(이하 월드옥타, 회장 박기출)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3박 4일간 서울시 광진구

모이자 소개|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net 地址:北京市朝阳区望京
Copyright © Moyiza.com 2000~2017 All Rights Reserved.

ICP14047069号-1

모바일 뉴스 - 위챗공식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