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한국
  • 작게
  • 원본
  • 크게

인천국제공항 면세경영권을 포기한 롯데, 신라 [경제속보]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4.14일 10:54
  (흑룡강신문=하얼빈)

  ① 글로벌 팬데믹을 조성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비록 국내 코로나19 사태가 점차 진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일부 사람들 마음속에 트라우마를 조성하고 있다. 베이징사범대 심리자문 핫라인이 일전에 발표한 데이터를 보면 공포, 당황, 두려움 등 트라우마 증세를 보인 사람이 44%, 자신 감염여부를 의심하는 사람이 19%, 실면,두통 등 생리적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사람이 7%정도 된다. 이에 앞서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조사보고서를 보면 재난을 겪은 사람중 약 20%~40%가 경미한 공황기를 겪게 되다가 며칠 혹은 몇 주후면 증세가 사라지게 된다 한다. 또 30%~50%가 중증 혹은 엄중한 공황기를 겪게 되는데 이런 경우 적시적 심리치료가 필요하다.

  4월 6일 0시까지 이덴링은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선보인 “미광행동” 프로젝트로 누계 45509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최근 이덴링은 코로나19 글로벌 팬데믹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유학생 및 유학생의 부모, 해외 중국인을 위한 심리자문 전문 채널을 오픈하기도 했다.

  이덴링(壹点灵yidianling): 국내외 많은 베테랑 심리상담사가 입주, 중국 최고 가치의 심리자문 및 심리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PC와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무료문의, 적시적 고민해소, 예약자문, 심령라디오, 심리정보,심리학과,테스트 등 여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혼인감정, 정서스트레스, 친자관계, 직장생활, 사교관계 면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있다.

  ② 4월 12일 저녁,거리사(GREE)는 사회공공주식 일부를 환매하는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환매자금총액은 30억원~60억원 구간, 환매주식가격은 1주당 최고 70원이다. 최고 환매자금 60억원으로 계산하면 이번에 환매하게 될 주식량은 거리사 현 총 주식의 약 1.42%를 차지하는 8571만주에 달한다. 환매한 주식은 직원지분 프로젝트와 주주권격려에 사용할 예정이다.

  ③ 4월 13일,PingWest가 밝힌데 의하면 한국 삼성은 5월 중순부터 시작해 폴더블 폰 두번째 모델 Galaxy Fold 2를 생산하게 된다. 현재 삼성은 Galaxy Fold 2 시험생산을 이미 완성했고 이 모델 디자인 방안을 확정지었다. Galaxy Fold 2 은 8월에 출시, 판매가는 Galaxy Fold보다 낮을것으로 예상된다.

  PingWest(www.pingwest.com): 전칭은 베이징핀시후뚱과학기술유한회사(北京品西互动科技有限公司). 기술홍보서비스, 데이터프로세싱, 컴퓨터시스템서비스, 경제무역자문, 기업관리자문, 회의서비스 등 제공.

  ④ 프랑스경쟁사무감찰총국은 최근 발표한 성명에서 프랑스출판사와 보도기구의 뉴스내용을 사용할시 반드시 상응한 비용을 지불할것을 구글사에 요구했다. 이 기구는 구글사가 반드시 3개월내로 지불할 비용과 관련해 출판사, 보도기구와 협상을 진행하고 또 매달 감찰총국에 관련 진전보고서를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⑤ 한국 롯데, 신라 면세점은 일전에 취득한지 얼마 안되는 인천공항 면세경영권을 포기하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인천공항 고객량은 동기대비 89.3%하락했고 공항내 면세점 판매액은 동기대비 90% 폭락했다.

  Today Talk: "불가사리모델"을 통해 연매출 15억원을 창출한韩都衣舍

  불가사리(StarFish)는 여러 조각으로 잘라도 죽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매 조각에서 새로운 생명체가 재생된다. 현대 비즈니스 조직구도를 보면 차츰 불가사리 모델에 많이 치우치고 있음을 발견할수 있다. 2006년에 설립한 한두이서(韩都衣舍Handu Group)는 코리안 스타일 의류를 전문 제공하는 현 중국 최대 온라인 의류 브랜드이다. “다양한 스타일, 빠른 업데이트, 최고 가성비”는 한두이서 제품 이념이다.

  초창기 한두이서는 200여개 한국 특정 여성의류 브랜드 대리권을 따냈다. 200여개 브랜드를 제대로 홍보하려면 거액의 홍보비는 물론 전문적인 운영팀이 필요했다. 이는 금방 걸음마를 뗀 한두이서에게는 하늘의 별따기와도 같았다. 한두이서는 고정적인 비즈니스 사유에서 벗어나 “불가사리모델”을 과감히 적용하기 시작했다. 주변 경쟁업체가 직원을 모집할 때 한두이서는 사업 성공꿈을 품은 대졸 창업자를 모집하기 시작했고 디자이너 한명, 고객상담 한명, 운영자 한명으로 구성된 3인 미니팀을 여러개 확보한 불가사리모델로 회사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모든 팀은 회사 브랜드 라이브러리내 의류 스타일을 자유롭게 선택해 판매할수 있고 “회사 30%, 팀 70%”의 이윤배분비례에 따라 이윤을 나누었다.또 매 팀이 이윤금을 자유롭게 운영에 투입하도록 허가했다. 초창기 기업에게 하늘의 별따기와도 같았던 난관을 불가사리모델을 통해 쉽게 해결한것이다. 6년 성장기를 통해 한두이서는 연매출 15억원을 창출했고 현재는 중국 국내 가장 성공한 의류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25%
40대 0%
50대 25%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25%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