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전원회의]신화사 론평원: 중국 공산당이란 무엇이며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알아야 한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12.08일 10:33
“전 당은 중국 공산당이란 무엇이며 무엇을 해야 하는가 하는 근본적인 문제를 명기해야 한다.” 중공중앙 제19기 6차 전원회의에서는 백년의 분투과정을 돌이켜 보고 새로운 장정길을 바라보면서 9천 500여 만명에 달하는 당원들에게 초심을 잊지 말고 사명을 명기하면서 계속 분투해야 하는 진군의 명령을 내렸다.

풍운의 100년 세월을 헤쳐오면서 온갖 굴곡과 곡절을 겪어왔지만 공산주의자들이 초심을 굳게 지키고 사명을 짊어지고 책임을 다해 온 것 변함이 없었다. 중국공산당은 탄생하면서부터 중국인민의 행복과 중화민족의 부흥을 추구는 것을 자신의 초심과 사명으로 삼았다. 백년 동안 우리 당이 중국인민을 단결하고 이끌어 진행해 온 모든 투쟁과 희생과 창조는 중국인민의 행복을 위한 것이고 중화민족의 부흥을 위한 것이였다.

한세대 또 한세대 공산당원들은 굳은 의지를 굽힌 적 없고 분투를 멈춘 적 없으며 “장한 뜻 품고 일월을 휘여잡아 새세계 이룩하는” 두려움 모르는 기개로 위대한 길을 개척하고 위대한 사업을 창조하였으며 위대한 업적을 이룩하였다.또한 엄연한 사실로 중국 공산당은 전심전의로 인민을 위해 복무하는 정당이며 리상을 실현하기 위해 부단히 분투하는 정당이며 강대한 지도력과 집정능력을 가진 정당이며 항상 왕성한 생기와 활력으로 넘치는 정당이며 인류의 평화와 발전을 위해 힘을 이바지하는 정당이라는 것을 장엄하게 선고하였다.

초심을 얻기는 쉽지만 변함없이 지키기는 어려운 일이다. 전면적으로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건설하는 새로운 장정길에서 새시대 중국 공산당원의 사명은 영광스럽고 간거하며 이를 악물고 끈질기게 기정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분발노력해야 한다. 행백리자 반구십(行百里半九十)이 라는 항상 명석한 두뇌로 위대한 부흥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며 나아가 “중국 공산당은 무엇이며 무엇을 해야 하는가” 하는 근본적인 문제에 대하여 옳바른 답안을 내 놓아야 하며 새로운 시험을 마주하고 력사와 인민 앞에 부끄럽지 않은 답안지를 내놓아야 한다.

이 근본적인 물음에 잘 답하기 위해서라면 인민에 대한 충성심을 영원히 지키고 당과 인민의 혈육관계를 영원히 견지하여야 한다. “강산은 바로 인민이고 인민은 바로 강산이다. 강산을 얻는다는 것은 곧 인민의 마음을 얻는 것이다.” 우리 당은 인민을 위해 태여났고 또 인민이 있기에 발전하는 것이다. 인민은 우리 당의 가장 큰 저력이며 당이 강대해지고 나라가 번영하는 근본기초이다. 새로운 장정길에서 우리는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실천하고 인민군중들이 간절히 해결을 바라는 난제를 집중적으로 해결해야 하며 모든 발전은 인민을 위한 것이여야 하고 발전은 또한 인민에게 의거하며 발전성과는 인민들과 함께 나누어야 한다.

끊임없이 가장 광범한 인민군중의 근본리익을 실현하고 수호하며 발전시켜 인민군중들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일심으로 인민을 섬기는 자 민심을 얻기 마련이다.” 언제나 인민과 마음을 같이 하고 인민과 함께 기쁨과 슬픔을 나누며 인민을 위하여 단결분투해야만 우리 당은 한마음 한뜻으로 인민을 이끌어 새로운 력사적 위업을 창조할 수 있다.

이 근본적인 물음에 잘 답하기 위해서라면 우리는 항상 멀리 내다보고 안정 속에서 위험에 대비하며 자기혁명을 견지하면서 새시대 당건설의 위대한 새 공정을 계속 추진하여야 한다. 백년의 분투과정을 겪으면서 우리는 심각한 계시를 얻었는바 “철은 스스로 굳어져야 하듯이” 우리 당은 철저한 자기혁명을 수행해야만 위대한 사회혁명을 이룩할 수 있다. 습근평 총서기는 “우리는 혁명가로서 혁명정신을 잃지 말아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새로운 장절길에서 신앙을 더욱 확고히 다지고 정신적 칼슘을 보충하며 사상의 키를 온건히 잡고 견정불이하게 당풍건설과 렴정건설, 반부패투쟁을 추진하며 당의 선진성과 순결성에 해를 끼치는 모든 요소를 단호히 제거해야 한다. 그래야 만이 당은 변질하지 않고 퇴색하지 않으며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력사적 행정에서 당은 항상 견강한 지도핵심으로 될 것이다.

이 근본적인 물음에 잘 답하기 위해서라면 우리는 항상 겸손하고 신중하며 교만하거나 조급하지 않으며 간고부투를 하여야 만이 많은 새로운 력사적 특성을 가진 위대한 투쟁에서 개척전진할 수 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은 결코 북치듯 쉽게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앞으로 전진하는 길에서 우리가 직면하게 될 위험과 시련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상상할 수 없는 폭풍취우에 맞닥뜨릴 수도 있다.

새로운 장정길에서 우리는 옳바른 전진방향과 력사적 발전추세를 파악하고 투쟁정신을 발양하여야 하며 투쟁능력을 강화하여 어떠한 위험도 두려워하지 않고 어떠한 간섭에도 흔들리지 않으며 위기 속에서 기회를 키우고 변화 속에서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면서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업이라는 이 항선을 몰아 파도를 헤치고 안전하게 머나먼 항행을 하면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한 밝은 전망을 창조하여야 하는 것이다.

/ 편역 김청수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