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영화·스포츠 시장의 가파른 성장, 중국 소비 판도 바꿔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08.22일 14:01
  최근 코로나19 확산 속 영화 시장과 스포츠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가 소비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지난 13일 개막한 북경국제영화제가 북경의 영화 시장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 영화제의 티켓은 판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북경국제영화제에 힘입어 무더운 여름, 영화를 즐기려는 관람객들이 많아지고 있다. 영화 관련 데이터 제공 앱(APP) 등탑(灯塔)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16일 기준 2022년 여름 영화의 박스오피스 수입이 77억5천만 원을 기록하며 총 1억9천800만 장의 티켓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류진비(刘振飞) 중국 박스오피스 분석 플랫폼 묘안(貓眼)연구원 고급분석가는 여름 성수기 영화 시장에서 영화관의 상영 횟수와 인기 영화 공급 수준이 모두 최고 수준으로 회복됐다고 밝혔다.

  한편 올 상반기까지만 해도 중국 영화 박스오피스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보다 크게 위축됐다. 하지만 각 지역 정부가 보조금 지원, 임대료 감면, 소비쿠폰 발급 등의 지원 정책을 펼쳐 업계의 신뢰 회복에 나섰다. 중국 국가영화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2022 영화혜민(惠民)소비시즌' 행사를 펼치고 영화 예매 플랫폼과 협력해 규모 1억 원의 영화 소비쿠폰을 발행하고 있다.

  절강상업(浙商)증권의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1억 원에 달하는 영화 관람 보조금이 5~10억 원의 박스오피스 증가를 견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시장조사업체 아이미디어리서치(iiMedia Research)는 중국의 오프라인 영화·TV 업계가 큰 타격을 입었지만 코로나19 확산 완화와 문화·오락 부문의 1인당 지출이 증가함에 따라 오는 2024년 중국 영화·TV 업계의 시장 규모가 3천618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영화 산업 외에도 스포츠 시장의 성장도 주목할 만하다.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의 '피트니스 열풍'으로 점점 더 많은 소비자가 유료 피트니스 수업에 돈을 지불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장기적으로 고유의 가치를 만들고 혁신에 나서는 피트니스 업체가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두각을 드러낼 것이라고 분석했다.

  적응력과 유연성은 일부 피트니스 기관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갖춰야 할 중요한 요소로 평가된다. 북경에 위치한 락객공간(洛客空间)은 일찍이 온라인 피트니스 과정을 개설해 회원들이 집에서도 편리하게 운동할 수 있게 했다. 뤄커콩젠의 관계자는 이러한 온라인 피트니스 과정을 통해 팬데믹 속에서도 운동하려는 회원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업계 자료에 따르면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APP)의 월간 사용자 수가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오랫동안 피트니스 운동을 해 온 자선(子璇·25)씨는 "코로나19가 가장 심했을 때 친구들과 함께 온라인 피트니스 수업을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1:1 수업 48회에 2만 원을 썼다며 "최근 운동에 쓴 가장 큰 지출"이였다고 전했다.

  이러한 변화는 생활 수준 향상과 함께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운동의 역할에 대해 주목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2022 국민건강동향보고'에 따르면 중국 7세 이상 인구 중 매일 최소 1번 운동하는 인구가 67.5%에 달한다. 이는 2014년보다 18.5% 늘어난 수준이다.

  주목할 만한 점은 운동의 종류가 헬스장 내에서의 체력 단련뿐만 아니라 패들 보트, 프리스비, 사이클링, 캠핑 등 트렌디한 아웃도어 활동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아웃도어 운동은 SNS상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프리스비 애호가인 촉진(楚振)씨는 일주일에 최대 8번까지 프리스비를 한다. "프리스비는 정신적 긴장과 집중 상태에 빠져들게 하는 운동"이라고 설명했다.

  락객공간은 전통적인 훈련과 개인 레슨 외에도 프리스비 및 야외 레슨을 제공하고 있다. 락객공간 관계자는 "프리스비는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참여도가 높고 신규 회원에게 인기가 있다"고 전했다.

  경동닷컴의 자료에 따르면 '8·8 북경스포츠소비축제' 기간 동안 스포츠 관련 서비스와 실물 상품의 소비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스포츠 아웃도어 서비스 주문량은 전월 대비 56% 증가했으며 아웃도어 신발과 의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81% 늘었다. 사이클링 스포츠 관련 거래액과 수영용품의 거래액도 각각 전년 대비 55%, 79% 증가했다.

  출처: 신화망

  편집: 장성복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전문가: 각 측의 공동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이 관건 최근 각지에서 주택의 ‘보상교환판매’를 추진한다는 소식이 각 큰 사회매체의 ‘인기검색’순위에 올라 네티즌과 시장 각측의 광범한 주목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보상교환판매’개념이 현재 이미 부동산 분야에로 확대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허근: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하고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움 바탕색이 되게 해야

허근: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하고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움 바탕색이 되게 해야

허근, 의무 식목활동 참가 시 강조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해야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운 바탕색이 되게 해야 량혜령, 람소민, 장안순 참가 4월 27일, 흑룡강성위 서기, 성인대상무위원회 주임 허근, 성위 부서기, 성장 량혜령, 성정

중러 국경호수-흥개호 명수기 조업기간 돌입

중러 국경호수-흥개호 명수기 조업기간 돌입

기온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거의 반년 동안 잠잠했던 중러 최대 경계 호수인 흥개호가 얼음 껍질을 벗고 모두 녹았다.4월 27일 4시, 중러 최대 경계 호수인 흥개호는 명수기 조업 기간에 들어갔다. 조업기간 계서국경관리지대 백어만국경파출소 이민 관리 경찰은 어민들

'5.1'련휴 할빈철도 성내 7쌍의 야간고속렬차 증편

'5.1'련휴 할빈철도 성내 7쌍의 야간고속렬차 증편

기자가 중국철도 할빈국그룹유한회사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5.1'련휴기간 동안 승객의 출행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철도부문 성내 야간고속렬차 수송력 배치를 강화하고 림시로 다음과 같은 렬차를 증편 운행한다고 한다. 1. 4월 30일, 5월 5일 가목사-할빈 D9164 렬차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