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수십억 사기혐의".. 성유리 남편, 프로골퍼 안성현 구속 충격 근황 모두 경악했다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4.07일 10:53
성유리 남편 안성현, 절친 강종현 가상화폐 ‘빗썸’ 이용한 사기 혐의 로 구속?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힐링캠프

검찰이 ‘빗썸 실소유주 의혹’을 받는 강종현(41) 씨의 절친이자 그룹 핑클 출신 배우 성유리(42)의 남편인 프로골퍼 안성현(42) 씨의 사기 혐의에 대해 구속 영장을 청구했다.



출처 - 서울남부지방검찰청, 빗썸, 뉴시스, 성유리SNS

검찰은 안 씨가 빗썸 실소유주 의혹을 받는 사업가이자 배우 박민영의 전 연인 강종현(41)씨와의 친분관계를 이용해 빗썸 내 코인 상장을 결정하는 직원과 공모해 “빗썸에 상장시켜주겠다”며 한 가상화폐 업체로부터 수십억 원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다. 해당 가상 화폐는 현재 빗썸에서 상장을 추진 중인 상태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검찰은 이 대표가 실제 안씨의 상장 관련 요구를 받고 금품을 수수했는지 등 공범 여부도 확인하고 있다. 검찰은 지난달 코인 상장 뒷돈 수수 혐의로 이 대표의 주거지와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은 이날 오전 안 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다. 앞서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부장 채희만)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배임수재 등의 혐의로 지난 5일 안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으로 확인됐다.

“박민영 전 남친 강종현 모른다”던 성유리...30억 투자 받았다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연합뉴스, 뉴스원

안 씨는 지난해 10월 강 씨가 타고 다니는 억대 벤츠 마이바흐GLS 차량의 명의가 안 씨로 밝혀지면서 둘의 관계가 주목 받았다. 현재 강씨는 지난 2월 여동생 강지연씨와 공모해 회삿돈을 빼돌리거나 주가를 조작하고, 공시 의무를 피하기 위해 전환사채(CB)를 차명으로 거래했다는 혐의(자본시장법상 사기적 부정거래, 특정경제범죄법상 횡령 등)로 구속 기소돼 재판 중이다. 당시 강 씨는 “(안)성현이랑 워낙 친해 빌려타고 있다”며 안 씨와의 친분을 인정한 바 있다. 이외에도 안 씨는 강 씨가 실질적 대주주로 알려진 빗썸 관련 상장사(버킷스튜디오, 인바이오젠, 비덴트)를 지배하는 이니셜1호투자조합의 전신인 비트갤럭시아1호의 투자자로 참여하기도 하고 비덴트에 6억 원을 투자한 것 으로 알려졌다.



출처 - 디스패치, 박민영SNS , 이별리콜

하지만, 안 씨의 아내인 배우 성 씨는 당시 두 사람의 친분 논란에 대해 "남편 차를 강씨에게 대여한 줄 몰랐다"고 해명하고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아는 부분이 없다”며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지난해 8월 성 씨가 대표로 있는 화장품 회사에 버킷스튜디오가 30억 원을 투자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논란이 되기도 했다.

성유리 거짓말 논란? 남편이 이사, 성유리가 대표인 회사 ‘율리아엘’



출처 - 뉴시스, 이별리콜

지난해 11월 공시된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버킷스튜디오는 지난해 8월 율리아엘에 출자했다. 버킷스튜디오는 사업 다각화를 이유로 지난해 9월 빗썸라이브에 60억,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에 50억을 출자했다. 투자의혹이 불거지자 율리아엘 측은 성유리가 대표자인 것은 맞으나, 경영에는 참여하지 않고 디자인과 마케팅 분야만 담당한다고 설명했고 한 매체에 "버킷이라는 곳에서 투자를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슈가 된 뒤로는 버킷 쪽으로 투자받은 돈을 돌려보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성유리 소속사 이니셜엔터테인먼트 대표 김모씨가 빗썸의 최대주주 비덴트의 주요 투자자라는 의혹도 제기됐는데 소속사 측은 “(대표의)개인적인 투자는 파악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성유리는 1981년 3월 3일생으로, 만 42살이 됐으며 지난, 2017년 동갑내기 골퍼 안성현씨 결혼에 골인했고 지난해 1월 7일 쌍둥이 자매를 낳았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0%
10대 0%
20대 0%
30대 30%
40대 30%
50대 10%
60대 0%
70대 0%
여성 3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3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