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김민재의 놀라운 영향력? 11년 동안 도망쳐 다닌 마피아의 기묘한 체포 사유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8.07일 07:13



사진=나남뉴스

11년 동안 도주 중이었던 이탈리아의 주요 범죄자가 고향 나폴리의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우승 축하 활동 중 사진에 포착되어 경찰에게 체포되었다.

BBC와 기타 외신들이 6일 보도한 바에 따르면, 이탈리아 나폴리에 위치한 카라비니에리 경찰은 나폴리 마피아와 깊은 관련이 있는 빈첸초 라포르타(60)를 지난달 4일에 체포했다.

라포르타는 이미 범죄조직 창설, 탈세, 그리고 사기 혐의로 이탈리아에서 유죄판결을 받은 이력이 있다.

라포르타가 조사 과정에서 해외로 도주한 후, 이탈리아 법원은 그가 없는 상태에서 재판을 진행, 그에게 14년 4개월의 징역형을 선고했다.

11년 동안 이탈리아 법질서를 무시하며 도피생활을 한 라포르타는 지난 5월 한 사용자가 소셜 미디어에 올린 사진에서 발견되었다.

이 사진은 나폴리가 한국 출신 선수 김민재(27) 등의 활약으로 세리에A 우승을 차지하자, 라포르타가 이를 축하하기 위해 거리로 나온 순간 찍힌 것이었다.

나폴리가 세리에A에서 우승한 것은 ‘축구의 황제’ 디에고 마라도나(2020년 사망)가 활동하던 1990년 이후로 33년 만의 일이었다.

경찰은 “라포르타가 이 우승을 축하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발표했다.

그리스에서 숨어 있던 라포르타는 지난 4일 이탈리아와 그리스 경찰의 공동 작전에 의해 체포되었다.

현재 그리스에서 구금 중인 라포르타는 이탈리아로의 송환을 거부하고 있다.

라포르타의 변호인은 "라포르타는 그리스에서 새로운 가정을 이루었다"고 주장하며 "그에게는 9세의 아들이 있으며 심장 질환을 앓고 있다. 그가 송환된다면 그의 가족은 붕괴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재 때문에 센터백 불가…'뮌헨 떠나고 싶다' 이적 요청



사진=나남뉴스

독일 빌트에 따르면, 김민재의 도착으로 센터백 위치에서 밀려난 바이에른 뮌헨의 뱅자민 파바르(27)가 팀에 이적 의사를 전달했다고 5일(한국시간) 보도되었다.

빌트는 "파바르가 이번 여름 이적 윈도우가 종료되기 전에 바이에른 뮌헨을 떠나고자 한다"라고 전하였다.

파바르는 이번 시즌이 끝나면 바이에른 뮌헨과의 계약이 종료된다. 팀에서는 지난 시즌 중 재계약을 제안했지만 그는 이를 수용하지 않았다.

지난 4시즌 동안 오른쪽 수비수로 활약한 파바르는 주요 센터백이 부상 등으로 경기에 참가하지 못할 때는 센터백 위치에서 뛰기도 했다. 이것이 바이에른 뮌헨 감독 투헬이 파바르와 재계약을 강력히 희망하는 이유이다.

빌트는 파바르가 바이에른 뮌헨과의 관계를 끊기로 결정한 이유는 센터백으로 뛰고 싶다는 열망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파바르는 작년 말부터 센터백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그러나 소속팀 바이에른 뮌헨에서는 그가 센터백으로 뛰기가 어렵다. 주전 센터백 뤼카 에르난데스가 파리생제르맹으로 이적했지만, 김민재가 합류하였다. 마티아스 더리흐트와 김민재는 주전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되며, 백업 선수로 다욧 우파메카노가 대기 중이다.

이에 따라 파바르는 센터백 위치에서 활약할 수 있는 새로운 팀을 찾고 있는 상황이며, 맨체스터시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벤투스 등이 이적 목적지로 거론되었다. 이들 팀은 최근 파바르와 관련된 이야기가 있었지만, 아직 공식적인 이적 제안은 없다. 바이에른 뮌헨은 파바르에 대한 이적료를 최소 3000만 유로로 책정했다.

빌트는 "바이에른 뮌헨은 파바르를 이적료 없이 이적시키는 것은 부담스러우므로 이번 여름 이적 시장이 마감되기 전에 이적 제안을 기다리고 있다"라고 보도하면서 "그러나 투헬 감독과 바이에른 뮌헨 관계자들은 여전히 파바르가 마음을 바꾸어 바이에른 뮌헨과 재계약을 체결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67%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