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적반하장은 일본의 핵오염수 방류 합리화 못해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09.01일 14:22
  후쿠시마 원전오염수가 태평양에 계속 흘러들면서 국제사회의 비난의 목소리가 일본정부에 전해지고 있다. 하지만 일본은 잘못을 시정할 대신 중국에 창끝을 겨누고 있다. 일본의 여러 언론은 "중국 국내의 반일 정서가 커지고 있다", "중국 민중이 일본에 '폐를 끼치는' 행동을 하고 있다 "고 보도하고 있다. 기시다 후미오 총리 등 일본의 정계요인들은 중국에 일본 수산물에 대한 수입규제조치를 취소할 것을 요구하고 있으며 심지어 이른바 반격대책을 취할 것이라고 했다.

  이는 일본이 알심들여 획책한 여론전쟁의 한 부분이다. 2년전 일본정부가 원전의 방사능오염수를 해양에 방류한다고 선포하면서부터 관련 "선전"과 "합리화" 행동을 시작했다.

  일본부흥청의 2021년 예산을 보면 후쿠시마 원전사고 관련 PR경비가 20억엔으로 대폭 늘어 2020년의 4배로 되었다. 일본 외무성의 최근 몇년 동안 예산개요를 보면 2022년과 2023년 모두 원전오염수 관련 선전을 강화하는 내용이 있다. 방사능오염수를 해양에 방류하는 날 NHK는 일본 외무성은 이른바 "거짓정보" 전파 대응 정책을 제정했으며 700억엔의 예산을 책정했다. 2020년 일본이 발표한 원전오염수 처리보고서에 보면 이 "전파비용"은 원전오염수 해양방류 예산의 20배이다. 일본은 비용을 줄이기 위해 원전 오염수를 해양에 방류하면서 거금을 들여 "궤변"을 부리고 "입을 막으려"시도하고 있다. 일본이 중국에 대해 적반하장으로 나오는 것은 여론의 시선을 흐리기 위해서이며 일본을 "피해자"로 위장하고 환경안전과 인류의 건강에 피해를 입히는 "가해자"의 본질을 은폐하여 일본의 원전오염수 해앙방류에 대한 외부의 규탄을 줄이려는데 목적이 있다.

  모든 일에는 원인과 결과가 있다. 일본이 세인의 손가락질을 받는 것은 일본이 국제사회의 질의와 반대에도 불구하고 후쿠시마 원전오염수를 해양에 방류하여 세계 해양환경과 인류 전반의 건강에 예측불가의 거대한 위험을 조성하여 국제사회의 보편적인 분노를 유발했기 때문이다. 이는 사건의 근원이다. 현실적으로 중국의 소비자는 식품안전을 우려하고 있으며 우려가 아주 강력하다. 중국정부가 인민의 관심사에 대답하고 과학과 사실에 기반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해양 환경의 안전을 지키고 중국 민중의 건강을 지키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중국은 또한 일관하게 중국에 있는 외국인의 안전과 합법적인 권리와 이익을 보장하고 있다. 사실적으로 일본 주재 중국 대사관의 발표에 따르면 최근 일본에서 일본 주재 중국 대사관은 대량의 방애 전화를 하여 대사관의 정상적인 업무를 심각하게 방애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일본 정객과 언론은 일언반구 언급하지 않고 있다. 일본이야말로 소란을 일으키는 쪽이다.

  외부의 비난이 거세지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이 창끝을 중국에 겨누는 것은 일본 국내의 정치생태와 련관이 있다. 일본정부는 현재 점점 더 보수화로 나아가고 있으며 일본 사회에는 중국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가득하다. "중국위협"을 과대 선전하고 중국을 빌미로 삼는 것은 일본 일부 정객이 늘 하는 일이다. 원전오염수 해양방류 계획을 가동한 이후 일본 "마이니치신붕"이 26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기시다후미오 내각에 대한 여론의 지지률이 26%로 떨어져 2개월 련속 30% 이하의 "위험수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일본정객들은 국내의 모순을 중국에 돌리고 서양 여론과 일치를 유지하면서 중국을 비난하고 있다.

  지난 몇년동안 일본은 한편으로는 원전오염수 해양방류를 추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군사력을 보강하고 미국과 련결을 강화하면서 아태지역에서 분열과 대항을 만들려 시도하고 있다. 이는 주변국과 국제사회가 일본을 더욱 경계하게 할 뿐이다.

  일본은 즉각 잘못을 시정하고 원전오염수 해양방류를 중단해야지 그 반대로 행동하지 말아야 한다.

  출처: 중국국제방송

  편집: 정명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