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제19회 아시아경기대회 항주서 원만히 페막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0.09일 12:19
리강, 페막식에 참석

제19회 아시아경기대회가 8일 저녁 항주에서 원만하게 페막했다. 국무원 총리인 리강이 페막식에 참석했다.

지난 16일동안 아시아 45개 국가와 지역의 1만여명의 선수들이 이곳에서 단결, 교류하고 우의를 다지며 용감하게 분투하고 자아 초월을 실현하면서 15번의 세계 기록과 37번의 아시아 기록 그리고 170번의 아시아경기대회 기록을 갱신하여 아시아 체육의 새로운 휘황과 영광을 함께 창조했다.

중국은 ‘록색, 지능, 절약, 문명’의 대회 운영 리념과 일류의 경기장 시설, 뛰어난 조직 봉사로 아시아올림픽리사회 대가족과 국제사회의 광범한 호평을 받았다. 중국체육대표단은 201개의 금메달과 383개의 메달을 획득하여 아시아경기대회 참가 사상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고 련속 11번째 아시아경기대회 금메달 순위 1위를 차지하였다.

전당강변, 어둠이 드리운 항주올림픽운동중심 경기장은 한 송이 아름다운 ‘큰 련꽃’과 같았다. 장내에는 웃음소리가 차넘치고 노래소리가 울려퍼졌다. 아시아 각국에서 온 선수들이 모여 그들만의 체육 문화성연을 향수했다.

흥겨운 음악소리속에서 리강은 아시아올림픽리사회 대리주석 란디르 싱 등과 함께 주석대에 올라 관중들에게 손을 흔들어 인사했다.

20시 정각, ‘가장 기억에 남는 항주(最忆是杭州)’라는 주제로 페막식이 시작되였다. 모두가 일어서 중화인민공화국 국가를 열창하는 가운데 오성붉은기가 천천히 게양되였다.

대형 스크린에 방영된 《아시아경기대회 축제의 물결(亚运聚欢潮)》의 시작 영상은 흥겨운 춤노래의 밤을 열었다. 절목 《이 시간을 함께 빛내자(璀璨共此时)》에서 ‘Asia’표식이 전당강 상공에 우뚝 솟아오르며 조수와 함께 ‘하늘에서 내려와’현장에 떨어지는 효과를 만들어냈다.

각 대표단의 깃발과 선수 대표가 입장한다. 경기장의 관중들은 열렬한 박수와 환호성으로 체육 건아들에게 축하와 경의를 표했다.

토막 영상 《아시아경기대회 멋진 순간(亚运精彩瞬间)》에서는 아시아경기대회기간 스포츠의 아름다움으로 가득 찬 장면들을 재현했다. 절목 《하계공생휘(荷桂共生辉)》가 상연되여 분투와 영광이 응축된 ‘아시아경기대회 기억의 꽃’이 솟아오르고 피어나면서 ‘꽃을 타고 친구에 전달(攀花赠友)’하는 의미심장한 정과 화합 공생의 아름다운 비전을 전달했다. 토막 영상 《아시아경기대회 감동순간(亚运感动瞬间)》은 승리와 패배, 격동과 아쉬움, 단결과 우애, 웃음과 눈물 등 감동적인 화면을 하나하나 보여주었다.

항주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 주석이며 중국올림픽위원회 주석인 고지단은 축사에서 다음과 같이 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성공적인 대회의 개최에 대해 간절한 기대와 명확한 요구를 제기했다.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우리는 ‘중국 특색, 아시아 풍채, 다채로운’아시아경기대회를 개최하겠다는 장엄한 약속을 지켰다. 우리가 스포츠로 평화를 촉진하고 단결을 촉진하며 포용을 촉진하여 힘을 합쳐 아시아 운명공동체의 참신한 장을 계속해 써나가자.

아시아올림픽리사회 대리주석 란디르 싱은 축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번 아시아경기대회는 매우 훌륭하고 잊을 수 없으며 전례없는 성공을 거두었다. 중국 정부, 중국 올림픽위원회, 항주 시민과 항주 아시아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정성어린 준비에 감사드린다. 란디르 싱은 항주 제19회 아시아경기대회의 페막을 선언하고 3년후에 아이치·나고야의 제20회 아시아경기대회에서 만나자고 초청했다.

아시아올림픽리사회 회가와 함께 아시아올림픽리사회 회기가 천천히 내려왔다.

이어 인수인계 의식을 거행했다. 항주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 부주석이며 비서장이며 항주 시장인 요고원은 제1회 아시안경기대회 성화와 회기, 아시아올림픽리사회 회기를 아시아올림픽리사회 대리주석 란디르 싱에게 전달했다. 란디르 싱은 제1회 아시아경기대회 성화와 회기, 아시아올림픽리사회 회기를 차기 대회 개최지인 일본 아이치현 오무라 히데아키 지사와 나고야시 나카타 히데오 부시장에게 전달했다.

일본 국기가 게양되고 일본 국가 연주가 끝나자 아이치현과 나고야시에서 8분간의 다채로운 문예공연을 선보였다.

강남은 좋고 정은 길다. 토막 영상 《가장 기억에 남는 항주》에서 ‘작별’을 주선으로 외국 관광객, 아시아경기대회 자원 봉사자, 항주 시민을 주요 인물로 그들이 이 시간을 아쉬워하고 손을 흔들어 작별인사를 하며 서로 축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1시 16분, 개막식에 등장했던 ‘디지털 성화 봉송자’가 현장으로 뛰어들었다. 아시아경기대회 자원 봉사자 ‘소청하(小青荷)’ 대표, 각 분야의 아시아경기대회 참가자 대표들이 나와 ‘디지털 성화 봉송자’와 함께 주성화가 꺼지는 것을 주목했다. 화염이 서서히 꺼짐에 따라 ‘디지털 성화 봉송자’가 먼 곳으로 떠나면서 만천의 별이 되여 아시아를 향해 뿌려지고 만개의 집을 비추며...

찬란한 불빛이 밤하늘을 밝게 비추었다. 항주, 녕파, 온주, 호주, 소흥, 김화 등 6개 경기 주최 도시의 특색요소를 체현하는 꽃차가 장내를 순행했다. 노랫소리, 박수, 환호성이 하늘 높이 울려 퍼졌고 장내의 분위기는 매번 고조가 되였다. 기쁨의 바다속에서 사람들은 마음과 마음이 함께 어우러져 다시 만나기를 기대했다.

페막식에 참석한 국제 귀빈들로는 우즈베키스탄 총리 아리파부, 동티모르 부총리 리발방이다.

오정륭, 심이금이 페막식에 참석했다.

아시아올림픽리사회 관계자 등이 페막식에 참석했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