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이변은 없었다"...스우파 2, 최종 우승은 '베베'..."평생 보답하겠다"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11.02일 14:10



'Smoke 챌린지'로 큰 사랑을 받았던 댄스 크루 베베가 '스우파2' 최종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지난 10월31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 파이널에서 원밀리언(1MILLION), 베베(BEBE), 잼 리퍼블릭(JAM REPUBLIC), 마네퀸(MANNEQUEEN)이 최종 우승을 두고 파이널 라운드를 진행했다.

'스우파2' 생방송 파이널은 '글로벌 아티스트 미션'과 '엔딩 크레딧 미션' 두 개의 테마로 펼쳐졌다. 글로벌 아티스트 미션에서는 가장 먼저 원밀리언이 아리아나 그란데 음악을 선곡한 무대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뒤이어 리한나 무대를 준비한 베베가 카우걸 콘셉트로 변신을 시도했고, 잼 리퍼블릭이 비욘세를 오마주한 공연이 펼쳐졌다. 마지막으로 레이디 가가로 변신한 마네퀸의 무대가 공개되며 장내를 뜨겁게 달궜다.

이어진 무대는 엔딩 크레딧 미션이었다. 크루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퍼포먼스 무대를 펼치는 엔딩 크레딧 미션에서 원밀리언은 편견을 딛고 본연의 모습으로 중심을 잡아가겠다는 의지의 무대를 준비했다. 다음으로 베베가 '우리의 춤은 계속된다'는 의지를 다크하게 표현한 퍼포먼스를, 잼 리퍼블릭이 다양한 배경을 가진 댄서들이 하나로 뭉쳐 정체성을 강화하는 무대를 꾸몄다. 마네퀸은 라스베이거스 스타일의 쇼를 연출한 공연을 선보였다.

모든 댄서들이 함께한 스페셜 스테이지 무대는 이날 방송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었다. '스우파2' 열풍에 불을 지핀 'Smoke(스모크)' 단체춤이 준비된 것. 안무를 만든 바다를 중심으로 전 출연진이 떼춤을 추는 장면은 현장의 환호까지 더해지며 장관을 연출했다.

베베 "우승상금으로 저희만의 공간 만들고파" 소감



팀 베베 / 이미지 제공 = Mnet

이어 파이널 저지로 활약한 모니카, 셔누, 마이크 송이 무대 위에 올랐고, 모니카가 직접 파이널 미션 우승자를 발표했다. 1위로 호명된 크루는 베베였다. 베베는 '스우파' 첫 번째 시즌에서 우승한 홀리뱅에 이어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게 됐다. 2위는 잼 리퍼블릭, 3위는 원밀리언, 4위는 마네퀸이었다.

이날 우승의 영예를 안은 베베는 앞서 위기의 순간도 있었지만 매 미션 베베만의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색깔을 보여준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베베의 리더 바다는 파이널 직후 인터뷰를 통해 "저희를 응원해 주고 '스우파2'와 저희의 춤을 사랑해 주신 많은 팬들 덕분에 1등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서 너무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힘든 순간도 많았지만 묵묵하게 잘 따라와 준 우리 멤버들에게 너무 고맙다. 끝까지 응원해 주신 팬들 덕분에 받은 것이라 생각하고, 평생 보답하면서 춤추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멤버들 역시 "팬분들 아니었으면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것 같다"라고 입을 모았다.

긴 여정 끝에 최종 우승을 거머쥔 베베. 향후 계획과 행보도 궁금해지지 않을 수 없다. 베베는 "일단 '스우파2' 전국 투어 콘서트가 있어서 관객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개인 활동도 있어서 조금 더 다양하고 멋진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우승 상금으로 무엇을 하고 싶냐는 질문에는 "저희만의 공간을 만들어서 많은 분들과 소통을 하자는 이야기를 했다"며 "열심히 더 모아보도록 하겠다"고 너스레를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끝으로 베베는 "시청자들 덕분에, 팬분들 덕분에, '스우파2'를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저희가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너무 감사드리고, 어떻게 보면 여덟 크루 모두가 1등이자 최종 우승이라고 생각한다. 함께해서 영광이었다. 지금 너무 행복해서 이 순간을 즐기고 싶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Mnet 메가 IP의 명맥을 잇는 '스우파2'는 파이널 방청 신청은 무려 2만 명 이상이 몰리며 인기를 입증했다. 시청률은 1회 1.5%(닐슨코리아 전국유료가구 기준)에 이어 최종회는 2.4%를 기록했다. '스우파2' 관련 영상은 일찌감치 유튜브 누적 조회수 5억 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었다. 특히 원밀리언의 메가 크루 미션은 단일 영상으로 조회수 1천만 뷰를 넘기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틱톡(TikTok) 해시태그 조회수 역시 13억 뷰라는 압도적인 기록으로 글로벌한 반응을 입증했다.

'스우파2'는 전국 투어 콘서트 '온 더 스테이지(ON THE STAGE)'를 통해 방송의 열기를 이어간다. 12월 1일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리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인천, 수원을 거친 뒤 마지막 광주에서 전국 투어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67%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