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5개 중심'건설의 중요한 사명에 초점 맞춰 사회주의 현대화 국제 대도시를 다그쳐 건설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2.04일 11:15
습근평 상해 시찰시 강조

‘5개 중심'건설의 중요한 사명에 초점 맞춰 사회주의 현대화 국제 대도시를 다그쳐 건설해야

북경으로 돌아가는 도중 강소성 염성시 시찰, 채기 시찰시 수행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상해에서 시찰했다. 사진은 11월28일 오후 습근평이 상해선물거래소에서 시찰하는 모습/신화사 기자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상해에서 시찰했다.사진은 11월29일 오후 습근평이 민행구 새시대 도시건설자 관리자의 집에서 사회구역 주민들과 친절히 교류하는 장면/신화사 기자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최근 상해를 시찰할 때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상해는 새로운 발전리념을 완전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고품질발전을 추진하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하는 것을 둘러싸고 국제경제센터, 금융센터, 무역센터, 해운센터, 과학기술혁신센터를 건설하는 중요한 사명에 초점을 맞추고 과학기술혁신을 선도로 개혁개방을 동력으로 하고 국가의 중대한 전략을 견인으로 하며 도시관리의 현대화를 보장으로 과감하게 개척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여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사회주의현대화 국제대도시를 서둘러 건설하고 중국식현대화를 추진하는 과정에 선두견인과 시범선도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습근평은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상해시당위 서기인 진길녕과 시장 공정의 안내하에 선후로 금융기구, 과학기술혁신단지, 보장성임대주택대상 등에 대한 조사연구를 진행했다.

28일 오후, 습근평은 렬차에서 내리자마자 상해선물거래소로 가서 고찰했다.그는 전광판과 중요 상장 품종 인도품 전시를 결합하여 거래소의 글로벌 자원 배치 능력 증강, 실물경제 서비스와 국가 전략 등 상황에 대한 소개를 청취하고 거래소의 일상 자금 관리와 인도결제 등 사항을 료해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상해의 국제금융센터 건설목표는 정확하고 발걸음이 온건하며 전망이 밝다. 상해선물거래소는 세계 일류거래소를 서둘러 건설하여 중국특색의 선물감독관리제도와 업무모델을 모색하고 국제금융센터를 건설하는데 더욱 큰 기여를 해야 한다.

습근평은 이어 차를 타고 포동신구 장강과학성에 와서 상해과학기술혁신성과전을 참관했다.그는 단편영상과 결부하여 상해시의 과학기술혁신의 전반 상황을 료해하고 전시장에 들어가 기초연구, 인공지능, 생물의약 등 령역의 과학기술혁신성과전시를 상세히 살펴보고 과학연구일군 대표들과 친절하게 교류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것은 과학기술, 교육, 인재의 전략적 지탱을 떠날 수 없으며, 상해는 이 방면에서 선두가 되어 글로벌 영향력을 가진 과학기술혁신센터로 서둘러 매진해야 한다.사명감을 가진 첨단 인재를 많이 양성하여 그들이 총명한 재능과 지혜를 발휘할 수 있도록 좋은 조건을 마련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최근년간 상해시는 보장성임대주택건설을 가속화하여 상해에 온 많은 새로운 시민, 청년들과 일선 로무자들에게 주택보장을 제공해 주었다. 29일 오후, 습근평은 민행구 새시대도시건설자 관리자의 집을 고찰했다. 현지에서 보장성임대주택조달건설강도를 높이고 ‘침대 하나, 방 하나, 주택 하나'(一张床、一间房、一套房)다층차 임대주택공급체계를 구축한 상황에 대한 소개를 듣고 습근평은 충분히 긍정하였다. 그는 선후로 사회구역 주택형, 기숙사형 임대주택 세입자의 주택과 공공주방, 공공빨래방 등 공유공간에 들어가 이곳에 거주하는 도시일선일군들의 생활상황을 자세히 료해했다. 총서기의 세심한 배려는 현장에 있던 모든 사람을 감동시켰다.떠날 때 사회구역 주민들은 너도나도 모여와서 총서기를 환송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여러 지역들에서 온 건설자들이 이곳에서 안거락업하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다. 도시는 높이가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온도도 있어야 한다.우리의 사회주의는 바로 공동 부유의 길을 걷는 것이다.외지로무자들이 상해에 와서 공헌하는데 마찬가지로 도시의 주인들이다.인민도시리념을 실천하고 주택에 대한 인민대중의 다양화, 다원화수요를 끊임없이 만족시켜 외래인구가 들어올수 있고 남을수 있으며 편안하게 거주하고 성업할수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

12월 1일 오전, 습근평은 상해시당위와 시정부의 사업회보를 청취하고 상해의 제반 사업에서 이룩한 성과에 대해 긍정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다섯가지 중심'을 서둘러 건설하는 것은 당중앙이 상해에 부여한 중요한 사명이다.상해는 이를 주공방향으로 경제와 사회 발전의 각 방면의 사업을 통일적으로 견인하고 전체적인 계획, 협동추진을 견지하며 중점돌파, 점대면으로 도시의 에너지준위(能级)와 핵심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과학기술혁신을 선도로 관건핵심기술의 난제해결을 강화하고 전통산업의 형태전환과 고도화를 촉진하며 세계적인 고급산업집군(集群)을 서둘러 육성하고 현대화산업체계를 서둘러 구축하여 국제경제중심지위와 글로벌경제관리의 영향력을 끊임없이 제고해야 한다. 현대금융기구와 금융기초시설건설을 강화하고 높은 수준의 금융대외개방을 실시하여 실물경제, 과학기술혁신과 '일대일로'공동건설에 더욱 잘 봉사해야 한다.자유무역시험구 제고전략을 깊이있게 실시하여 국제무역센터의 질적향상과 고도화를 추진해야 한다.고급 해운 서비스 등 방면의 단점을 서둘러 보완하고 해운 자원의 글로벌 배치 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높은 수준의 인재고지건설을 추진하여 량호한 혁신생태를 조성해야 한다.장강삼각주지역과의 련동을 강화하여 복사견인역할을 더욱 잘 발휘시켜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상해는 우리 나라 개혁개방의 최전방 진지이자 전 세계를 깊이 련결하는 국제 대도시로서 더 높은 기점에서 개혁개방을 전면적으로 심화하고 발전 동력과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 창조적 개혁, 선도적 개방을 전방위적으로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개혁시스템 집성을 강화하며 포동신구 종합개혁시범을 착실하게 추진하고 림항신구에서 먼저 압력측험을 전개하며 규칙, 규제, 관리, 표준 등 제도형 개방을 안정적으로 확대하고 다국 서비스무역과 투자의 높은 수준의 개방을 깊이있게 추진하며 제조업의 개방수준을 제고하고 홍교국제개방중추의 에너지준위를 한층 더 제고해야 한다.박람회 등 쌍방향개방의 큰 플랫폼을 계속 잘 운영하여 국제경쟁력을 갖춘 정책과 제도체계를 서둘러 형성해야 한다. ‘두가지 추호의 동요 없이'를 견지하고 국유자산국유기업개혁을 심화하며 민영기업이 시장경쟁에 공평하게 참여하도록 보장하는 정책조치를 실시하고 국제일류의 경영환경을 구축하며 각종 경영주체의 활력을 불러 일으키고 국내외 고급자원에 대한 흡인력을 증강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인민도시리념을 전면적으로 실천하고 당의 령도와 사회주의제도의 뚜렷한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며 인민대중의 적극성, 주동성, 창조성을 충분히 동원하고 도시계획과 집행에서 한장의 청사진을 끝까지 그리며 도시의 디지털화전환을 가속화하고 경제사회발전의 전면적인 록색전환을 적극 추진하며 견인성(韧性)안전도시건설을 전면적으로 추진하여 중국특색의 슈퍼대도시관리현대화의 새로운 길을 힘써 개척해야 한다.민생복지 증진을 도시건설과 관리의 출발점과 지향점으로 삼고 전 과정의 인민민주를 도시관리의 현대화에 융합시키고 사람마다 참여하고 사람마다 책임지며 사람마다 헌신하고 사람마다 공유하는 도시관리공동체를 구축하며 대중을 위해 봉사하는 ‘마지막 1킬로메터'(最后一公里)를 뚫어 대중의 절실한 리익과 관련된 문제를 참답게 해결하고 새로운 시대의 ‘풍교경험'(枫桥经验)을 견지하고 발전시키며 기층관리체계를 보완하고 사회의 조화와 안정의 기초를 튼튼히 쌓야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로운 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문화사상을 관철하고 문화체제개혁을 심화하며 문화혁신과 창조의 활력을 불러 일으키고 문화연실력을 대대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새로운 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으로 마음을 모으고 령혼을 주조하며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을 광범위하게 실천하고 의식형태분야에서의 맑스주의의 지도적 지위를 공고히 하며 각종 문화의 합류융합속에서 주류가치, 주류여론, 주류문화를 한층 더 장대시켜야 한다.도시의 문맥을 전승하고 문물과 문화유산의 보호를 강화하며 홍색문화를 전승하고 고양하며 문화혜민공정을 깊이있게 실시하고 대중성 정신문명건설을 착실하게 추진하며 새시대 문명실천중심건설을 심화, 확장하고 서향사회(书香社会)건설을 추진하며 시민의 문명자질과 도시문명정도를 전면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당의 령도를 견지하는 것은 중국식 현대화의 본질적인 요구이자 근본적인 보증이다.상해는 우리 당의 탄생지로서 제1차 당대회 회의장소 등 홍색자원을 잘 리용하여 위대한 당창건정신을 고양하고 광범한 당원, 간부들이 ‘세가지 반드시'를 명기하고 새로운 로정에서 개척혁신, 분발진취, 실속있게 일하도록 교양, 인도해야 한다. 새시대 당의 조직로선을 관철하고 새시대 좋은 간부표준을 실시하며 사회주의현대화 국제대도시와 어울리는 자질높은 전문화 간부대오를 건설해야 한다. 슈퍼대도시의 특징을 파악하고 기층당건설사업구상과 모식을 혁신하며 당의 기층조직체계를 보완해야 한다. 부패를 단호히 반대하고 징벌하며 감히 부패하지 못하고 부패할수 없으며 부패하려 하지 않는 정치생태를 일체적으로 추진하여 기풍이 맑고 바른 정치생태를 유지해야 한다.제2진 주제교양이 거의 마무리되는때 표준이 내려가지 않고, 열의가 느슨해 지지 않으며 주제교양과 각 방면의 업무와 결합하여 두가지를 모두 틀어쥐고 늦추지 않으며 촉진해야 한다.

12월 3일 오전, 북경으로 돌아오는 도중에 습근평은 강소성당위 서기 신장성과 성장 허곤림의 안내하에 염성시에 와서 신사군기념관을 참관했다.전시장의 사진 한장, 사료 한부, 문물 한점, 하나하나의 모의실경들이 신사군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삶의 불씨를 살리면서 피를 흘리며 분투한 빛나는 력사를 완전하게 보여주었다. 습근평은 수시로 발걸음을 멈춘채 살펴보면서 여러 사람들과 교류했다.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신사군의 력사는 민심의 향배(向背)가 력사의 선택을 결정하며 강산은 인민이고 인민은 강산이라는 것을 충분히 설명해 주었다.이는 혁명전통교양, 애국주의교양을 전개하는 생동한 교재로서 이 교재를 잘 리용하여 당원, 간부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용감하게 투쟁하고 과감히 승리하는 정신을 전승, 발양하도록 교양, 인도하며 인민에 긴밀히 의거하면서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위업을 끊임없이 전진시켜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판공청 주임인 채기가 시찰시 수행하였다.

리간걸, 하립봉 및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의 책임자들이 수행하여 각기 상술한 관련 활동에 참가하였고 주제교양 중앙제5순회지도조 책임동지가 회보회에 참가하였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