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새 사상으로 새 로정 인솔] 상해 강소 절강 안휘, 장강삼각주 일체화 발전 착실하게 추진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1.30일 14:39
장강삼각주 일체화 발전을 추진하는 것은 습근평 총서기가 몸소 기획, 배치하고 친히 추진하는 중대한 국가전략이다. 2019년 12월 1일, 〈장강삼각주 일체화 발전기획 요강〉이 공식 발표되였다. 이는 이 국가전략이 전면적인 시행단계에 진입했음을 의미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일체화와 고품질을 둘러싸고 중점 사업을 잘 틀어쥐고 장강삼각주의 일체화 발전이 끊임없이 성과를 거두도록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몇년 동안 상해, 강소, 절강, 안휘 등 세 성과 한개 직할시는 바둑판 하나를 보듯이 전반을 일괄적으로 기획하고 같은 악보를 함께 연주하면서 장강삼각주의 고품질 일체화 발전을 위해 아름다운 청사진을 그려왔다.

소주 궤도교통 11호선은 공식 개통된 후 5개월 만에 상해 궤도교통 11호선과 원활히 련결됨으로써 갈수록 많은 승객들로 하여금 상해와 강소 두 지역을 한 도시에서 생활하는 것과 같은 편리함을 느끼게 했다. 그동안 소주의 서 녀사는 상해에 친척방문을 가려면 고속철을 타야 했지만 지금은 지하철 티켓 한장만 가지고 2차 안전검사, 카드 결제, 코드 스캔(扫码)을 생략하고 편리하게 다녀오고 있다.

같은 달, 장강삼각주 교통 분야의 ‘한 코드 통행’도 공식 가동됐다. 앞으로 더욱 많은 도시의 대중교통과 궤도교통이 상호 련결 시범도시 범위에 포함될 것이다.

‘궤도 우의 장강삼각주’의 빠른 형성은 장강삼각주 일체화 발전전략의 인솔을 떠날 수 없다. 2018년 11월 습근평 총서기는 제1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서 장강삼각주 일체화 발전을 국가전략으로 상승시키는 것을 지지하고 새로운 발전 리념을 힘써 관철하며 현대화 경제 시스템을 구축해 더 높은 기점의 개혁심화와 더 높은 차원의 대외개방을 추진할 것이라고 선포했다.

5년래, 장강삼각주 일체화 발전의 우세가 날로 뚜렷해지고 있다. 절강성 가흥시 가선현에 사는 왕지강은 운수업에 종사하고 있다. 그는 올해 강소성에서 업무를 확장하고 소주에 새로운 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다. 얼마전 그는 가선현 정무봉사쎈터 장강삼각주 ‘온라인 원스톱 정무처리’ 전문창구에서 반나절도 안되여 새 회사의 영업허가증을 발급받았다. 왕지강은 예전에는 적어도 7~8일이 걸려야 했고 서너번 다녀와야 증서를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장강삼각주‘온라인 원스톱 정무처리’는 2019년 5월에 공식 개통된 이래 상해, 강소, 절강, 안휘 세 성과 한개 직할시가 긴밀히 협력해 현재 이미 150여개의 정무봉사 사항을 다성 통합 처리로 실현했다.

높은 수준의 국가실험실 체계를 공동으로 건설하고 G60 과학기술 혁신회랑 산업혁신대를 다그쳐 구축하는 등 장강삼각주 지역의 협동혁신에도‘가속화’가 붙었다. 2022년, 상해, 강소, 절강, 안휘 등 세 성과 한개 직할시의 연구와 실험 발전 경비는 전국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0%를 초과했다. 혁신사슬에서 산업사슬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세계적인 산업군체가 장강삼각주에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안휘성 과학기술청 청장 라평은 과학기술혁신 플래트홈의 공동건설, 핵심관건기술의 난제 해결을 착실하게 추진해 장강삼각주 과학기술혁신 공동체 건설을 새로운 단계에로 업그레이드시킬 것이라고 표했다.

장강삼각주 일체화 발전 전략의 선수기(先手棋)와 돌파구로서 장강삼각주 생태와 친환경 일체화 발전 시범구도 행정구역간 공동건설, 공동향유, 생태문명과 경제사회발전이 서로 보완되는 새로운 경로를 개척함으로써 장강삼각주 일체화 발전의‘모델’로 되였다. 장강삼각주 일체화 시범구 집행위원회 공공봉사와 사회발전부 부부장 방소화는 시범구 생태 친환경의 바탕, 좋은 풍경을 반드시 좋은 경제로 전환시켜야 한다며 최종 귀착점은 대중들이 획득감과 행복감을 얻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기초시설에서 공공봉사에 이르기까지, 산업집결에서 협동혁신에 이르기까지, 장강삼각주 세 성과 한개 직할시는 바둑판 하나를 함께 도모하고 같은 악보를 연주하면서 일체화 발전을 끊임없이 종심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3분기까지 장강삼각주의 경제 총량은 22조 1,000억원을 초과했으며 고품질 발전태세는 계속 공고해졌다. 상해시발전개혁위원회 장강삼각주 일체화발전처의 장경녕 부처장은 세 성과 한개 직할시는 국가기획요강과 〈14차 5개년 계획〉실시방안이 제기한 제반 포치를 잘 관철하고 전력을 다해 장강삼각주 일체화국가전략을 실속있게 추진해 국가발전의 전반 국면을 위해 더욱 잘 봉사할 것이라고 표했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