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강소성 시찰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7.09일 13:36
습근평, 강소 시찰 시 강조

중국식 현대화 추진하는 과정에서 앞장에 서 ‘경제가 강하고 민중이 부유하며 환경이 아름답고 사회문명정도가 높은’ 새 강소 현대화 건설의 새 장 수놓아야



6일 오전, 습근평은 소주 평강력사문화지역에서 현지 주민, 관광객들과 친절하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 신화사



6일 오후, 습근평은 남경시에서 자금산실험실을 시찰했다./신화사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일전에 강소성을 시찰했다. 시찰 기간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산업 토대가 튼튼하고 과학교육자원이 풍부하며 상업경영환경이 우량하고 시장규모가 거대한 등 우세를 보유하고 있는 강소성은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앞장에 서서 시범 역할을 할 능력과 책임이 있다. 새 발전 리념을 완정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개혁혁신과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는 데서 드팀없이 본보기 역할을 하며 전국에 새 발전구도를 구축하도록 봉사하는 데서 시범 역할을 잘해야 한다. 사회주의 현대화를 솔선수범하여 실현하는 데서 선두를 달리고 중국식 현대화 강소성의 새 실천을 힘써 추진하고 ‘경제가 강하고 민중이 부유하며 환경이 아름답고 사회문명정도가 높은’ 새 강소 현대화 건설의 새 장을 수놓아야 한다.

7월 5일부터 7일까지 습근평은 강소성 당위원회 서기 신장성과 성장 허곤림의 수행하에 선후하여 소주, 남경 등지를 찾아 공업단지와 기업, 력사문화지역, 과학실험실 등에 심입하여 조사연구를 진행했다.

5일 오후, 소주에 도착한 후 먼저 소주공업단지를 시찰했다. 공업단지 전시쎈터에서 습근평은 소주시 산업 발전과 단지 전반 상황 소개를 청취하고 혁신발전 성과 전시를 참관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첨단과학기술단지는 과학기술 자립자강중에서 중대하고도 영광스러운 력사사명을 감당하고 있기에 과학기술 혁신과 산업 혁신 접목을 강화하고 기업을 주도로 하는 기업—대학교—과학연구기구의 심층 융합을 강화하며 과학기술 성과 전환과 산업 문화 수준을 제고하고 새 과학기술로 새 산업을 부단히 육성하고 산업 승격을 이끌어야 한다. 국제협력을 드팀없이 확대하고 개방 혁신의 세계 일류 첨단과학기술단지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어 습근평은 소주화흥원창혁신주식유한회사를 시찰했다. 습근평은 전시청과 연구개발작업장, 광전기 실험실에 들어서 제품 연구개발, 생산, 테스트 절차를 돌아보고 기업 설비 제품의 성능, 용도, 시장 등 상황을 문의했다. 기업 연구개발인원들이 모두 청년들인 것을 보고 습근평은 매우 기뻐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국가 현대화 건설은 청년들을 위해 광활한 무대를 제공하였다. 청년들은 이런 시기를 맞이하여 력사 기회를 파악하고 크게 솜씨를 떨쳐 과학기술의 고봉에로 톺아올라야 한다. 미래에 청년들은 민족부흥에 대한 자신의 기여에 자부심을 느끼게 될 것이다.

소주 고성(古城) 동북 모퉁이에 위치한 평강력사문화지역은 지금으로부터 2,500여년의 력사를 보유하고 있다. 6일 오전, 습근평은 이 곳을 찾아 소주 고성 보호와 평강력사문화지역 보호, 보수, 리용 상황 회보를 청취했다. 습근평은 보행으로 옛 거리 풍모를 참관하고 소주 자수 제작을 관람하였으며 년화 인쇄제작을 체험했다. 습근평은 세세대대로 전해지면서 근성과 인내심, 의지력을 표현한 중화 우수한 전통문화는 중화민족 정신의 일부분이라고 말했다.

길가의 소형 광장에 은은한 음악소리가 울려퍼졌다. 현지 주민들과 관광객들은 소주 평탄공연을 관람하고 있었다. 총서기의 도래를 발견한 민중들은 너도나도 총서기에게 문안을 전했다. 습근평은 민중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어제 공업단지를 돌아보고 오늘 전통문화지역을 참관하게 되였는데 도처에 고적과 명승, 문화, 생활이 숨쉬고 있다. 이 곳에서 생활하는 것은 축복 받은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소주는 전통과 현대의 결합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다. 력사문화 전승이 있을 뿐만 아니라 첨단과학기술 혁신과 질 높은 발전이 있는 이 곳은 미래의 발전방향을 대표하고 있다.

습근평은 현지 책임자동지들에게 평강력사문화지역은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승 고양하고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을 강화하는 소중한 재부이기에 잘 보호하고 잘 발굴하며 잘 운용하여 물질 형식으로 잘 전승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우기 마음속으로 잘 전승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날 오후, 습근평은 남경시에서 조사연구를 진행했다. 습근평은 자금산실험실을 찾아 전시청과 6G 종합 실험실에 들어서 중대 과학기술 과업 공략 등 상황을 자세히 료해했다. 습근평은 현재 정보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고 전복성 기술이 수시로 나타날 수 있기에 실속있는 혁신의 길을 걸음으로써 수준 높은 과학기술 자립자강을 실현하기 위해 공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서그룹유한회사는 국가전력망회사 산하의 동력자원 인터넷 분야 첨단과학기술기업이다. 습근평은 그룹에서 조사연구를 진행하고 남경시의 스마트 전력망 국가 선진제조업 집군 총체 상황 소개를 청취하였으며 기업 자주통제기술 제품 전시를 시찰했다. 기업 스마트 제조 생산구에서 습근평은 기업이 핵심 기술 공략을 전개하고 전력망 안전, 전력 공급보장, 동력자원 전환승격 등을 위해 봉사한 상황을 료해했다. 습근평은 국가민생에 관계되는 동력자원 보장과 안전은 잠시라도 간과할 수 없는 ‘국가 대사’라며 관건 기술과 핵심 제품의 반복 승격과 새 기술 지능 에너지 부여를 다그쳐 추진하고 국가 동력자원 안전과 보장능력을 제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기업을 떠날 때 습근평은 청년 개발일군들에게 높은 뜻을 세우고 착실하게 업무에 진력하면서 “평생 한가지 일에 몰두하는” 집념으로 첨단기술을 공략하여 인생의 가치를 실현해야 한다고 격려했다.

7일 오전, 습근평은 강소성 당위원회와 정부의 사업회보를 청취하고 제반 사업에서 이룩한 성과를 긍정하면서 과학기술혁신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고 산업과 공급 등 사슬을 강화하는 면에서 새로운 노력을 기울이며 중화민족의 현대문명을 건설하는 면에서 새 경험을 모색하고 사회관리의 현대화를 추진하는 면에서 새로운 기여를 할 것을 희망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식 현대화의 관건은 과학기술의 현대화이다. 강소성은 과학기술혁신 면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고 중요한 산업기술혁신의 선두주자가 되여 질 높은 발전으로 하여금 혁신에 따른 내포형 성장을 실현하도록 해야 한다. 과학기술혁신에서 기업의 주체적 지위를 강화하고 혁신 요소가 기업에 결집되도록 하며 과학기술성과의 전환과 산업화 수준을 부단히 제고해야 한다. 과학기술체제의 개혁과 인재발전체제의 개혁을 심화하고 전면적 혁신의 기초제도를 형성하고 지지하며 과학기술에 대한 투입을 다원화하고 지식재산권에 대한 법치보장을 강화하며 각 류형의 인재혁신활력을 증강하도록 해야 한다.

실물경제발전을 확보하고 현대화 산업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핵심내용으로 삼고 전통적 산업의 지위를 다지도록 해야 한다. 국제경쟁력을 갖춘 전략적 신흥산업을 발전시키고 디지털경제와 선진제조업, 현대봉사업 사이의 융합을 추진하고 산업기반의 고급화와 산업사슬의 현대화 수준을 전면적으로 격상시키며 선진적 제조업을 골간으로 하는 현대화 산업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국내외 이중순환을 활성화하고 허점을 보완하며 국외자본의 유치와 개방의 새 방식과 조치를 혁신하고 세계적 응집력을 갖춘 량방향 개방중추를 건설해 대외무역의 혁신적 발전을 추진하고 국제시장을 부단히 개척해야 한다.

중화민족의 현대문명을 건설하는 것은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필연적 요구이자 사회주의 정신문명건설의 중요한 내용이다. 강소성은 우수한 전통문화에 대한 보호와 전승, 발전을 강화하고 장강과 대운하라는 2대 국가문화공원 건설에 적극 참가해야 한다. 현대과학기술, 교육사업을 힘써 발전시키고 인민군중의 과학문화자질을 전면적으로 격상시켜야 한다.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의 발전을 추진하고 도시와 농촌의 공공문화봉사의 표준화와 균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도시와 농촌의 정신문명건설을 착실히 추진해야 한다. 공민 도덕건설을 강화하고 사회의 현대문명정도를 제고해야 한다.

강소성은 반드시 민생보장과 민생개선에 진력하고 사회관리의 현대화를 힘써 추진하도록 해야 한다. 사회보장체계를 다그치고 취업기제와 공공봉사체계를 보완하며 중점 군체의 취업사업을 잘하도록 해야 한다. 새시대 ‘풍교경험’(枫桥经验)과 ‘포강경험’(浦江经验)을 견지하고 발전시키며 사회관리체계를 완비화하고 도시와 농촌의 기층관리체계와 향촌관리의 협동기제를 보완하며 사회관리의 디지털화를 추진해야 한다. 응급관리체계와 능력현대화를 추진하고 안전생산 전문관리를 깊이있게 전개하며 중대 특대 안전사고의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해야 한다.

전국이 홍수방지 관건적 단계에 진입하면서 강과 호수가 홍수재해의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다. 한편 일부 지방의 가뭄현상과 삼림화재 위험부담도 늘어나고 있다. 각지 각 부문은 홍수와 가뭄에 착안점을 두고 인민지상, 생명지상을 견지하고 책임감을 강화하며 인민의 생명재산안전을 첫자리에 놓아야 한다. 순찰사업을 강화하고 여러가지 응급책을 강구해 여러가지 손실을 최대한 줄이도록 해야 한다.

교통운수부문은 인프라시설에 대한 안전방호를 강화하고 에너지와 전력부문 특히는 중앙기업은 에너지 전력보장사업에 진력해 경제사회운행이 영향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주제교육 전개이래 각 지역, 각 부문, 각 단위는 제반 중점 조치를 실속있고 깊이있게 틀어쥐어 비교적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각급 당조직은 ‘실천 중시’ 요구를 관철하고 학습과 사고, 활용의 관통을 견지하며 지식과 신념, 행위의 통일을 견지하는 한편 착실하게 사업하는 방향을 견지하고 원동력을 증강하며 합력을 형성시켜 학습으로 사업을 촉진하는 데서 실속있는 실효성을 거두도록 당원 간부들을 교육하고 인도해야 한다.

첫째, 인민을 위해 복지를 마련하는 정치 업적 관념을 세우고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견지하며 질 높은 발전을 견지하고 쓸모없이 규모만 크거나 외국 것만 추구하고 맹목적으로 사업하는 것을 반대하며 군중심리에 영합하여 말만 앞세우지 말아야 한다. 실속있는 조치로 실효성을 추구하는 것을 견지하고 겉만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것을 하지 말며 사리사욕을 취하지 말고 수치를 조작하지 말아야 한다. 기초를 닦아 장원한 리익을 도모하는 것을 견지하고 리익에만 급급하지 말고 물 말려 물고기를 잡는 안목이 짧은 생각을 하지 말며 인민에게 피해를 주거나 자원을 랑비하지 말아야 한다.

둘째, 사업정신을 진작시키고 직책을 다하며 책임을 짊어지고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며 과감하게 투쟁해야 한다. 쉬운 일만 택하고 힘든 일을 회피하며 소극적으로 대하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며 얼버무리고 책임을 회피하며 목적없이 지내는 등 소극적인 현상을 엄숙히 정돈하고 감당과 책임에 대한 격려 보호기제를 완비화해야 한다.

셋째, 관철을 확고히 틀어쥐는 좋은 국면을 형성하고 당중앙의 결책 포치를 빠짐없이 잘 관철하며 적극적이고 주동적으로 관철을 틀어쥐고 힘모아 함께 관철을 틀어쥐어야 한다. 못 박는 정신으로 관철을 틀어쥐고 실제문제에 주목해 관철을 틀어쥐며 관철을 틀어쥐는데서 새 성과를 거두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판공청 주임인 채기가 시찰을 수행했다.

리간걸, 하립봉, 중앙과 국가 기관 관계 부문 책임자동지들도 수행했다. 주제교육 중앙제6지도조 책임자동지들이 보고회에 참가했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