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성 2024년 1—3월 전 성 자연재해 종합위험 분석 보고 발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4.01.02일 12:25
일전 길림성 재해감소판공실, 성 응급관리청은 성 자연자원청, 성 수리청, 성 농업농촌청, 성 기상국, 성 지진국 등 부문을 조직하여 전 성 자연재해 종합위험형세 분석회 상론회를 소집하고 2024년 1분기 전 성 자연재해위험상황을 종합적으로 연구하고 판단했다.

종합적인 연구와 판단 상의 분석을 거쳐 1—3월 전 성 자연재해 종합위험수준은 총체적으로 낮으며 주로 강풍, 한파, 저온 랭동, 폭설, 붕괴, 산사태 등 자연재해가 주요 원인이고 강풍, 폭설, 저온랭동 등 각종 자연재해가 대중생활, 농업생산, 교통운수, 통신전력 등 중점 분야에 초래하는 불리한 영향을 방비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첫째는 기후추세 및 기상재해이다. 성 기상국의 예측에 따르면 2024년 1—3월 전성 평균 기온은 -7~-8℃로 평년 같은 기간 (-8.9℃)보다 약간 높다. 전성 평균 강수량은 22~26 미리메터로 평년 같은 기간 (27.5 미리메터)보다 약간 적다. 1~2월 전성 평균기온은-11~-12℃로 평년 같은 기간 (-12.8℃)보다 약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평균 강수량은 12~14미리메터로 평년 강수량 (12.9미리메터)과 비슷하다. 3월 전성 평균기온은-1~0℃로 평년 같은 기간 (-1.5℃)보다 약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성 평균 강수량은 10~12 미리메터로 평년 같은 시기 (14.6 미리메터)보다 약간 적다. 1—2월은 일년중 비교적 추운 시기로 찬 공기의 활동이 빈번하고 기온변동이 비교적 커 저온랭동재해, 한파, 폭설, 강풍, 스모그와 도로 적설 등 재해성날씨가 쉽게 발생한다. 3월은 날씨가 풀리는 전환기라 한파 폭설 안개 등 재해가 쉽게 발생한다. 이밖에 3월에 우리 성의 중서부 지역은 큰바람, 황사 등의 재해성날씨가 쉽게 발생한다.

둘째는 홍수와 침수로 인한 재해이다. 수리부문의 예측에 따르면 우리 성은 1—3월에 비교적 큰 지역성 자연재해 위험이 없다고 한다. 1—3월, 우리 성은 기온이 비교적 낮기 때문에 주로 겨울철 강물, 토양이 얼고 얼어붙고 팽창하여 수리 공사 시설에 불리한 영향을 주지 않도록 방어해야 한다.

셋째는 지질재해이다. 자연자원청의 분석과 예측에 따르면 1—3월 우리 성은 기온이 대부분 0℃ 이하이고 강설이 대부분이어서 지질재해 발생 가능성은 낮지만 0℃ 이하에서 오르내릴 경우 동융동창 (冻融冻胀)으로 붕괴, 산사태 등 지질재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음력설기간에는 인원의 류동성이 비교적 큰데 3월부터 점차 해동기에 들어서기 시작하므로 도로붕괴로 인한 인명사상이나 중대한 재산손실 발생을 면밀하게 방비해야 한다.

넷째는 농업재해이다. 농업부의 예측에 따르면, 1—3월은 추운 겨울철이자 온실 육종 및 생산의 계절이기에 자주 저온, 강설, 큰 바람이 나타나는 날씨로 온실 내의 식물의 동해 (寒害)나 천막 기둥이 큰 눈에 눌려 무너지거나 천막이 큰 바람에 의해 망가지는 상황이 쉽게 초래한다. 동시에 겨울 기온이 비교적 낮기에 어떤 온실은 생산을 위해 난방 조취를 추가하는데 석탄 연소 또는 전기 난방 설비를 갖추기도 하여 이는 쉽게 가스 중독, 감전 또는 판잣집 화재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원예 시설 및 겨울철 생산에 영향을 끼쳐 경제적 손실을 초래하게 된다.

성 자연재해감소판공실과 성 응급관리청에서는 자연재해 종합위험 상황에 대비해 몇가지 예방 방지 건의를 제기했다.

첫째로, 재해감시측정과 조기경보를 강화하고 인원과 물자 준비작업을 잘해야 한다. 각 관련 부서는 재해성날씨에 대한 관측조기경보와 정보발포 사업을 강화해야 한다. 기상 등 부문에서는 강풍, 한파, 폭설 등 재해성 기상과정에 대한 감시, 경보와 협의, 분석을 제때에 잘하여 기상경보와 예보를 제때에 발표해야 한다. 자연자원부문에서는 지질재해에 대한 감측과 조기 경보를 강화하고 지질재해예보를 제때에 알려야 한다. 농업농촌부문에서는 제때에 날씨변화상황을 파악하고 기온이 떨어지고 눈이 내리거나 큰바람이 부는 날씨가 있으면 적시적으로 동절기생산에 종사하는 농민과 전문합작사 등 경영주체를 지도하여 재해방지 및 피해감소 사업을 잘하고 농민들의 손실을 줄여야 한다.

둘째로, 방범포치를 강화하여 안전생산사고의 발생을 피면해야 한다. 기상예보, 수문관측, 지질재해예측 등 관련 정보와 조기경보통지를 실시간으로 장악하고 각 공장, 광산 기업들이 사전에 방비와 대응 작업을 잘하도록 독촉해야 한다.

셋째로, 위험우환에 대한 조사를 강화하여 동팽창과 동융해로 인한 지질재해의 발생을 예방하여야 한다. 동팽창과 동융해는 우리 성의 겨울철과 봄철 지질재해를 유발하는 주요원인이다. 결빙과 해빙 단계에서는 붕괴, 산사태 등 지질재해의 예방과 감측에 깊은 관심을 기울이고 우리 성 동남부 산간 지역의 도로 량측 경사면, 집 앞뒤 붕괴와 불안정한 경사면의 감측과 경보를 긴밀히 강화해야 한다. 재해발생위험지점에 대한 조사순찰 사업을 미리 잘하여 재해로 인한 인명피해 또는 재산손실을 막아야 한다. 동시에 농토수리공사의 질을 향상시키고 농토수리공사의 결빙팽창 예방퇴치를 강화하며 겨울철 강물, 토양의 결빙 팽창을 야기하는 수리 공사 건축물과 시설의 변위, 변형을 감소시켜야 한다.

길림일보 전매체 기자 구국강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