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 학습관철 주제교양 총화회의 북경에서 열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2.06일 10:34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 학습관철 주제교양 총화회의가 4일 북경에서 열렸다.

얼마전,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중앙정치국 회의를 주재하고 주제교양 총화보고와 주제교양 성과를 다질 데 관한 의견을 심의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주제교양 가동 이래 전당은 '사상 학습, 당성 강화, 실천 중요시, 새 공적 창조'의 총적인 요구를 둘러싸고 주제와 주선에 초점을 맞춰 목표과업을 명확히 했다고 표했다. 또 학습을 통해 얼을 다지고 지혜를 늘리며 기풍을 바로잡고 실무를 촉진하는 것을 강조하며 새 국면을 열어가는 한해의 사업과 긴밀히 결부시키고 특히 고품질 발전의 발목을 잡는 문제, 대중들이 급해하고 어려워하며 걱정하고 기대하는 문제, 당 건설에서 불거진 문제 해결에 주력하며 예기 목표를 달성하고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다.

습근평 총서기는 주제교양 성과를 잘 다지고 확대하며 의견 관철을 강화해 장기효과성기제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속적으로 리론무장을 강화하고 당의 혁신리론 학습을 통해 법칙을 깨닫고 방향을 분명히 하며 방법을 배우고 지혜를 늘리며 근본을 다지고 원기를 살리며 마음을 결집시키고 얼을 다지도록 당원간부들을 교양, 인도해 당의 단합통일의 사상기반을 한층 더 단단하게 다져야 한다. 지속적으로 문제해결을 추진하고 정돈관리를 계속 틀어쥐며 규약제도를 정립해 인민대중들로 하여금 문제해결의 실제적 효과성을 체감하고 성취감을 느끼게 해야 한다. 지속적으로 작풍을 개진하고 '네가지 기층 심입'을 관철하며 신시대 '풍교경험'을 견지하고 발전시키며 신시대 군중로선을 잘 걸으며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바로잡아 형식주의 단속이 진정 기층 부담 경감으로 이어지게 해야 한다. 실무적인 작풍, 청렴한 작풍, 검소한 작풍을 크게 선양하고 자아혁명 정신을 발양하며 전당 차원에서 집중적인 규률교양을 조직 전개해야 한다. 지속적으로 기층 기반을 잘 다지고 당건설로 기층관리를 이끌어가는 것을 추진하며 기층 당조직의 전투보루 작용과 당원들의 선봉모범 역할을 충분히 발휘시키고 기층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해야 한다. 지속적으로 관철을 틀어쥐고 정확한 치적관을 수립하며 문제해결의 방향을 견지하고 실시구시적이며 현지 실정을 따르고 실무적인 일본새를 중요시 하며 실제적 성과를 올리고 실제적 효과성을 따져 주제교양 성과를 고품질 발전의 효과성으로 더 잘 전환시켜야 한다. 각급 당위원회(당조)는 주제교양 성과 확고화와 확대를 중대 정치과업으로 간주하고 주체 책임을 짊어지며 이를 에누리 없이 관철해 나아가야 한다.

회의는 습근평 총서기가 중앙정치국 회의에서 했던 중요한 연설을 전달했다.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 학습관철 주제교양 중앙지도소조 조장인 채기가 회의에 참석해 연설했다. 채기 상무위원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은 주제교양에서 취득한 뚜렷한 성과를 충분히 긍정하고 주제교양 성과 확고화와 확대를 두고 명확한 요구를 제기했다며 우리는 반드시 이를 깊이 터득하고 참답게 관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채기 상무위원은 이번 주제교양이 뚜렷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근본은 당중앙의 탄탄한 지도력과 습근평 총서기의 직접적인 기획과 진두지휘, 전과정에 대한 지도, 시범인솔 역할에 있다고 제기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주제교양 실무회의에 참석해 동원 포치를 하고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 중앙정치국 회의를 주재해 관련 문건을 심의했으며 주제교양을 둘러싸고 중앙정치국 집단학습과 전문과제 민주생활회의를 주재했다. 또 수차 현장 시찰과 조사연구를 진행하고 주제교양과 관련해 요구를 제기했으며 일련의 중요한 론술을 발표해 주제교양의 고품질 전개에 방향을 명시하고 따라야 할 중요한 준칙을 제공했다.

채기 상무위원은 이번 주제교양은 신시대 당내 집중교양 전개를 위한 새로운 경험을 쌓았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경험으로 주요하게 리론학습을 전과정에 관통시키고 문제해결 방향을 부각시키며 중심과업을 위해 봉사하고 형식주의를 극력 방지하며 상급이 모범 역할로 하급을 이끄는 등 내용이 포함되기에 이에 대한 총화와 활용에 주목해야 한다.

채기 상무위원은 주제교양 성과를 꾸준히 잘 다지고 확대하며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고 당의 자아정화, 자아완비화, 자아혁신, 자아제고를 전면 추진해야 한다고 제기했다. 전당 단합과 통일의 사상 기반을 확고히 하며 당의 혁신리론 무장을 꾸준히 견지하고 실천하며 광범위한 당원, 간부들이 비장의 맑스주의 수법을 진정으로 익히게 해야 한다. 전당의 창조성과 활력을 진작시키고 전당의 지혜와 힘을 신시대 새 로정의 당의 중심과업에 결집시켜야 한다. 신시대 군중로선을 잘 걸어 나아가고 '네가지 기층 심입' 경험을 잘 활용하며 우리당이 대중들과의 련결을 긴밀히 하는 우량한 작풍을 크게 발양해야 한다. 당의 규률을 엄격히 하고 전당 내에서 집중성 규률교양을 전개하며 광범위한 당원, 간부들이 자각적으로 철 같은 규률을 일상적인 습관과 행동 준칙으로 전환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제도로 당을 관리하고 규칙에 따라 당을 관리하는 수준을 제고해야 한다.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 학습관철을 부단히 심층으로 이끌어가며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 추진하기 위해 끊임없이 분투해야 한다.

리간걸이 회의를 주재하고 리서뢰, 강신치, 묘화가 회의에 참석했다.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 학습관철 주제교양 중앙지도소조 성원과 판공실 관계자, 각 성과 자치구, 직할시와 부성급 도시, 신강생산건설병퇀 당위원회 조직부 부장, 중앙과 국가기관 각 부문, 각 인민단체, 중앙의 관리를 받는 금융기구, 부분적 기업과 대학교, 중앙군사위원회 관계 부문 관계자, 중앙순회지도소조와 성급순회감독소조 조장, 부조장 등이 회의에 참가했다. 회의는 텔레비전전화회의 형식으로 개최되였고 각 성과 자치구, 직할시, 신강생산건설병퇀에 분회장을 마련했다.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 학습관철 주제교양은 지난해 4월부터 시작해 중앙에서 기층에 이르기까지 두단계를 나누어 진행되였으며 현재 기본적으로 마무리되였다.

/중앙인민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