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월드코리안
  • 작게
  • 원본
  • 크게

한인사회, 드디어 ‘커뮤니티센터’ 마련

[온바오] | 발행시간: 2017.02.23일 01:42

▲ KCS 한인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설 현 유대인센터 건물 © 뉴욕일보

베이사이드 유대인센터건물 구입완료… 내부수리 공사 진척따라 순차적 개방

[뉴욕일보 | 김기해 기자] 뉴욕 한인동포사회의 오랜 숙원인 “한인의 집”, 커뮤니티 센터가 마침내 퀸즈 베이사이드 에 마련됐다.

뉴욕한인봉사센터(KCS, 회장 김광석)는 21일 기자회견을 갖고 베이사이드에 위치한 유대인센터 건물과 부지(203-05 32 Ave. Bayside, NY 11361)에 대한 매입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KCS는 2016년 1월말 유대인센터와 매매 계약을 체결한 지 1년1개월 만에 클로징을 마친 것이다. 커뮤니티 센터는 부지면적 5만4,000스퀘어피트, 건물면적 3만6,300스퀘어피트, 매입가는 750만 달러이다.

▲ 뉴욕한인봉사센터는 21일 한인동포들을 위한 공간인 KCS 한인커뮤니티센터의 향후 시설 운용방안과 비전을 발표했다. 센터 마련을 위해 진력해 온 봉사센터 김광석 회장과 이사진들. © 뉴욕일보

KCS는 이날 “한인동포들을 위한 공간인 ‘한인커뮤니티센터’의 자세한 운영 일정은 리모델링 일정으로 인해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며 “건물 개보수 후에 회관을 순차적으로 개방할 것이며, 기존의 프로그램 운영은 구 회관(35-56 159st, Flushing, NY 11358)에서 당분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광석 봉사센터 회장은 이날 향후 비전과 시설 운용방안 등을 발표하면서 “한인사회에 꼭 필요한 공간을 마련해드릴 수 있어 마음이 뿌듯하다. 이민사회가 1세대에서 2세대로 넘어가는 과정이다. 1세대의 희생과 헌신 덕분에 다음 세대가 혜택을 받고 있다. 그래서 1세대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늘 고민하며 여기까지 왔다. 1세대는 물론이고 모든 한인동포들을 위한 소셜서비스와 휴먼서비스 관련된 큰 건물이 하나 생겨 감사하다”고 말하고 “이제까지 도움을 주신 많은 후원자분들과 동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이 건물이 우리 2세, 3세로 넘어갈 때 더 확장되고 우리 한인커뮤니티의 근간이 되어 더욱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영제 KCS 백년기획위원회 회장은 “오랜 숙원이 이뤄져 감격스럽다. 이 건물이 조국이고 대한민국이다. 모든 정성 다해 후손들에게 잘 물려줄 수 있었으면 한다. 그러나 우리의 일은 건물개관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이제부터 해야 할 일이 많다. 한인커뮤니티센터가 남은 시간 후손들을 위해 떳떳하게 발전하길 바란다. 이 건물을 통해 우리 한인동포사회 인식이 달라질 것으로 기대한다. 한인사회 원로로서 최선을 다해 뒷바라지 하겠다”고 전했다.

이사회 대니얼 김 변호사는 “한인 1세대 선배님들의 수고 덕분에 우리 후세들이 미국주류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제 우리 후세들이 가진 지식과 능력으로 한인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더 크게, 더 많이, 더 좋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니 김 재무이사는 “건물을 매입할 때 어려움이 있었지만, 한인동포들의 성원에 힘입어 매입을 완료했다. 이제 건물 개보수를 위한 비용 마련을 위해 이사회와 한인동포사회가 지혜를 모아 나갈 것이다. 한인커뮤니티를 보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어떻게 더 많은 지원과 확실한 도움을 줄 수 있을까를 고민 하겠다”고 밝혔다.

◆ KCS 한인커뮤니티센터 어떻게 활용되나? = KCS 한인커뮤니티센터는 건물면적 3만6,300스퀘어피트로 지하에는 한인청소년들이 이용 가능한 체육관과 교실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 등이 조성된다.

아울러 지상 1층은 한인동포들이 각종 모임이나 회의 장소 대여를 위해 이용할 수 있는 500석 규모의 대형 연회장, 공연시설, 사무실과 휴게실 등이 각각 자리 잡을 예정인 가운데, 기존 건물 개보수 후에 순차적으로 시니어 프로그램, 방과후 프로그램, 직업훈련 프로그램, 영어교육, 메디컬 클리닉 등 모든 세대가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KCS는 커뮤니티센터가 한인밀집지역인 플러싱과 떨어져 있어 이용에 다소 불편한 점이 있자는 우려에 대해 “뉴욕시로부터 셔틀 버스를 지원받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300만달러 모금운동 계속 = 한편 KCS는 향후 대출금 상환과 건물 개보수 등을 위해 300만 달러 모금을 이어갈 예정이며, 모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김정길 나눔 하모니 오케스트라 지휘자가 연출을 맡아 4월29일(토) 창작 뮤지컬 ‘아버지의 초상’을 공연할 예정이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91%
10대 0%
20대 18%
30대 55%
40대 18%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9%
10대 0%
20대 0%
30대 9%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거짓주장 유감" 르세라핌, 뜬금없는 '머리채 잡기'에 공식입장 발표

"거짓주장 유감" 르세라핌, 뜬금없는 '머리채 잡기'에 공식입장 발표

최근 하이브와 어도어 대표 민희진의 갈등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 뮤직이 공식입장을 통해 유감을 표했다. 지난 26일 쏘스뮤직 측은 온라인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먼저 당사는 공개석상에서 사실이 아닌 내용 및 무례한 표현과 함께

"바프 성공?" 전현무-박나래-이장우, 완전히 달라진 비주얼 '환골탈태'

"바프 성공?" 전현무-박나래-이장우, 완전히 달라진 비주얼 '환골탈태'

지난해 연말, MBC '나 혼자 산다' 팜유즈 멤버들인 전현무와 박나래, 이장우가 올해 보디프로필 찍는 것을 목표로 내 건 가운데 박나래가 힘겨웠던 촬영 후기를 전하며 눈물을 쏟았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 에서는 전현무와 박나래, 이장우가 함께한 '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