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교육/학술
  • 작게
  • 원본
  • 크게

내 아이 관심 분야 찾도록 도와주는 다섯 걸음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7.08.28일 09:13

(흑룡강신문=하얼빈)모든 부모들은 자녀들이 하는 일에 있어 열정이 있기를 원한다. 그래서 아이가 진정한 행복을 느낄수있는 일에 종사하며 성취감을 얻기를 바란다.

  그러나 만약 아이가 흥미를 보이는 분야가 애매하다면 어떨까?

  사실 우리는 공부와 관련된 사항들에만 너무 과도하게 집중한 나머지 인생의 가장 중요한 질문중 하나인 "내가 어떤 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한 대답을 구하는것처럼 아이의 발달에 필수적인것들에 상대적으로 무게를 덜 싣는 경향이 있다.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꿈과 열정을 갖는것은 아이들의 인생의 광범위한 영역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목표를 설정하고 노력하여 이를 달성하며 성공을 느끼고 이 과정중에 깊은 뉴대관계를 발전시키는 능력들. 인생의 열정을 발견하는것은 아이의 자기 인식을 도우며 자신감 역시 상승시킨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아이가 열정을 가지는 분야를 발견하도록 도와줄수 있을가?

  아이가 열정을 가지는 분야를 발견할수 있도록 돠주기 위한 다섯 걸음에 대해 알아보자.

  하나, 더 깊게 파 보세요.

  아이가 게임에 집착하나요?

  그렇다면 이것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고 탐색하게 해보세요. 코딩, 3D 게임 디자인 혹은 애니메이션 등이 있겠지요. 이러한 탐색을 통해 아이는 폭 넓은 지식을 습득하면서 한층 더 성장할수 있는 동시에 평생 아이의 가슴을 뛰게할 열정의 대상을 찾을수 있을거예요.

  둘, 주변을 탐색하세요.

  아이들의 경우, 가장 화려하고 대중의 조명을 한눈에 받는 반짝반짝한 역할을 미래의 자신의 직업으로 생각해 오다가 그것이 현실에서 이루어질수 없다고 여기는 순간 그 분야에 대한 흥미를 통째로 잃어버리기도 한다.

  아이들의 열정을 현실의 영역에서 이루어 낼수있는 방법들에 대해 가르쳐 주세요.

  스포츠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아이라면 코치가 될수도 있고 스포츠 전문 기자나 스포츠 중계 전문 캐스터, 심지어 운동복 디자이너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여 생각해 볼수있도록 해주세요.

  이처럼 아이가 인식하지 못하는 분야들을 일깨워준다면 관심 분야의 열정을 현실의 영역에서 이어나가게 할수있을것이다.

  셋, '지금'을 강조하세요.

  많은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좇아가는것은 나이를 더 먹고 좀 더 클때에나 가능한 일로 여기고 잠시 미루곤한다.

  그러나 더 나은 미래를 꿈꾼다면 지체하지 말고 지금 당장 자신의 미래 계획을 수립하는것이 좋다. 아이가 자신이 하고 싶은것을 할때 더 많은 재미를 느끼고 생산적이 된다. 그 분야에 대해서 더 많이 생각하고 학습하며 열정적으로 림하게 된다. 즐거움과 뿌듯함으로 빛나게 하는것들에서 자기 목표를 세워 꾸준히 갈고 닦을수 있다.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실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강력한 동기를 부여 받게된다. 이는 정말 성실한 련습을 통해서 얻을수 있는것이다.

  아이가 커다란 목표를 조각조각 나누어 하나씩 각개 격파하면서 마스터해 나갈 때 아득히만 보였던 커다란 목표가 점점 더 가까이 느껴지는것을 경험하게 된다.

  넷, 단거리 경주(단기 목표)를 달리세요.

  아이 인생의 궁극적 목표는 무엇인가요? 미래를 계획한다는것이 막막하게 느껴질 때 단기 목표와 중장기 목표로 나누어 바라보는것을 통해 좀 더 명확하게 설정할수 있다.

  이러한 '단거리 경주'는 아이들에게 빠른 피드백을 줄수있고 더 빠르고 횰퓰적인 목표 성취를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가르쳐 줄수있다. '마라톤'이란 열정과 끈기를 필요로하는 장기적인 목표이다.

  다섯, 비슷한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교류하세요

  아이가 가진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을 정기적으로 만나고 교류할수 있도록 하세요.

  이를 통해 서로의 활동을 격려하면서 더욱 즐겁게 참여할수 있고 자신이 하고 있는것에 대한 열정을 더 깊은 차원으로 발달시킬수도 있다.

  아이의 인맥을 넓히는것뿐만아니라 새로운 사람과 만나며 신선한 아이디어 역시 획득할수 있다.

  /동아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최 회장과 함께 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오른쪽)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는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한중경제협력센터에서 중국 산동성 청도시총상회(회장 최작)와 경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에서 권기식 회장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