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공자학원, 외국 민중들로 하여금 중국문화 접하게 해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6.16일 09:22
  (흑룡강신문=하얼빈) "중국어" 붐이 지속적으로 일고 중국 문화의 세계적인 영향이 끊임없이 늘어남에 따라 갈수록 많은 외국인들이 공자학원에서 중국어를 배우고 있다. 공자학원은 각국 학생들에게 중국어를 배우고 중국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인문교류를 증진하고 세계의 조화롭고 다원화 발전을 위해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중국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세계 모든 나라 학생들에게 있어서 공자학원은 최적의 학습창구이다.

  우즈베키스탄 타스켄트 국립동방학원 중문 전공의 아크바르 투르숭버이브는 고중때 한동안 현지 공자학원에서 중국어를 배웠으며 중국어에 대해 깊은 흥취를 갖게 되었다. 오늘날 그는 유창한 중국어로 유명 번역회사에 취직했다. 그는 지금 갈수록 많은 중국 기업들이 우즈베키스탄에 투자하고 있다며 이로 하여 공자학원에서 중국어를 배우는 우즈베키스탄 학생들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세계적으로 투르숭버이브처럼 중국어에 깊은 흥취를 가지고 있는 외국인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 각국의 공자학원의 발전은 보다 많은 외국 학생들이 중국어를 접하게 했고 중국 문화의 매력을 느끼게 했다.

  카자흐스탄 국립유라시아대학 공자학원 중국측 원장 양뢰는 2007년 공자학원이 설립되어서부터 현재까지 학생수가 만명을 넘었고 각 연령별과 여러가지 직종을 커버했다고 말했다. 왕정해 말레이시아 말레이대학 공자학원 중국측 원장은 이 학원은 설립초기 등록학생수가 300명 미만이었지만 2019년에 교학장소가 22개로 늘어났고 연간 등록생수는 12310명에 달했다고 말했다. 양광한 필리핀 아테네오 대학교 공자학원 중국측 원장은 이 학원은 설립 14년간 11만 6천여명의 학생을 양성했다며 공자학원의 규모도 신속히 확대되고 영향력도 날로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브라질 리우주 대학교 고(古)동방학원의 교수 안드레 브에노는 20년전 브라질에서 중국어 배우기가 매우 어려웠다고 말했다. 그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개최 당시만 해도 상황이 일부 개변되었지만 브라질 국내의 중국 관련 서적과 과목, 관련 전문가들이 여전히 부족했다고 말했다. 그는 공자학원이 이런 국면을 철저하게 개변시켰다며 브라질인들은 공식적인 교육기구에서 중국어를 배울수 있게 되었고 교원들도 모두 전문 인원들이라고 말했다.

  중국어를 배우는 외국 학생들은 보편적으로 중국 문화에 대해 깊은 흥취를 가지고 있다. 중문교학규모를 넓히는 동시에 여러 공자학원은 현지 학생들이 중국을 이해하고 중국 문화를 접하도록 돕고 있다.

  벨라루시 국립기술대학과학기술공자학원 중국측 원장인 장려군은 2019년 7월 이 학원은 중국 문화와 중국어 체험을 주제로 여름캠프를 조직했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중국어교육협조기구 집행위원장인 채창걸은 중국어 학습은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갈라놓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인도네시아에서 공자학원은 학생들에게 중국어를 가르치는 것 외에 많은 중국 관련 지식을 소개하고 있다며 이는 현지 중국어 학원과 다른 점이라고 말했다.

  몽고국 국립대학 공자학원 원장 주군리는 기자에게 이 학원은 해마다 몽고국 중소학생들을 상대로 "한어교량"콩클과 서예경연, 중국민족무용경연, 중국어 글짓기 경연 등 풍부하고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한다며 이는 사생들의 과외생활을 풍부히 할 뿐만아니라 학생들의 시야도 넓히고 중국언어문화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 증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중국어를 배우는 학생 외에 적지않은 외국 우호인사들은 중국을 알고 싶어 하고 중국 문화의 매력을 느끼고 싶어 한다. 이런 면에서 공자학원은 마찬가지로 중요한 역할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는 중국 음력 돼지띠해였다. 벨기에 웨스트 플랑드르대학 공자학원은 현지의 한 양돈장에서 "음력설야회"를 조직하고 12간지와 중국 음력설민속프로그램을 결부시켜 사람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이런 행사를 통해 중국 문화에 대한 현지인들의 흥취를 불러일으키는데 일조했다. 올해 음력설야회는 음력 쥐띠해를 맞아 오스텐데시에서 개최했다. 이곳은 18세기 벨기에에서 중국으로 통하는 "해상실크로드"의 시작점이다. 12간지에서 "쥐"가 그 시작을 의미한다는 뜻에서 이곳을 선택했다.

  말레이시아 공자학원은 여러가지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조직했다. 그들은 캠퍼스와 지역사회에 들어가 현지 민중들이 중국을 더욱 잘 이해하고 중국 문화를 접하게 했다. 그중 일부 행사 예를 들어 "말레이시아대학생 중국어 노래 부르기 경연" 등은 이미 여러차례 개최되었으며 사회적으로 좋은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공자학원 라틴미주센터 손명양 부주임은 공자학원 프로젝트는 라틴미주 민중들이 중국문화를 접하고 이해하도록 도울뿐만 아니라 훌륭한 라틴문화가 중국으로 전파되도록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예를들어 공자학원에서 조직한 중국 청년들이 브라질에 가서 축구여름캠프에 참가하고 현지 대학생들과 예술단을 구성해 예술적 교류를 진행하며 라틴미주 학생들이 여름캠프에 참가하러 중국에 와서 중국의 학교, 기구들과 교류하는 등 이런 행사를 통해 양자간 문화적 교류의 역할을 톡톡히 발휘하고 있다.

/중국국제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