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위해시 장촌진 조선족로년활동중심설립 5주년 경축행사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7.02일 08:58
  

  산동성 위해시 환취구 장촌진조선족로인협회 당창건 100주년 및 로년활동중심설립 5주년 경축행사가 6월 28일 오전 위해시 카이리야더(凯里亚德)호텔에서 성대히 진행되였다.



  장촌진조선족로인협회 당창건 100주년 및 로년활동중심설립 5주년 경축행사



  개막식에서 합창 ‘공산당이 없으면 새중국이 없다’를 부르고 있다.

  위해시 조선족련합총회 회장 주원길, 부회장 김영걸, 리금룡 그리고 시내 여러 조선족로인협회 회장들과 애심협회, 개발구 로간부합창단, 해람천예술단 등 여러 민간조직의 책임자들과 협회 80여명의 회원들이 이날 경축행사에 참가했다.

  위해시 환취구 장촌진조선족로인협회 리희욱 회장이 우선 협회 전체 회원들을 대표해 이번 활동에 참가한 해당 책임자들과 로인들에게 명절의 인사와 함께 축사를 올리고 위해시조선족련합총회 회장 주원길, 위해시개발구합창단 단장 김욱, 해람천예술단 단장 손려 등이 선후로 위해시 환취구 장촌진조선족로년활동중심 설립 5주년 경축행사에 열렬한 축하를 표했다.



  위해시 환취구 장촌진조선족로인협회 리희욱회장이 축사를 올리고 있다.

  위해시 환취구 장촌진조선족로년협회는 2016년 6월27일에 조선족로년활동중심이라는 명칭으로 정식 설립되였다. 5년 남짓한 기나 긴 세월속에서 협회는 여러 가지 곤난과 시련을 이겨내고 오늘 80여명의 회원을 갖고 있는 조선족로년협회로 발전,장대해왔다.

  협회는 시조선족련합총회의 적극적인 지지와 도움으로 해마다 위해시에서 진행되는 각종 문체활동에 적극 참가하여 위해시의 민족단결진보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위해시의 조선족사회를 위해 위상과 함께 자랑을 떨치고 있다.

  2017년도이래 협회는 위해시조선족운동대회와 총회에서 주최한 운동대회 그리고 각종 문예공연에 적극 참가하여 우리 민족의 민속문화를 발전시키고 우량한 전통을 계승발양하는데 적극적인 기여를 해왔다.

  특히 근년래 협회는 ‘해람천예술단’이라는 명칭을 갖고 위해시 여러 계층의 수요에 따라 초청을 받고 선후로 수십차례의 문예공연으로 민족특색이 짙은 문예종목을 무대에 올려 예로부터 춤 잘추고 노래 잘 부르는 우리 민족의 민족특색을 과시해 광범한 관중들의 열렬한 박수와 함께 사회의 한결같은 호평을 받았다.



  위해시조선족련합총회 주원길회장이 축사를 올리고 있다.



  개발구로간부합창단 김욱회장이 축사를 올리고 있다.



  해람천예술단 손려회장이 축사를 올리고 있다.

  다년간 협회는 활동자금이 긴장하고 고정된 로인활동장소가 따로 없는 실제상황에 비추어 회원마다 자원적으로 얼마만큼 돈을 기부해 활동장소를 임대받고 활동을 계속 다채롭고 멋지게 벌여나가고 있다.

  협회는 하나의 민간조직으로써 당지 정부의 지원은 물론 그 어떤 외부의 도움을 받지 않고 자금자족으로 협회를 잘 이끌어 나가고 있는바 로년활동중심에는 무용실, 주방실, 탁구실, 당구실, 마작실 등 300평방메터에 달하는 오락장소가 있고 장구, 도리북, 소북, 상모, 물동이, 징, 꽹과리 등 문예도구가 갖추어져 있으며 남녀를 불문하고 사람마다 여러 벌의 한복과 무용복장을 갖고 있다.

  현재 협회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집체활동으로 시사학습은 물론 춤과 노래학습을 견지하고 있으며 기타 날에는 회원마다 자원적으로 협회에 나와 당구, 탁구, 마작놀이, 춤과 노래련습으로 매일마다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있다. 로년활동중심은 조선족로인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오락장소, 보금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석대 래빈들



  활동모임에 참가한 회원들

  협회에는 협회를 아끼고 사랑하며 협회를 자기집일로 간주하고 기여하는 분들도 적지 않았다. 이를테면 리병란(녀, 78세)로인은 줄곧 총연출을 맡아하면서 여러가지 무용을 창작하고 배워주며 또 재단으로 협회무용복을 자체로 만들어 협회를 위해 대량의 수공비용을 절약했다. 회원 최복자, 한옥선은 각기 협회에 현금 2만원과 만3,000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협회에는 많은 회원들이 협회를 위해 자각적으로 돈을 기부하거나 한마음 한뜻으로 협회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고 있는바 설립해서부터 지금까지 장장 5년간 매일마다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있는데 매인당 3원을 내고 맛나는 음식반찬으로 오찬을 함께 나누고 있다.

  /길림신문 리영길 최창남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10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