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제이홉 식단사진 두고 분노 "BTS라고 우리 차별하나...?"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5.08일 14:48



제이홉의 식단, 제이홉 훈련사진 /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지난 4월 입대한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의 군 식단이 공개되면서 전 세계 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제이홉은 지난 4월 18일 강원도 원주시 육군 36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해 현역 군인으로 복무 중에 있다.

제이홉의 입대 이후 전세계의 팬들은 제이홉의 군 생활 관련에 더욱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제이홉의 군대 식단을 공유하는 트위터 계정까지 생기게 되었다.

이 계정을 운영하는 팬은 '정호석의 식판'이라는 사진을 게재하며 제이홉이 군대에서 먹는 식단을 일일이 공개하는 중이다. 이 팬은 국방부 공공 데이터 포털에 공개된 36사단 병영 표준 식단을 참고해 메뉴 정보를 파악한 뒤, 식단에 맞는 여러 음식 사진을 합성하여 그의 식판을 매일 업로드하고 있다.



제이홉 식단/ 출처 - 트위터

이 팬은 글로벌한 팬들이 많은 아미들을 배려하여 음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끔 영어로 번역해놓기도하였으며, 게시물은 올라온 지 5시간 만에 4.2만 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제이홉의 군대생활이 궁금한 다수의 팬들은 "제이홉이 잘먹고 지내는 것 같아서 안심이다", "홉아 건강하자" 등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지만, 일부 남성 누리꾼은 비판의 시선으로 비난했다.

이에 커뮤니티내에서 논란이 커지자 식판을 업로드한 팬은 "오해가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며 "정호석 훈련병이 군에서 잘 먹고 잘 지내길 바라는 팬심에서 운영하는 것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제이홉 입소과정에 특혜 논란



부대 앞 모습 / 출처 - 뉴시스

지난 4월 제이홉의 입대와 동시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 진의 군 입소 과정에서 특혜를 제공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바가 있다.

한 매체에 따르면 육군이 지난 4월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육군 36사단(백호부대) 신병교육대에 입소한 제이홉에게 특혜를 제공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제이홉이 입소한 백호부대는 제이홉의 입소 날 위병소 전광판을 통해 “부대출입은 입영차량 1대만 가능합니다”라고 안내한 바가 있다. 또한, 위병소 앞에서 출입하는 차량을 일일이 세워 입영통지서를 확인한 다음 비표를 제공했다.



정호석 훈련병 /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입영 장병과 함께 온 가족, 친구, 지인들의 인원제한을 두는 것이 아니었지만, 입영통지서가 없으면 부대 출입을 허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제이홉에 대해서는 출입 규정에 예외였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부대출입은 입영차량 1대만 가능하다고 안내 한 것과는 다르게 이날 제이홉 소속사 하이브 차량 6대가 부대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앞서 같은 그룹 멤버 진 입대 당일에도 소속사 차량 6대가 부대로 들어갔다고 덧붙였다. 제이홉이 일반 장병들과 달리 사전에 비표를 받았다는 점에서 육군측에 대한 형평성, 공정성 논란을 지적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부대 관계자는 이 매체에 “안전 목적으로 인해 1대 차량으로 안내를 했지만 강제성을 두고 지침이나 규정을 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BTS 멤버 총출동한 제이홉의 군 입대 현장



방탄소년단 / 출처 - 하이브

지난 4월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는 ‘j-hope’s Entrance Ceremony with BTS - BTS’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었다.

공개된 영상은 멤버 제이홉의 입대 직전의 모습이 담겨있다. 영상에서는 입대를 앞두고 머리카락을 짧게 자른 제이홉은 "머리가 시원하다. 한 3시간 잤나. 커피만 마시다 새벽 5시에 잤다"며 너스레를 떨었고 덤덤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를 배웅하기 위해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 RM, 지민, 뷔, 정국 모든 방탄소년단 멤버가 총출동하였다. 멤버들은 제이홉에게 "머리가 잘 어울린다"며 장난을 치기도하고 슬픈표정을 보이기도 하며 제이홉의 입대에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멤버 정국은 "진 형 군대갈 땐 좀 그랬는데 홉이 형 갈 땐 좀 뭉클하다"고 말했고 RM은 "제이홉 가니까 너무 슬퍼서 술을 마셨다. 기분이 이상하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이날 군 복무 중인 멤버 진도 이날 휴가를 내고 참석했지만, 군인의 지위 및 복무에 관한 법률상 화면에 등장하지 못했다. 그러나, 멤버들이 "왜 이렇게 멋있어졌냐"는 말로 그의 근황을 대신 전했다.

이어, 제이홉은 "대한민국 건강한 청년으로 당연한 국민의 의무를 이행하는 거니 잘 마무리하고 돌아와서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리겠다"고 약속하는 모습을 보여 많은 팬분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씩씩한 모습을 보였다. 제이홉은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 현역으로 자대 배치를 받고 복무할 예정이다. 전역 예정일은 2024년 10월 17일이다.

BTS 진 “제이홉 널 보며 군 생활 견뎌..휴가는 한참..뒤네?"



진, 제이홉 /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5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한 팬 입대한 제이홉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글을 남기자 같은 방탄소년단 멤버 진은 “죄홉(제이홉) 거긴 어때”로 시작하는 댓글을 남겨 화제가 되고 있다.

이어, 진은 “비 맞고 있니. PX는 이용하고 있니. 살은 안 쪘니. 눈치 보느라 전화 못 하고 있니”라며 아직 훈련병인 제이홉을 걱정하듯 안부를 물었다.

이어 그는 “내가 보낸 인편은 잘 받았니. 다친 덴 없니. 다른 친구들 머리는 밀어줬니. 거기 밥은 잘 나오니 휴가 나오려면 한참 남았네”라고 적어 군 생활 선배다운 모습을 보이며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널 보며 내 군 생활을 보낸다. 너도 다음 친구한테 꼭 해라 군 생활에 아주 큰 힘이 된다”고 진심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13년 6월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공식적으로 데뷔했고,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다.

방탄소년단 제이홉 입대 영상/ 출처 - 방탄티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