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억압과 타격은 중국시장의 매력을 개변시킬 수 없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8.18일 10:07



7월 12일,유람객들이 중면그룹(中免集团) 해구 일원광장 면세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신화사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일전에 있은 정치모금행사에서 경제가 부진하고 있는 중국은 “시한폭탄”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전날 미국 백악관은 반도체 등 중국의 첨단기술 령역에 대한 미국업체의 투자를 규제하기 위해 대외투자 심사기제를 설립한다는 행정령을 발표했다.

중국경제를 지속적으로 약화시키기 위해 미국은 계속 대책을 강구하면서 중국의 궐기를 억제하려 애쓰고 있다. 미국의 이 같은 속셈은 세인이 다 알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중국을 억압하고 타격하려는 미국의 타산은 중국시장에 대한 글로벌 투자자들의 신심을 개변시킬 수 없다.

독일 《초점》 주간지는 중국을 상대로 미국 바이든정부가 제 아무리 규제조치를 강구한다고 해도 서방경제는 자기만의 법칙을 따른다고 표했다. 유럽이 ‘관계 분리’의 본질을 충분히 인식한 후 유럽경제는 미국이 바라는 중국과의 ‘관계 분리’ 대신 미국 정치지도 방침과의 ‘관계 분리’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몇년 동안 보호주의 대두와 글로벌 전염병사태 등 불리한 조건하에서도 중국시장은 결코 글로벌 투자자들을 실망시키지 않았다. 중국외환관리국이 추산한 데 따르면 최근 5년 동안 중국의 외국인 투자수익률은 9.1%로 유럽과 미국의 3% 정도보다 훨씬 높고 기타 주요 신흥경제체보다도 높았다. 각 유명 금융기관들은 올해 중국경제가 예기한 성장목표를 달성할 것이며 이는 외자에 호재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자금과 기술, 인재의 세계적인 이동은 시장법칙이 지배하는 상업리익 행위에 따른 결과이다. 기업인 정신과 예리한 통찰력을 갖춘 투자자라면 기필코 시장의 수혜자가 될 것이다. 필경 수익이야말로 글로벌 자본흐름을 결정하는 지휘봉이다.

금년 상반기 적지 않은 발달국들의 중국에 대한 투자는 두자리수 내지 세자리수 성장을 유지했다. 그중 프랑스는 173.3%, 영국은 135.3%, 일본은 53%, 독일은 14.2% 성장했다.

하드지표(硬指標)에서 체현되는 중국시장의 투자전설은 결코 드물지 않다. 례를 들면 미국 투자자 버핏(巴菲特)이 소유한 버크셔 해서웨이(伯克希爾-哈撒韋公司)는 2008년부터 비아디에 투자해 30배의 투자수익을 올렸다.

지난 10년 동안 세계경제 성장에 대한 중국의 평균 기여도는 30%를 넘었다. 높은 수익을 두고 적지 않은 미국업체를 포함한 외국 투자자들은 시장을 외곡하는 미국정부의 행위를 비난했다. 필경 중국시장의 활력과 매력은 대체할 수 없는 사실이기 때문이다.

심층차원에서 볼 때 세계에 대한 중국시장의 의의는 ‘부를 창출’하는 차원을 훨씬 초과한다. 독일 BMW그룹 중화구 총재 겸 최고경영자 골을 비롯한 많은 서방 상업계 인사들은, 중국시장은 판매시장일 뿐만 아니라 혁신의 선봉 시장이라고 인정한다.

방대한 시장규모, 완비화한 기초시설, 끊임없이 개선되고 있는 경영환경, 날로 심화되고 있는 개방전략으로 중국시장은 전세계 상인들의 경쟁시장일 뿐만 아니라 신기술과 신모식의 부화기, 시험장과 전시장으로 부상했으며 거대한 상업가치와 혁신책원지의 속성을 갖게 됐다.

이곳에서 대규모 투자와 혁신, 시장 반응의 순환을 통해 기술승격과 모델혁신이 나타나고 새로운 시장과 수요가 창출되고 기업과 투자자, 소비층이 수혜자로 되고 있다.

금년 상반기 미국의 강압과 타격하에서도 중국에 신설한 외국인 투자기업은 2만 4,000개로 35.7% 증가했다. 그중 첨단기술산업에서 유치한 자금은 7.9% 성장했다.

중국시장은 다산을 확보하는 옥토이다. 선견지명을 갖춘 지적인 파종자라면 단기 수확 뿐만 아니라 장기적 경영가치와 수익예비를 더욱 중시할 것이다. 그것은 중국시장이 수익 뿐만 아니라 성장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중국시장에 대한 투자와 경영은 미국을 포함한 각국의 리익에도 부합되는 것이다.

미국 정치인들이 아무리 중국경제에 찬물을 끼얹고 걸림돌을 만들고 ‘신심’을 꺾고 ‘예기’를 줄이고 중국경제를 쇠퇴시키려 해도 개방과 발전에 대한 중국의 결심과 강인성 그리고 충족한 정책자원을 개변시킬 수 없다. 중국경제의 성장과정은 바로 역경에 굴복하지 않고 세계와 호혜상생하고 운명을 함께 하는 과정이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KBS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4년만에 7억 대출금을 갚았지만 결국 무리한 일상에 '갑상선암'을 투병했던 삶을 고백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서는 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출연했다. 그녀의 절친으로는 송도순, 김병옥, 조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나남뉴스) 예능 프로그램의 신성으로 떠오른 배우 이장우(38)가 또 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예고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장우가 출연하게 되는 프로그램은 MBC ‘송스틸러’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파일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배우 박영규(70) 시트콤 ‘순풍산부인과’를 통해 국민배우로 거듭난 배우 박영규(70)가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을 예고했다. 박영규는 ‘신발 벗고 돌싱포맨’을 통해 25세 아내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결혼생활 등 러브스토리를 대방출할 예정이다.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올해 흑룡강성은 빙설관광제품의 다양화, 마케팅방식의 지속적 혁신, 봉사질의 뚜렷한 제고, 관광환경과 부대시설의 끊임없는 최적화 등에 힘입어 빙설관광 현상급 류량의 목적지로 되였다. 흑룡강성문화관광청의 수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성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