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선전사상문화사업에 관하여 중요 지시 강조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0.09일 12:01
문화적 자신감을 확고히하고 개방과 포용을 견지하며 수정혁신을 견지하여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데 튼튼한 사상보장, 강대한 정신력, 유리한 문화조건을 제공해야

채기가 전국사상문화선전사업회의에 참석하여 연설

(북경 10월 8일발 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 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은 일전 사상문화선전사업에 대해 중요한 지시를 내리면서 다음과같이 지적했다.  사상문화선전사업은 당의 전도와 운명에 관계되고 국가의 장기적인 안정에 관계되며 민족의 결집력과 구심력에 관계되는 극히 중요한 사업이다. 18차 당대회 이래 당중앙은 전반적 및 전략적 차원에서 사상문화선전사업에 대하여 체계적인 계획과 포치를 했으며  신시대 사상문화선전사업에서 력사적인 성과, 의식형태 령역 형세의 전반성,근본적인 변화를 추동하였으며 전 당 전국 여러민족 인민들은 문화적 자신감이 뚜렷이 증강되였고 정신면모가 더욱 분발되였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신시대 새로운 장정의 길에서 세계적으로 백년에 없던 대변혁이 가속화되고 있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 관건적인 시기에 들어섰고 전략적 기회와 위험과 도전이 병존하고 있으며 선전사상문화사업이 새로운 형세와 새로운 과업에 직면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새로운 기상과 새로운 업적을 이룩해야 한다. 신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당의 혁신적인 리론으로 전 당을 무장시키고 인민을 교육하는 가장 중요한 정치과업에 초점을 맞추고 새로운 력사의 기점에서 문화번영, 문화강국 건설, 중화민족의 현대문명 건설이라는 새로운 문화사명을 계속 추진해야 한다.문화적 자신감을 확고히하고 개방과 포용을 견지하며 수정혁신을 견지하며 사상문화선전사업에 대한 당의 령도를 힘써 강화하고 강대한 결집력과 인도력을 갖춘 사회주의 의식형태를 힘써 건설하며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힘써 육성하고 실천하여야 한다. 언론, 여론 전파력, 인도력, 영향력, 공신력을 힘써 제고하고 중화문화의 명맥을 이어나가는데 진력하여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창조적 전환과 혁신적 발전을 추진하며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의 번영발전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 국제 전파능력 건설을 강화하고 문명의 상호 교류와 참조를 촉진하며 전 민족의 문화 혁신과 창조의 활력을 충분히 불러일으키고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이 단결분투하는 공동의 사상기초를 부단히 공고히 하며 국가의 문화 소프트실력과 중화문화의 영향력을 부단히 향상시키고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데 확고한 사상적 보장, 강대한 정신력, 유리한 문화조건을 제공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당위(당조)는 선전사상문화사업을 참답게 하는 것을 중대한 정치적 책임으로 삼고 어깨에 짊어짐으로서 문화건설에 관한 당중앙의 정책결정과 포치가 실제적으로 관철되도록 확보해야 한다.각급 선전문화부문은 정치적 책임을 강화하고 과감히 개혁하고 혁신하며 과감하게 투쟁하여 새 시대 선전사상문화사업의 새로운 국면을 부단히 개척해나가야 한다.

전국사상문화선전사업회의가 10월 7일부터 8일까지 북경에서 소집되였는데 회의에서 습근평 중요지시가 전달되었다.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중앙서기처 서기 채기가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을 했다.

회의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는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고 예리하며 심오하고 매우 강한 정치성, 사상성, 지도성을 지니고 있으며 선전사상문화사업을 더욱 참답게 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하였기에 반드시 깊이있게 학습 터득하고 단호하게 관철, 실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회의는 18차 당대회 이래 사상문화선전 사업이 력사적인 성과를 이룩할 수 있은 가장 근본은 습근평 총서기가 방향을 인도하고 습근평 신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의 과학적인 인도가 있었기때문이다고 인정했다. 습근평 총서기가 신시대 문화건설방면에서의 새로운 사상, 새로운 관점, 새로운 론단(论断)은 내포가 아주 풍부하며 론술은 아주 깊이가 있으며 신시대 당이 령도하는 문화건설의 실천경험의 리론적 총화이며 맑스주의 문화리론을 풍부히하고 발전시켜 습근평 신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의 문화편을 구성하고 습근평 문화사상을 형성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습근평 문화사상에는 문화리론관점에서의 혁신과 돌파가 있을뿐만 아니라 문화사업 배치에서의 포치의 요구도 있다. 이는 신시대 문화건설의 로선도와 임무서를 명확히 했으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문화건설법칙에 대한 우리 당의 인식이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음을 표징하고 우리 당의 력사적 자신감과 문화적 자신감이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고 우리 나라 사회주의 문화건설에서 강대한 위력을 과시하였으며 신시대 새로운 려정의 사상문화선전사업을 참답게 해나갈 수 있고 새로운 문화사명을 짊어질 수 있도록 강대한 사상무기와 과학적 행동 지침을 제공했다. 습근평 문화사상은 끊임없이 전개되는 개방적인 사상체계로 반드시 실천이 심화됨에 따라 끊임없이 풍부해지고 발전된다. ‘두개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리해하고 ‘네가지 의식’을 강화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하도록 하며 습근평 문화사상에 대한 학습, 연구, 해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자각적으로 사상문화선전사업의 각 방면과 전 과정에 관철시켜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습근평 문화사상을 학습관철하고 문화건설에 관한 20차 당대회의 전략적 포치를 관철하는 것을 긴밀히 둘러싸고 신시대 새로운 로정의 선전사상문화사업을 참답게 하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확실하게 증강하며 제반사업이 착지하여 효과를 보도록 추진해야 한다.게으름없이 습근평 신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으로 정신을 가다듬고 진정으로 배우고 리해하며 믿고 활용하며 내면화와 전환을 심화하는데 힘을 기울여야 한다. 분발하는 새시대의 주류 사상여론을 공고히하고 장대시키며 강한 신심을 중점으로 긍정적인 선전을 강화하여 여론인도능력을 향상시키며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널리 실천하고 혁신적 정신문명건설사업을 개진혁신하여야 한다.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의 번영발전을 촉진하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보호하고 전승하도록 추진해야 한다.대외선전사업을 강화, 개진하여 중화문명의 전파력과 영향력을 증강해야 한다. 위험을 견결히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해소하며 과감히 칼을 내들고 과감히 투쟁해야 한다. 선전사상문화사업에 대한 당의 전면적 령도를 강화하고 정치적 책임을 실시하며 과감하게 개혁혁신하고 법치보장을 강화하며 간부와 인재대오를 강화하여 새로운 문화사명을 짊어지는 데 강력한 정치적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못을 박는 정신으로 제반과업요구를 실속있게 관철하고 업무능력을 부단히 증강하고 업무의 질과 효능을 향상시켜 사회주의 문화강국을 건설하고 중화민족 현대문명을 건설하는 분투와 실천속에서 새로운 기상과 새로운 업적을 이룩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 중앙선전부 부장 리수뢰가 업무배치를 했다.

중앙인터넷정보판공실, 인민일보사, 중앙라디오텔레비죤방송국, 국무원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 북경시당위 선전부, 사천성당위 선전부의 책임자들이 교류발언을 했다.

철응, 심이금이 회의에 참석했다.

중앙선전사상문화사업령도소조 성원, 각 성 자치구 직할시 및 단일계획도시(计划单列市), 신강생산건설병단, 중앙선전문화계통의 각 단위, 중앙과 국가기관의 해당부문, 해당인민단체, 중앙이 관리하는 금융기관, 일부 기업, 대학, 중앙군위 기관 관계 부문의 책임자 등이 회의에 참석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