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하고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 고품질발전 추진해야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3.10.31일 03:21
습근평, 중공중앙 정치국 제9차 집단학습 주재시 강조

중공중앙 정치국이 27일 오후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할 데 관한 제9차 집단학습을 진행했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집단학습 주재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것은 여러 민족 인민이 동고동락하고 영욕을 함께하며 생사를 같이하고 운명을 함께하는 공동체 리념을 확고히 수립하도록 인도하는 것이다. 20차 당대회 포치를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당의 민족사업의 새로운 단계적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것을 당의 민족사업과 민족지역 제반 사업의 주선으로 삼고 당의 민족사업을 끊임없이 강화, 개진하며 민족단결 진보사업을 착실하게 추진하여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중국사회과학원 민족학인류학연구소 소장 왕연중동지가 상술한 문제와 관련해 설명하고 사업건의를 제출했다. 중앙정치국 동지들은 진지하게 설명을 청취하고 토론을 진행했다.

습근평이 설명과 토론을 청취한 후 중요한 연설을 발표하여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예로부터 우리 나라 여러 민족 인민들은 공동으로 찬란한 중화문명을 창조하고 위대한 중화민족을 형성했다. 우리 당은 시종일관 민족문제와 민족사업에 깊은 중시를 돌리고 민족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해왔다. 18차 당대회이래, 우리 당은 중화민족 대가정, 중화민족 공동체 및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고 중화민족 공동체 건설을 추진하는 등 리념을 강조하였고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것을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의 주선, 민족지역 제반 사업의 주선으로 삼았다. 우리 당은 중국특색의 민족문제 해결의 정확한 길을 일층 확장함으로써 민족사업을 강화하고 개진할 데 관한 당의 중요사상을 형성했으며 맑스주의 민족리론의 중국화, 시대화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였고 당의 민족사업은 새로운 력사적 성과를 거두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차 당대회이래,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은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부흥 위업을 전면 추진하는 새 로정에 들어섰고 당의 민족사업은 새로운 정세와 임무에 직면했다.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과정에서 어느 한 민족도 빠뜨릴 수 없다. 우리는 여러 민족의 공동 단결과 분투를 힘써 추진해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을 위해 방대한 력량을 응집하고 여러 민족의 공동 번영과 발전을 전면적으로 실현하여 여러 민족 인민들이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위대한 영광을 함께 누리게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려면 과학적이고 완벽화된 중화민족 공동체 리론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중화민족의 유구한 력사에 립각해 맑스주의 민족리론을 중국의 구체적 실정과 결부시키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결부시키며 중화민족 발전의 력사론리, 리론론리를 준수하고 중화민족의 형성과 발전의 도리, 학리, 철리를 과학적으로 제시해야 한다. 학과 설치를 최적화하고 학과 건설을 강화하며 연구방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중화민족 공동체의 중대한 기초적 문제에 대한 연구를 심화하며 자주적인 중화민족 공동체 사료체계, 언어체계, 리론체계를 서둘러 형성해야 한다. 광범한 전문가와 학자들의 적극성과 주동성, 창조성을 불러일으키고 청년 전문가와 학자들에 대한 양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그들을 위해 방향을 제시하고 플랫폼을 구축하며 기회를 창조해 그들이 연구에 몰두하고 내실을 다지며 중국력사에 립각하고 중국실천을 해석하며 중국문제에 대답하는 독창성 리론과 성과를 내놓도록 격려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화민족의 현대문명 건설에 중점을 두고 중화민족이 공유할 수 있는 정신적 터전을 지속적으로 구축해야 한다. 우리는 력사에서 미래로, 전통에서 현대로, 다원화에서 하나로 통합하는 중화민족의 발전추세에 순응하고 중화문명의 뛰여난 특성을 깊이 리해하고 파악하며 새로운 력사적 출발점에서 끊임없이 중화민족 공유의 정신적 터전을 건설하고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기 위한 정신적, 문화적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 여러 민족을 대상으로 당의 리론과 로선 방침, 정책 교양을 강화하고 당사, 새 중국사, 개혁개방사, 사회주의발전사, 중화민족발전사에 대한 선전과 교양을 강화하며 공통의 리상과 신념으로 마음을 응집하고 정신을 다잡으며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을 힘써 육성, 실천해야 한다. 혁명유전자 계승공정을 깊이있게 실시하고 애국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민족정신, 개혁혁신을 핵심으로 하는 시대정신을 적극 발양하며 중화민족에 대한 정체성과 자부심을 지속적으로 높여 새 로정에서 분발 진취하고 새시대를 건설하도록 여러 민족 인민의 정신적 힘을 북돋우어야 한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 계승발전 공정을 실시하고 우수한 유전자와 중국 전통문화의 시대적 가치를 연구, 발굴하며 우수한 전통문화의 창조적 전환과 혁신적 발전을 촉진하고 사회주의 선진문화의 번영 발전, 중화문화 특징과 중화민족 정신, 중국 국가형상의 표현체계를 구축, 운영하여 중화문화에 대한 여러 민족 인민들의 인식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국가통용언어문자를 전면적으로 보급하고 국가 통일편찬 교과서 사용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며 언어소통으로 마음과 운명의 소통을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여러 민족 사이의 광범위한 래왕과 교류, 융합을 추진하고 중화민족의 단결을 통해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해야 한다.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과정은 필연적으로 여러 민족이 광범위하게 왕래하고 교류하며 화합하는 과정이며 필연적으로 여러 민족이 함께 단결 분투하며 공동으로 번영 발전하는 과정이여야 한다. 우리는 중화민족 대단결의 기치를 높이 들고 여러 민족 모두가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기 위해 함께 분투하도록 추진하는 것을 새 로정에서 당의 민족사업의 중요한 과업으로 삼아야 한다. 여러 민족 인구의 류동과 융합을 촉진하고 상호 중첩식의 사회구조와 지역사회 환경을 구축하며 여러 민족 군중이 함께 생활하고 함께 배우며 함께 건설하고 공유하며 함께 일하고 즐길 수 있는 사회환경을 조성하고 민족 단결과 진보의 창조를 지속적으로 심화해야 한다. 민생개선과 민심결집을 민족지역 경제, 사회 발전의 출발점이자 종착점으로 삼고 민족지역 융합의 새로운 발전구도, 고품질발전 실현을 추진하며 공공써비스 보장력과 수준을 부단히 제고하고 발전성과가 여러 민족 군중에게 공평하게 돌려지도록 해야 한다. 민족지역 자치제도를 견지하고 완벽화하며 민족정책과 법률법규 체계를 완벽화하여 민족사무의 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화민족의 이야기를 잘 엮어가려면 중화민족공동체의식 선전에 크게 공을 들여야 한다. 중화민족의 력사를 대대적으로 선전하고 중화민족 공동체 리론을 대대적으로 선전하며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이 취득한 력사적 성과를 대대적으로 선전하며 중화민족이 세계 각국 인민들과 손잡고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해나가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대대적으로 선전해야 한다. 선전 관련 전파방식을 혁신하고 전파내용을 풍부히 하며 전파경로를 확대하고 중화민족 공동체 이야기를 잘 엮어가야 한다. 중국공산당의 령도와 사회주의제도는 우리 나라 여러 민족이 함께 성장하고 진보하는 믿음직한 보장이고 중화민족은 강대한 동질감과 결집력이 있는 운명공동체임을 확실하게 설명하고 중국특색의 민족문제 해결의 정확한 길이 갖는 뚜렷한 우월성을 확실하게 설명해야 한다. 국내외 학술계, 민간단체의 교류와 련동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하고 새시대 당의 민족사업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하는 것은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의 공통된 과업이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중국특색의 민족문제 해결의 정확한 길을 견지하고 당의 민족사업의 제반 방침, 정책을 참답게 관철하여 본 지역, 본 단위의 민족사업 관련 중대문제를 제때에 검토, 해결해야 한다. 각급 지도간부들은 민족사업 강화와 개선에 관련된 중요사상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민족사업의 수행력을 높여 민족단결진보 사업에서 응분의 기여를 해야 한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