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24년 경제사업 분석연구하고 당풍렴정 건설과 부패척결사업 연구포치하고 〈중국공산당규률처분조례〉 심의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2.09일 17:38
중공중앙 정치국 회의 소집하여

2024년 경제사업 분석연구하고 당풍렴정 건설과 부패척결사업 연구포치하고 〈중국공산당규률처분조례〉 심의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 회의 주재

[북경 12월 8일발 신화통신] 중공중앙 정치국은 12월 8일 회의를 열고 2024년 경제사업을 분석 연구했다. 회의는 중앙규률검사위원회, 국가감찰위원회의 사업회보를 청취한 후 2024년 당풍청렴 건설과 부패척결사업을 연구 포치하고 〈중국공산당 규률처분조례〉를 심의했다. 중공중앙 습근평 총서기가 회의를 주재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올해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 관철하는 서막을 여는 해이고 3년 코로나19 전염병상황 예방통제가 끝난 후 경제 복구발전을 맞이한 한해이다.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이끌고 외부 압력과 내부 곤난을 극복하고 내수 확대와 구조의 최적화, 신심 진작, 위험부담 해소에 진력함으로써 우리 나라의 경제 반등과 고품질 발전을 힘있게 추진했다. 한편 현대화 산업체계 건설에서 중요한 진전을 가져오고 과학기술혁신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왔으며 개혁개방이 깊이 있게 추진되였다. 또한 안전발전 토대를 다지고 민생보장을 효과적으로 개선했으며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의 전면적인 건설을 위해 확고한 걸음을 내디뎠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래년의 경제사업을 잘함에 있어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하고 20차 당대회와 20기 2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안정속에서 발전하는 사업의 총적 기조를 견지하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완정하고 정확하고 전면적으로 관철해야 한다. 새로운 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하고 고품질 발전을 힘써 추진하며 개혁개방을 전면적으로 심화해야 한다. 한편 높은 수준의 과학기술의 자립자강을 추진하고 거시적 조정통제 강도를 늘이고 내수 확대와 공급측의 구조성 개혁을 심화해야 한다. 신형의 도시화와 향촌의 전면적 진흥, 고품질 발전과 높은 수준의 안전을 일괄하고 경제 활력을 증강하며 위험부담을 해소하고 사회의 예기를 개선해야 한다. 경제 회복태세를 증강시키고 경제의 질적 격상과 량의 합리한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민생복지를 증진하고 사회안정을 유지하며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래년에는 반드시 안정속에서 발전하고 발전속에서 안정을 도모해야 하며 거시적 정책의 역주기와 다주기적 조정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재정정책과 안정적인 통화정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적극적인 재정정책은 반드시 강도를 적당히 높이고 효과성을 제고해야 하며 안정적인 통화정책은 령활성과 정확성, 효과성을 강조해야 한다. 거시적 정책의 방향 일치성을 증강하고 경제선전과 여론인도를 강화해야 한다. 과학기술혁신으로 현대화 산업체계 건설을 인도하고 산업과 공급사슬의 근성과 안전수준을 격상시켜야 한다. 국내 수요를 확대해 소비와 투자가 상호 추진하는 량성 순환을 형성하고 중점 분야의 개혁을 심화하고 고품질 발전에 강대한 동력을 주입해야 한다.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확대하고 대외무역과 외국투자의 기본면을 다지며 중점 분야의 위험부담을 지속적이고 효과적으로 해소시키고 계통적 위험부담의 발생을 미연에 막도록 최저선을 확보해야 한다. ‘3농’사업을 강화하고 도시와 농촌의 융합, 지역사이의 협동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생태문명 건설과 친환경 저탄소발전을 깊이 있게 추진하고 아름다운 중국을 다그쳐 건설하며 민생보장과 민생개선을 확보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하며 경제사업에 대한 당중앙의 중대한 결책 포치를 높은 수준으로 관철해야 한다. ‘두 명절’ 기간 중요 민생상품에 대한 공급을 보장하고 가격을 안정시키며 농민로무자의 로임이 제때에 정액 대로 발급되도록 보장하고 형편이 어려운 군중들의 생산 생활을 관심하며 안전생산 책임제를 깊이있게 관철해 인민군중들의 생명재산안전과 신체건강을 잘 수호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차 당대회이래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령도 아래 중앙규률검사위원회, 국가감찰위원회, 각급 규률검사 감찰기관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 주제교양과 전국 규률검사 감찰간부 대오에 대한 교육정돈을 실속있게 전개하고 당풍청렴 건설과 부패척결 투쟁을 깊이있게 추진했으며 건전하고 전면적이며 엄격한 당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엄격한 관리로 규률검사 감찰의 강철군대를 련마함으로써 규률검사 감찰사업의 질 높은 발전에서 새 진전과 새 성과를 이룩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규률검사 감찰기관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깊이 있게 학습관철하고 드팀없이 전면적이고 엄격한 당관리를 추진하며 지속적으로 기풍과 규률을 바로잡고 반부패를 심화해야 한다. 정치감독을 강화하고 전 당이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있게 터득하고 ‘두가지 수호’를 단호히 준수하며 당의 단결 통일을 단호하고 효과적으로 수호해야 한다. 지속적이고 전면적으로 부패척결 투쟁을 추진해 비교적 뚜렷한 업종성, 계통성, 지역성 부패문제에 대한 전문 정돈을 전개하고 군중의 신변에 존재하는 ‘소규모 부패’를 엄격히 척결하며 뢰물 공여와 뢰물 수수 행위를 동시에 조사함으로써 원천관리를 심화하고 새시대 청렴문화건설을 강화하며 부패의 자양분과 조건을 단호히 숙청해야 한다. ‘네가지 기풍’의 고질을 강력하게 시정하고 감독과 검사를 강화하며 규률 집행을 엄격히 해야 한다. 규률검사 감찰 전문 책임 감독과 기타 감독간의 소통과 협동을 강화하고 빈틈없는 감독과 협력 감독을 실현하여 감독의 효률과 실효성을 제고해야 한다. 철저한 자기혁명정신으로 고수준의 전문화된 규률검사 감찰 대오를 건설하고 자기혁명과 규률준수의 본보기를 수립해야 한다.

이에 앞서 습근평 총서기는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중앙규률검사위원회 국가감찰위원회의 2023년 사업상황과 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3차 전원회의 준비상황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래년 1월 8일부터 10일까지 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3차 전원회의를 소집하는 데 동의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18차 당대회 이래 우리 당이 선후하여 세차례 〈중국공산당 규률처분조례〉를 수정하여 엄격의 기조를 견지하고 당의 규률 건설을 전면 강화하며 전사슬 전주기 전포괄에서 지속적으로 힘쓰고 부단히 자기정화, 자기완비화, 자기혁신, 자기제고 능력을 증강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정치규률과 정치규범을 한층 엄격히 하고 명확히 하며 엄격하고 명확한 정치규률로 제반 규률의 전면적인 엄격화를 이끌어야 한다. 당성, 당풍, 당규률을 동시에 틀어쥐는 것을 견지하고 규률교육 일상화를 추진하며 〈조례〉의 선전교양 강도를 강화하고 광범한 당원 간부들이 규률을 학습하고 규률을 알며 규률을 명확히 인식하고 규률을 지키도록 인도해야 한다. 규률을 앞세우는 것을 견지하고 〈조례〉의 관철 집행을 잘 틀어쥐며 규률집행과 집법의 원활함을 추진하고 규률 수호의 강인성과 엄숙성을 실속있게 수호해야 한다. 그리고 ‘네가지 형태’를 정확히 활용하고 ‘세가지 구분’을 관철하며 엄격한 관리 감독과 담당 격려를 통일시켜 전 당의 창조력과 응집력, 전투력을 부단히 제고해야 한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