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허근, 할빈공업대학에서 조사 연구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2.06일 12:13
허근, 할빈공업대학에서 조사 연구

인공지능의 새로운 차선을 선점하여 신질생산력 형성을 가속화해야

장안순 참가

2월 4일, 흑룡강성위 서기, 성인대상무위원회 주임 허근은 할빈공업대학을 방문하여 량원 원사들을 위문하고 인공지능 기술혁신과 산업발전상황을 조사 연구했으며 성위 서기 전문판공회의를 소집 주재하여 흑룡강성 인공지능 발전업무를 검토 배치했다. 그는 "습근평 총서기가 흑룡강을 시찰할 때 한 중요한 연설 지시와 할빈공업대학 개교 100주년 축하 서신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습근평 총서기의 신질생산력 발전에 관한 중요한 지시를 성실히 관철하며 인공지능의 최전선을 주시하고 혁신 주도를 견지하며 산학융합을 심화하고 신흥산업과 미래산업을 육성하며 신질생산력의 발전을 가속화하여 고품질 진흥 발전을 확고히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안순, 우홍도, 왕합생, 장아중과 할빈공업대학 교장 한걸재(韩杰才) 및 관련 부서 주요 책임자들이 조사 연구에 참가했다.



허근은 지난해 당선된 중국 과학원 원사 리혜(李惠), 중국공정원 원사 혁효동(赫晓东)과 친절하게 교류했다.

할빈공업대학에서 허근은 작년에 선출된 중국과학원 원사 리혜, 중국공정원 원사 혁효동과 친절하게 교류하고 그들과 전성의 교육, 과학기술일군들에게 명절의 축복을 전했으며 그들이 '국지 대자'를 가슴에 품고 더 높은 수준의 혁신 인재를 육성하며 더 많은 핵심기술을 공략하고 더 많은 과학기술 성과의 현장 전환을 촉진하여 국가 전략과 룡강의 진흥 발전에 더 큰 공헌을 하도록 격려했다. 허근은 서비스 보장 업무를 잘 수행하여 량원 원사 등 고급 인재들이 룡강에서 과학연구에 전념하고 안심하고 창업하여 국가에 봉사할 수 있도록 할 것을 관련부서에 당부했다.



허근은 할빈공업대학 선진기술연구원에서 기술 연구 개발, 관리 운영 등 상황을 알아보았다.

허근은 먼저 할빈공업대학 선진기술연구원과 국가 인공지능 산학플랫폼을 방문하여 기술 연구 개발, 기능 포지셔닝(定位), 관리 운영 등 상황을 알아보고 "시장의식을 더욱 제고하고 산학연 협력을 심화하며 기술 거래, 성과 전환, 기업 인큐베이션(孵化)서비스를 통합 전개하고 혁신사슬, 산업사슬, 공급사슬, 자본사슬, 인재사슬의 심층 융합을 촉진하여 룡강 선진기술의 고품질 발전 선도구를 건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근은 성위 서기 전문판공회의를 소집 주재하여 차세대 인공지능 발전에 관한 관련 전문가 학자, 기업 책임자의 의견 건의를 들었다.

그후 허근은 성위 서기 전문판공회의를 소집 주재하여 차세대 인공지능 발전에 관한 관련 전문가 학자. 기업 책임자의 의견 건의를 들었다. 그는 "인공지능은 새로운 과학기술 혁명과 산업 변혁의 중요한 원동력으로 룡강 진흥 발전의 현재와 미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결정한다"고 지적했다. 흑룡강성, 특히 할빈시의 인공지능과 로봇개발은 강력한 과학 교육 력량, 견고한 산업 기반, 풍부한 응용 시나리오 및 넓은 시장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뚜렷한 우세와 거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우선 돌파의 조건과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경제 사회 각 분야와의 심층 융합에서 장비제조업의 위풍을 되살리고 현대화 대농업과정을 가속화하며 현대 서비스산업 수준을 향상하여 미래 경쟁의 새로운 우세를 얻을 수 있다. 각 지, 각 부서는 정치적 립각점을 높이고 습근평 총서기가 흑룡강을 시찰할 때 한 중요한 연설과 지시정신을 전면적으로 리행하며 당부를 명기하고 사명을 짊어지며 디지털경제를 대폭 발전시키고 차세대 인공지능을 미래지향적으로 배치하여 고품질 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육성하고 신질생산력 발전의 충실한 실천지를 조성해야 한다. 주요 공격 방향을 명확히 하고 지능형 로봇산업을 최우선으로 하며 환대학 학원 및 연구소의 혁신 생태권 건설을 가속화하고 첨단 기초연구를 강화하며 협력 혁신 련맹을 구성하고 계산력센터(算力中心)를 구축하며 특색 전문단지를 건설하고 성과 전환을 촉진하며 체인 확장 및 보완 튜자유치를 강화하고 산업 클러스터 발전을 촉진하여 고품질 진흥 발전의 위한 강력한 엔진을 마련해야 한다. 지원 보장을 강화하고 전문반 추진 메커니즘을 구축하며 산업 발전 계획을 최적화하고 정책 보장 시스템을 개선하며 대학의 전업 설치를 조정하고 전문 인재를 적극적으로 양성하며 기술, 관리 및 자본 등 고품질 요소를 도입하여 좋은 산업 생태계를 마련해야 한다.

할빈공업대학 당위 상무위원, 부교장 류굉(刘宏), 국가정보센터 정보화산업발전부 주임 단지광(单志广) 및 흑룡강모바일공사, 화웨이(华为)흑룡강분회사, 흑룡강신비(讯飞)회사, 북대황정보회사, 심천시우필선(优必选)과학기술회사, 할빈스저루이(思哲睿)스마트의료설기회사, 중합항성(众合恒星)(흑룡강)과학기술회사, 할빈사화(思和)정보기술회사, 사령(思灵)로봇기술(할빈)회사 관련 책임자들이 잇달아 발언했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남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