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총서기의 인민정감]“인민의 정신력량 증강시키는 우수한 작품 내놓아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4.02.20일 20:36



영화 《장진호》 한장면 /신화넷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창작방향을 견지하여 인민의 정신력량을 증강시키는 더욱 많은 우수한 작품을 내놓아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20차 당대회 보고에서 이 같이 강조했다.

“시가 있고 책이 있는 한 장안은 사라지지 않는다.” 영화 《장안 삼만리》는 호평을 받았는바 관중들을 아름다운 당시(唐诗)의 세계에서 노닐도록 이끌면서 천년 문맥 속에서 문화자신감을 느끼게 한다.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풍부한 자양분을 제공하고 시대는 미증유의 드넓은 무대를 제공했는바 새 시대 10년래 시대와 인민의 기대에 손색이 없는 우수한 작품들이 끊임없이 용솟음쳐나왔다.

“인민은 문학과 예술을 필요로 한다.” 초원에서 하늘을 은막으로 하고 땅을 무대로 삼아 우란무치 대원들은 세세대대로 눈바람을 맞받아나가고 추위와 더위를 아랑곳하지 않으며 광범한 농민, 목축민들에게 즐거움과 문명을 갖다주었다. 습근평 총서기는 대원들에게 영원히 초원의 ‘홍색 문예 경기병’으로 되라고 격려했다.

극장에서는 시대를 노래하며 인민을 위해 춤을 춘다. 무용시극 《청록 뿐이라네—무용으로 그린 〈천리강산도〉》(只此青绿——舞绘〈千里江山图〉), 음악극 《만개》 등 작품들이 지속적으로 ‘입덕’(圈粉)을 하고 있다. 습근평 총서기는 예술가들에게 “새시대의 주선률을 소리 높여 노래부르고 중국인의 정신력량을 춤으로 표현하라”고 격려했다.

“인민은 문학과 예술을 필요로 한다.” 인민의 정신문화생활에 대한 수요는 시시각각 존재한다.

문학과 예술을 열애하는 습근평동지는 문학예술사업에 대해서도 일관하게 중시를 돌려왔다.

갓 복건 녕덕에 가서 사업할 때 습근평동지는 텔레비죤음악영화 《산과 바다의 교향—민동 서회》(山海的交响——闽东抒怀》)에 친히 관심을 돌리며 그 촬영을 추진함으로써 ‘민동의 광채’를 선양했다. “우리에게는 한가지 명확한 목표가 있다. 그것은 문화건설을 통해 민족문화전통을 선양하면 우리의 자신감을 증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민동에 대한 외계의 신심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문학과 예술은 리치를 설명하며 사람들을 감화시킨다. 한 민족의 부흥은 강대한 물질적 력량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강대한 정신적 력량도 필요로 한다. 우수한 작품으로 사람들을 고무시키고 민족부흥의 위대한 힘을 결집시키는 것은 당대 문학과 예술 일군들의 시대적 사명이다.

“문학과 예술은 인민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명기해야 하는바 인민생활은 모든 문학과 예술의 무진장한 창작 원천이다.

“류청은 농민들의 희로애락을 잘 알고 있었다. 중앙에서 농촌, 농민과 관련된 정책을 출범할 때마다 그는 머리 속으로 즉시 농민대중들이 기뻐할지 기뻐하지 않을지 상상할 수 있었다.”

2014년 10월에 소집된 문학예술사업좌담회에서 습근평 총서기는 작가 왕원견이 서술한, 류청이 농촌에서 14년간 머물면서 《창업사》를 창작한 이야기를 회억하면서 감개무량해 말했다. “문학과 예술 창작방법은 백가지, 천가지가 있지만 가장 근본적이고 가장 관건적이며 가장 믿음직한 방법은 인민 속에 뿌리를 내리고 생활 속에 뿌리를 내리는 것이다.”

“문학과 예술은 인민을 필요로 한다.”, “인민은 문학과 예술의 어머니이다.” 인민의 기세 드높은 분투 속에서 력사를 창조한 약동하는 문장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인민 속으로 들어가는 것은 문학과 예술 창작의 발원지와 이어지는 것이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창작방향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일관되여왔다. 〈사회주의 문학과 예술을 번영발전시킬 데 관한 중공중앙의 의견〉 등 문건이 밀집 출범되면서 광범한 문학과 예술 일군들은 생활 속으로 깊이 들어가 인민들 속에 뿌리를 내리고 모든 감정을 쏟아부으며 작품 형식과 내용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인민의 사시를 창작했다.

북경동계올림픽대회, 성도대학생운동회, 항주아세안게임 개막식과 페막식은 세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었는바 문학예술공연 《위대한 로정》은 시대의 강음을 연주했고 텔레비죤드라마 《산해정》은 시청 열조를 일으켰으며 영화 《장진호》는 중국 영화흥행 신기록을 세웠다…

경박함을 버리고 창조에 몰두하는 창작신념이 사람들의 마음속 깊이 파고들어 인민들의 생활과 관련된, 오래 전해지고 앞으로도 길이 남을 수 있는 문학과 예술 가작들이 잇달아 나타났다.

“인민의 만족 여부를 예술 검증의 최고 표준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을 성실히 실행하고 사회 효과성을 첫자리에 놓고 사회 효과와 경제 효과의 상호 통일을 견지했다.

하북성 정정(正定), 영국부(荣国府)관광지, 세월이 흘러도 이곳들은 관광객으로 만원을 이룬다.

정정의 간부와 군중들은 습근평동지의 주관 아래 건설된 영국부가 텔레비죤 드라마의 대흥행과 더불어 당년에 관광객을 연인원 근 백만명을 유치하고 오늘날까지 이 고도(故都)에 복지를 가져다주고 있다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사상이 넓고 심오한 중화문명은 중화민족의 독특한 정신적 표식으로서 당대중국의 문학과 예술의 기초이자 문학과 예술 혁신의 보물고이기도 하다.”

최근년 경극 《서안사변》〉, 곤극 《림천사몽》(临川四梦)이든 영화 《서유기, 돌아온 대성》이든 수많은 문학과 예술 정품들이 높은 평판과 흥행이라는 ‘이중 풍작’을 거두었다.

광범한 문학과 예술 일군들은 모든 감정을 쏟아부어 힘써 창작해 작품이 “사상상, 예술상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시장에서도 환영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국성 문예 심사표창제도 개혁에 관한 의견〉 등 정책문건은 악한 것을 배격하고 선한 것을 권장했다. 문학과 예술이 농촌, 학교, 사회구역에 들어가고 온라인 공연 등이 활기차게 진행되고 있다.

당대중국은 강산이 수려하고 인민이 호매로우며 앞길이 밝다. “새시대는 문학과 예술 대가들을 필요로 하며 또한 문학과 예술 대가들을 얼마든지 육성해낼 수 있다! 새시대는 문학과 예술의 고봉을 필요로 하며 문학과 예술의 고봉을 얼마든지 구축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런 자신감을 확고히 해야 한다!”

/인민넷-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